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日, 2011년 히트상품 베스트30
  • 경제·무역
  • 일본
  • 후쿠오카무역관 조병구
  • 2011-11-07
  • 출처 : KOTRA

 

日, 2011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 닛케이 트렌디사 발표 –

- 지진으로 인한 가치관 변화와 한류 제품이 키워드 –

 

 

 

□ 일본, 2011년 이런 상품이 잘 팔렸다

 

 ○ 닛케이 트렌디사, 2011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을 발표

  - 2009년 10월~2011년 9월 발매된 상품, 전시회 등에 대해 매출액(입장객), 신규성, 시장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표

  - 지진, 경기 불황으로 소비에 대한 자숙 분위기와 한류 열풍이 히트상품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

 

2011년 히트 상품 리스트

순위

상품명

히트 개요

1

스마트폰

전년 대비 1000만 대 이상 증가, 관련상품 시장도 급 팽창

2

Facebook

실명 SNS 이용자수가 1000만 명을 돌파

업무 및 사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커다란 변혁을 가져옴

3

절전형 선풍기

절전 특수로 전년 대비 1.5배 커진 1000만 대 시장으로 확대

에코에 대한 관심도 증가와 함께 급성장

4

GOPAN

쌀가루로 빵을 만든다는 참신함과 더불어 쌀 소비에도 공헌

발매 3주만에 6만2000대, 연간 20만 대 판매 예상

5

닛신 컵누들 고항

닛신이라는 브랜드 아래 전자레인지 즉석식품이 대 히트

연 매출 30억 엔 넘어설 것으로 전망

6

미라이스 & 데미오

가솔린 차의 상식을 깬 연비 30km/ℓ의 자동차

경차 미라이스는 발매 1개월만에 4만 대 수주 기록

7

막걸리

전년 대비 2배 성장

서울 막걸리는 ‘장근석 효과’로 전년 대비 3배 기록 예상

8

다레토모(누구와도)

정액 요금제

타 통신사와도 정액 통화가 가능한 요금제 가입자 급증

9

로키소닌S

처방전이 필요 없는 해열진통제가 대 히트

2개월만에 매출 6억5000만 엔 기록

10

가면 라이더 오즈

변신 벨트

벨트와 연동되는 IC칩 내장형 메달.

시리즈 역대 최다인 75만개 판매

11

리니아 철도관

대지진 후 개관에도 1개월만에 20만 명 관람

철도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체험형 전시’로 큰 인기

12

토닝 슈즈

리복 등 유명 브랜드 제품 발표로 인기.

쉐이프 업 등 효과가 소문을 타면서 150만 켤레 판매

13

단보루 전기 프라모델

만화, TV애니메, 게임과 동시 발매를 통한 마케팅.

장년층이 주류였던 프라모델 시장에 초등학생이 참가.

14

선샤인 수족관

빌딩 옥상의 ‘상자 수족관’이 2개월만에 60만 명 관람.

‘머리위로 물개’가 헤엄치는 등 흥미거리를 다수 제공

15

폰즈 쥬레

폰즈를 젤리 형태로 만든 신개념 조미료가 제조3사로부터

동시 발매돼 상승효과를 통해 큰 히트

16

숏 노트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을 찍은 후 기록할 수 있는 메모장.

‘차세대 문구’로 각광

17

체지방계측 타니타의

직원 식당

특이한 책 제목과 실제 사원의 다이어트 성공기로 3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

18

홍초

미용 수요에 착안, 한국발 마시는 홍초가 히트

연간 매출액 50억 엔의 대히트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창출

19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성능을 스트레이트로 표현한 비스타 소피나로 명칭 변경 후

매출액 급증. 파운데이션 포함 메이크업베이스 시장 1위 약진

20

타블렛 단말기

iPad2효과와 함께 안드로이드 태블릿 발매로 시장 급성장 중.

가격대별 다양한 라인업으로 틈새시장까지 공략 중

21

K-POP

(소녀시대 & 카라)

춤, 노래 실력을 갖춘 라이벌 대결에 젊은 여성층이 열광.

해외 아티스트 신기록을 계속 갈아치우며 인기몰이 중

22

여행내비게이션

CN-SG500

여행지에서 사용하는 컨셉으로 시니어 층을 공략

간단한 조작 등으로 연간 10만대 판매

23

라디오(라지코)

스마트폰 라디오 ‘라지코’가 인기 상승

앱 다운로드 연간 300만건을 기록하며 라디오 붐을 일으킴.

24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닭 튀김가루

불과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닭튀김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주부 뿐만 아니라 자취생에게도 큰 인기

25

네슬레 백색 코코아

백색 코코아라는 의외성과 맛으로 여성에게 큰 인기

흑색, 백색 합쳐 600만 봉지 판매

26

룩 마메피카

-화장실 청소제-

변기나 화장실 바닥 등 간단히 닦을 수 있는 기능성 청소제

370만 개 판매로 화장실 청소제 시장을 확대

27

앗토논

흉터 개선효과를 어필해 6개월만에 매출 9억 엔.

특히, 여성 수요가 히트를 이끌었음.

28

JINS 에어프레임

코, 귀에 압박을 가하지 않는 경량 안경

누계 200만 개 판매 기록, 경량 안경시장을 창출

29

마루, 마루, 모리, 모리!

아시다 마나, 스즈키 후쿠 등 아역 배우들이 부르는 드라마

‘마루모노오키테(마루모네 규칙)’ 타이틀

아역 배우들의 귀여운 율동과 노래가 큰 인기를 끌었음.

30

아사히 더블 제로

칵테일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시대, 술 취해선 안 되는

시대라는 점이 어필

자료원: 닛케이 트렌디

 

□ 히트상품 분석

 

 ○ ‘식사는 집에서, 레저는 도시 내에서, 자녀에 대한 소비는 아낌없이’

  - 경기침체로 가정식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대지진으로 인한 ‘불’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이 시대의 흐름으로 자리 잡았음.

 

좌측부터 GOPAN, 닛신 컵누들 고항,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닭 튀김가루

자료원: 야후 재팬

 

  - 리니아 철도관, 선샤인 수족관, 나고야시 과학관 등 연간 입장객 100만 명 돌파 시설의 공통점은 도시 내에 있다는 점이며, 지진으로 여행에 대한 자숙 분위기가 이러한 현상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됨.

 

좌측부터 리니아 철도관, 선샤인 수족관

자료원: 야후 재팬

 

  - 따뜻함, 가족, 아이, 인연 등과 같은 전통적 가치관이 지진으로 피폐해진 일본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어린이용 완구류와 드라마 등이 큰 인기를 끌었음.

 

좌측부터 가면라이더 오즈 변신벨트, 단보루 전기 프라모델, 마루, 마루, 모리, 모리!

  

자료원: 야후 재팬

 

 ○ ‘한국 파워’가 열도를 강타하다

  - 소녀시대, 카라, 장근석으로 대표되는 제2 한류 붐이 갤럭시S, 막걸리, 홍초, 마켓오 등과 같은 한국산 제품의 구매로 이어져 히트 상품 내에 진입

 

좌측부터 막걸리, 홍초, 소녀시대&카라

 

자료원: 야후 재팬

 

 

자료원: 닛케이 트렌디, 야후 재팬, KOTRA 후쿠오카 무역관 자체 보유 자료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日, 2011년 히트상품 베스트30)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 뉴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