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라질을 삼바 춤추게 하다
  • 트렌드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10-12-31
  • 출처 : KOTRA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라질을 삼바 춤추게 하다

- 저칼로리 웰빙식품, 아동·청소년·여성 소비자에게 인기 -

 

 

 

□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장

 

 ○ 최근 브라질 내 프로즌 요쿠르트 아이스크림의 수요가 폭발적인 증가를 보여줌. 프로즌 요쿠르트 아이스크림은 기존의 아이스크림보다 상큼하고 세련된 맛과 저지방 식품이란 점을 내세우며 브라질의 중산층 소비계층을 공략함.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 시장 성장

 

 ○ 브라질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대표 전문점인 Yoguland는 2010년 올 한해 약 60% 이상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남.

  - Yoguland는 올 한해 약 800만 레알의 매출이 예상되는 것으로 브라질 현지 언론은 전함. 현재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상파울루, 산타 카타리나, 파라나, 브라질리아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퍼짐.

  - 현재까지 Yoguland의 점포 수는 약 200개 이상으로 지난해보다 세 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주로 브라질 남동부지역에 몰려있는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점포는 점차 북부지역, 북동부 지역으로도 확장해 나갈 것으로 각 업체들은 계획함.

 

 ○ 현재 브라질 내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업체는 Yougulan 외에 Yogoberry, Yogen Fuz 등 동종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김.

 

□ 시장호황 원인

 

  주로 중산층 계층을 타깃으로 삼는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장은 최근 호황을 누리는 브라질 경제와도 일맥상통 하는 것으로 살펴볼 수 있음.

  - 아이스크림 1개 당 약 10레알 정도의 가격으로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이지만 쾌적한 매장과 세련된 이미지는 젊은 세대와 중산층 계층을 적절히 파고든 것으로 분석됨.

 

 ○ 또한 브라질에서도 부는 웰빙 열풍으로 저지방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젊은 여성들에게 구매 심리를 자극함.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웰빙 이미지는 커다란 마케팅 요소로 사용함.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은 브라질 젊은이들의 구매를 불러 일으킨다.

 

□ 시사점

 

  최근 급격한 경제 성장과 브라질 젊은 소비층의 니즈를 정확히 파고 든 것이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마케팅 성공 요인으로 분석됨.

  -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브라질 시장에 처음 선을 보인 것은 십수 년 전이지만,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하고 일부 소수 소비자에게만 사랑받아 왔으나, 최근 경제 호황으로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넉넉해진 데다가 웰빙 음식 붐을 타고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자료원 : 일간지 O Estado de Sào Paulo, KOTRA 상파울루 KBC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라질을 삼바 춤추게 하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