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이집트 겨울철, 난방기기 필수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2-01-16
  • 출처 : KOTRA

 

이집트 겨울철, 난방기기 필수

- 중앙난방 시설이 없어 겨울철 실내온도 매우 낮은 편 -

- 난방기기 시장규모 향후 5년간 연평균 15% 성장률 전망 -

 

 

 

□ 이집트 난방기기 시장동향

 

 ○ 2010년, 이집트 난방기기 시장규모는 2210만 이집트 파운드 규모에 달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7% 성장한 수치임.

 

 ○ 가장 성장세가 빠른 난방기기는 2010년 19%의 성장률을 기록한 석유 라디에이터(Oil-filled Radiator)임.

 

 ○ 난방기기의 주요 유통 경로는 대형마켓, 하이퍼마켓, 전자제품 전문점 등이며, 최근에는 할인마트가 주요 역할을 함.

 

 ○ 이집트의 가장 보편적인 난방기구는 온풍기와 석유 라디에이터임. 전기장판, 전기백열히터 등과 같은 제품들은 이집트에서 쉽게 구할 수 없으며 소비자들에게 아직 생소함.

 

 ○ 주택구조상 이집트는 중앙난방 시설이 거의 없기 때문에 겨울철 실내온도가 매우 낮아 난방기기 사용이 필수적임.

 

이집트 난방기구 품목별 판매량 (2005~2010)

 

사진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콘벡터 히터

(Convector Heaters)

-

-

-

-

-

-

전기장판

(Electric Blankets)

-

-

-

-

-

-

전기 백열 히터

(Electric Fires)

-

-

-

-

-

-

온풍기

(Fan Heaters)

49.6

57.2

65.9

75.4

84.0

96.6

석유 라디에이터

(Oil-Filled Radiators)

37.2

42.9

49.4

56.5

63.0

75.0

패널 히터

(Panel Heaters)

-

-

-

-

-

-

기타 난방기구

 

-

-

-

-

-

-

전체

 

86.7

100.1

115.4

131.9

147.0

171.6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브랜드 점유율

 

 ○ Olympic Group은 제조단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R &D에 많은 투자로 기술력을 보완해 2010년 약 44%의 점유율로 이집트 난방기기 시장을 주도함. 글로벌 기업 De’Longhi와 Black & Decker가 각각 23.7%, 4.2%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28.2%를 차지한 기타 브랜드에는 저가의 중국산 브랜드가 대부분임.

 

 ○ 난방기기의 주요 수입국은 이탈리아, 미국, 중국 등이며, 소비자들은 브랜드뿐 아니라 원산지와 가격을 가장 중요한 구매 기준으로 삼음.

 

이집트 난방기구 브랜드 점유율 (2007~2010년)

              (단위: %)

브랜드명

기업명

2007

2008

2009

2010

Olympic

Olympic Group SAE

43.1

43.6

44.8

44.0

De’Longhi

De’Longhi SpA

19.6

21.2

23.0

23.7

Black & Decker.

Black % Decker Corp, The

3.0

3.4

3.9

4.2

기타

기타

34.3

31.8

28.3

28.2

전체

전체

100.0

100.0

100.0

100.0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바이어 리스트와 인터뷰

 

 ○ 이집트 바이어 Maged Fouad에 따르면, 최근 에너지 효율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 절전형 난방기의 인기가 높아지며 저렴하고 이동이 편리한 소형 난방기기의 수요도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임.

 

 ○ 업체명: Novovent Egypt

  - 주소: 19, El-Nakheel St., Off El-Batal Ahmed Abd El-Aziz St., Mohandessin, Giza

  - 담당자: Mr. Maged Fouad (Partner)

  - E-mail: info@novoventegypt.com

  - 연락처: 20-2-3335-0410

  - 팩스: 20-2-333-0410

 

 ○ 업체명: Selim Atlantic

  - 주소: 22, Abd El-Hamid Lofty St., Mohandessin, Giza, Egypt

  - 담당자: Mr. Emad Helmy (Sales Manager)

  - E-mail: emadhelmy1973@yahoo.com

  - 연락처: 20-2-3749-5094

  - 팩스: 20-2-3749-5094

 

 ○ 업체명: Dimplex

  - 주소: 10A, Omar Tosson St., Mohandessin, Giza, Egypt

  - 담당자: Mohamed Farouk (General Manager)

  - E-mail: trading.flash@gmail.com

  - 연락처: 20-2-3304-1771, 20-122-949-4772

 

□ 시장 전망과 시사점

 

 ○ 이집트는 카이로 기준, 겨울철(12~2월) 평균기온이 약 10~12도로 국내에 비해서는 기온이 높은 편이지만 30도 이상의 무더운 여름날씨에 적응된 현지인들이 느끼는 겨울철 체감온도는 매우 낮은 편. 보통 11월 정도가 되면 스웨터, 외투 등의 두꺼운 옷을 입기 시작하며 큰 일교차로 아침, 저녁에는 난방기 가동률이 높음.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이집트 난방기기 시장규모는 향후 5년간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그 중 석유 라디에이터가 약 18%로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

 

 ○ 현재 이집트의 일반 소비자들은 전기장판에 대한 인식이 없으며 대부분의 수요가 고소득층에 제한됐음. 그러나 전기장판을 제대로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경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임.

 

 ○ 이집트 소비자들은 크기가 작고 열효율이 높으며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가장 선호. 이집트 내 한국산에 대한 인식이 좋으므로 이집트 소비자의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 후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진출하면 시장진입이 어렵지 않을 것임.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Euromonitor International, 현지 언론, 카이로 무역관 보유자료 등 종합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이집트 겨울철, 난방기기 필수)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