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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하이퍼마켓 진출 시 유의사항
  • 경제·무역
  •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무역관 윤여필
  • 2010-08-31
  • 출처 : KOTRA

 

인도네시아, 하이퍼마켓 진출 시 유의사항

 

 

 

□ 최근 동향

     

  2010년 인도네시아 소매유통시장의 규모는 약 111억 달러로 추정되며, 이 수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임.

  - 2009년 소매유통시장 성장률은 금융위기로 15% 하락

     

 ㅇ 이 중 하이퍼마켓의 지난 5년간 평균 16.48% 성장함.

  - 하이퍼마켓은 Giant, Carrefour, Hypermart, Lotte로 구성됨.

 

연도

성장률(%)

2004

10.60

2005

12.90

2006

16.50

2007

19.30

2008

23.10

     

  현재 하이퍼마켓 수는 251개로 집계

 

No

Operator

Est.

Number of Outlet

Total

2007

2008

2009

Cibubur

1.1

1.4

1.6

Serpong

1.7

2.7

4.4

Depok

0.7

0.9

1.3

     

  (단체 압력에 정부의 가격간섭) 적정가격에서 중소기업(UKM: Usaha Kecil Menengah) 제품을 구매하라는 정부의 권고

  - Carrefour와 같은 하이퍼마켓은 중소기업으로부터 상당히 낮은 가격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있어 정부는 Listing Fee를 없애라고 권고

  - 이러한 정부의 가격 간섭은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각종 단체로부터의 압력에 따른 것으로 판단됨

 

 

자료원 : 자카르타 KBC,  인도네시아 유통협회, KOTRA 자카르타 KBC 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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