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中 화남지역 요식업 진출기(3) 허니문 디저트(满记甜品)
  • 현장·인터뷰
  • 중국
  • 광저우무역관
  • 2011-10-31
  • 출처 : KOTRA

 

中 화남지역 요식업 진출기(3) 허니문 디저트(满记甜品)

- 맛과 신선함은 기본 -

- '건강'으로 승부 -

 

 

 

허니문 디저트(Honeymoon Dessert, 满记甜品)

 ㅇ 설립 국가: 홍콩

 ㅇ 설립 연도: 1995년

 ㅇ 주요 품목: 디저트 전문점

 ㅇ 진출 현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국 3개 국가 126개 매장 진출

 ㅇ 중국 진출: 2006년에 진출, 선전, 상하이, 광저우, 베이징 등 21개 지역에 100개 매장 진출

 

□ 홍콩 현지 인기 비결

 

 ○ 맛, 신선함

  - 세밀하고 정교한 제조방식과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 그리고 맛으로 홍콩 현지 소비자의 인정을 받음

  - 맛있는 음식이 바로 음식점 경영의 근본으로 여겨 무엇보다도 신선함과 맛을 가장 중시, 원재료로 사용되는 과일에도 절대로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음

  - 식품의 품질 확보와 운영 효과의 제고를 위해 중앙식품 제조공장과 과일 처리창고와 물류 운송조직을 설립해 모든 생산, 운송, 판매를 자체 처리

 

 ○ 건강한 디저트

  -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건강'한 디저트를 공략, 많은 젊은 여성들이 건강을 위해 매장을 찾음.

  - 참깨죽(芝麻糊), 호두스프(核桃露), 아몬드차(杏仁茶)는 맛 뿐만 아니라 보양효과 또한 뛰어나 허니문 디저트의 세 가지 보물이라 불림.

 

참깨죽(芝麻糊), 호두스프(核桃露), 아몬드차(杏仁茶)

 

자료원 : 바이두

 

□ 중국 내 마케팅 전략

 

 ○ 센트럴 키친

  - 원재료를 통일적으로 구매해 센트럴 키친으로 배송 후 각 센트럴 키친에서 통일적으로 생산 각 매장으로 배송해 각 매장에서 판매하는 부채꼴 형식의 관리방식 채용

  - 모든 원재료를 회사가 통일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원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원재료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확보해 매장마다 원재료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맛의 차이를 피할 수 있음.

  - 모든 각 매장의 점장은 매일 중앙 주방에 다음 날의 제품을 주문하고, 통일적으로 배송돼 각 매장은 초벌가공만 함

 

 ○ 서비스

  - 새로 개업한 매장 직원은 개업 6개월 전부터 기존 매장에서 교육을 받음.

  - 허니문 디저트의 서비스 방식을 비교적 빠르게 익힐 수 있고, 기존 매장의 분위기에 빠르게 적응시켜 실수를 줄일 수 있으며, 매장마다 서비스 질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소비자 접근성 강화

  - 주 고객이 15~35세의 젊은 여성인 허니문 디저트는 매장이 1층에 위치한 경우는 소수, 대다수가 지하 1층 혹은 2층에 위치

  -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들이 가장 집중적으로 모이는 장소인 여성 의류 코너가 대형 쇼핑센터의 2층에 위치한다는 점을 공략

     

허니문 디저트(Honeymoon Dessert,满记甜品)

 

 

□ 인기 요인

 

 ○ 타 디저트 브랜드와의 차별성

  - 보신주의 문화가 강한 중국에서 일반적인 디저트의 대부분이 달고, 차거나, 카페인이 들어가 많이 꺼려지는 것에 비해 허니문 디저트는 기호에 따라 찬 것과 따뜻한 것을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재료들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음.

  - 일반적인 디저트는 달고 칼로리가 높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 꺼리는 여성에게도 허니문 디저트의 경우 살 찔 걱정 없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디저트, 너무 달지도 않은 디저트로 호감을 얻음

  - 신선한 과일, 특히 망고를 위주로 하는 디저트를 만드는 허유산(留山)과 빵, 케이크, 서양식 쿠키, 중국식 쿠키를 파는 메이씬씨빙(美心西), 오픈형 주방의  Bread talk 등과 같은 디저트 프랜차이즈점보다 가격은 좀 더 높더라도 더 수준 높은 서비스와 신선함,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갖춘 곳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를 사로잡음

 

 

자료원 : 바이두, 허니문 디저트 홈페이지 및 언론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中 화남지역 요식업 진출기(3) 허니문 디저트(满记甜品))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