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홀리데이 대목 장사에 우리도 한몫
  • 경제·무역
  • 미국
  • 마이애미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0-10-30
  • 출처 : KOTRA

 

美, 홀리데이 대목 장사에 우리도 한몫

- 올해의 소비자,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구매 계획 -

 - 홀리데이 인기선물 아이템은 여전히 의류와 장난감 -

 

 

 

 미, 올해 홀리데이 시즌 리테일 시장현황

 

  홀리데이 기간 판매 잔잔한 증가  예상

  - 소비자 리서치 전문업체인 NPD Group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전년대비 2010년의 홀리데이 시즌 소비 의향 작년보다는 다소 적은 비율로 소비할 계획을 비추었으나 소비를 적게 하지는 않을것으 조사 결과가 나옴.

  - 여타 설문조사에서 좀더 “소비과제”를 한 구매에 대해 좀더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소비를 할 것이라고 밝힌바 44%의 설문자들이 비교구매 의사 밝힘.

 

작년대비 2010 소비의향 설문조사 결과

U.S. Consumers' Spending Intentions  2010 vs. 2009

 

2010

2009

Plan to Spend More

9%

11%

Plan to Spend About The Same

61%

59%

Plan to Spend Less

30%

30%

자료원 : The NPD Group/ 홀리데이 리서치 보고

 

 ○ 경제위기가 회복세를 보인다고 하나 소비자들의 소비위축심리는 여전히 잔재

  - Marchal Cohen 산업 리서치 분석가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시기, 구매 방법, 구매 장소에 대해 신중히 고려할 것이며, 홀리데이가 끝난 다음의 세일 기간을 이용해 구매할 것이라고 밝힘.

  - 가격을 염두한 구매를 하겠다고 밝힌 소비자는 60%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특별세일 가격이 58%, 편리한 쇼핑 장소 선정이 47%를 보임.

 

  홀리데이 시즌의 주된 소비 목적은 선물을 위한 소비

  - 아래의 표에 나타난 대로 선물이 주된 목적이며 그 종류는 가지각색으로 나타남.

  - 의류가 42%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장난감, 영화, DVD 등이 그 뒤를 이음.

 

작년 대비 2010년 선물 아이템 리스트

Top 10 Items Consumers Plan to Buy as a Gift
2010 vs. 2009

 

2010

Clothing

42%

Toys

32%

Movies/DVDs

24%

Books

23%

Electronics(TVs, Home Theater Systems/DVD Players/Recorders, Home Audio Products, Satellite Radio, GPS Systems, Cell Phones,Desktop/Laptop Computers, Computer Peripherals, Digital & Video Cameras, MP3 Players)

16%

Accessories(Bags, Small Personal Accessories, Watches)

16%

Video Gaming Systems or Video Games

15%

Food

15%

Music

14%

Fragrances

13%

자료원 : The NPD Group/ 홀리데이 리서치 조사 보고

 

  - 산업 리서치 분석가 Mr. Cohen은 올해의 소비자들은 이전의 전통적인 브랜드나 스타일의 의류구매에 관심이 높으며, 새로운 신상품에 대한 관심이 다소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함.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신상품 부족

  - Want-to-have 아이템은 있으나 Must-have 아이템은 없을 것

  - 소비들의 구미를 당기는 획기적인 상품들의 개발이 필요

 

 홀리데이 소비자의 쇼핑 장소 및 소비 시 고려사항

 

  소비자들이 가격과 장소의 최대 이점을 이용한 구매 계획

  - 아래의 조사결과를 보면, 44%의 소비자들이 가격을 고려해 할인점이나 온라인과 같은 구매방법을 가장 많이 선택하며 가격뿐 아니라 장소의 편리함을 고려했음.

  - 그 밖에도 무료 운송비나 무료 쿠폰 오퍼, 상품의 질에도 관심이 있다고 밝힘.

 

작년대비 2010년 소비자들의 구매 방법 및 장소

자료원 : The NPD Group, Inc./홀리데이 리서치 조사 보고

 

 

2010

Overall Value for the Price

60%

Special Sale Price

58%

Convenient Location

47%

Quality of Products they offer

42%

Free Shipping Offers

39%

Store Has Simple, Hassle-Free Return Policy

36%

Carries Wide Selection of Products & Brands

35%

Advertising or Circulars

30%

자료원 : The NPD Group, Inc./연 홀리데이 리서치 조사

 

 시사점

 

  소비자들의 홀리데이 소비심리를 통해 올해를 마무리하는 홀리데이 판매를 예상하고 대비할 수 있음.

 

  신상품에 대한 기대치가 낮은 바, 예전 인기상품에 주력을 둔 판매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수 있는 인기상품 개발에도 힘써야 함.

 

  한 해 수익의 반이 넘는 대목장사인 홀리데이 세일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소비자들도 만족시키고 매출도 올릴 수 있는 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음.

 

 

자료원 : The NPD Group Inc. Entrepreneur, CNN Money, Forbes, 마이애미 KBC 자체 자료수집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홀리데이 대목 장사에 우리도 한몫)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