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멕시코 전자제품 시장 동향
  • 트렌드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배수현
  • 2014-04-29
  • 출처 : KOTRA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동향

- 전자제품시장, 2018년까지 연평균 5%대 성장률 기록할 전망 -

-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이 시장 이끌 것으로 예상 -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개요

 

 ○ 시장 전문조사기관 Business 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13년 멕시코 전자제품(컴퓨터, TV, 오디오, 휴대폰)시장 규모는 138억 달러로 추정됨.

  - 멕시코 백화점 및 슈퍼마켓협회(ANTAD)에 따르면, 2014년 1, 2월 소비는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지만, 2분기부터는 소비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 특히, 평면 TV,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의 전자제품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함.

 

 ○ 2013년 11월에 발표한 엔리케 페냐 니에토 대통령의 국가디지털전략(National Digital Strategy)이 전자기기 부문 소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됨.

 

멕시코 전자제품산업 SWOT 분석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동향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규모는 2011년 118억 달러, 2012년 129억 달러, 2013년에는 138억 달러로 추정되며, 지난 3년간 연평균 8%대의 성장률을 기록했음.

 

 ○ Euro 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규모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2018년에는 1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2013년 멕시코 컴퓨터제품 시장 규모는 75억 달러로 전자제품시장의 54%를 차지하고 있음.

 

 ○ 전자제품 소비는 향후 더 크게 증가할 것이며 평면TV, 고사양 노트북과 스마트폰 판매가 시장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2011~2018년 멕시코 전자제품 수요

(단위: 백만 달러, %)

 

품목별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2011

2012

2013

2014f

2015f

2016f

2017f

2018f

전자제품기기 총수요

11,853

12,922

13,791

14,870

15,875

16,906

17,948

18,991

컴퓨터

6,510

7,109

7,483

8,080

8,607

9,134

9,774

10,413

AV장치

1,873

2,024

2,170

2,301

2,468

2,639

2,686

2,733

커뮤니케이션

3,470

3,789

4,138

4,489

4,800

5,133

5,489

5,844

주: f=BMI 추정치

자료원: BMI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전망

 

 ○ 컴퓨터 하드웨어

  - 멕시코 2013년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제품 판매액은 75억 달러였으며, 2018년에는 104억 달러로 예상됨.

  -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 PC의 보급률이 25% 이하로 추정되기 때문에 성장잠재력은 아직까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임.

  - 일상에서 인터넷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PC의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AV장치

  - 멕시코의 AV장치 시장 규모는 2013년 22억 달러, 2018년에는 27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멕시코 가정의 13.6%가 디지털 TV를 보유하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최근 디지털 TV가격이 인하되는 추세여서 이에 따라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멕시코 정부가 아날로그 방송을 중지하고, 디지털 TV를 진흥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어서 추후 디지털 TV 관련 제품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임.

 

 ○ 단말기

  - 멕시코 내 모바일 단말기 판매는 2013년 1640만 대로 2012년 1570만 대 대비 4.5% 증가했음.

  - Business 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18년 단말기 판매는 2090만 대에 이를 것으로 보임.

  - 최근 5년간 3G, 4G서비스 발달,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장이 증가함에 따라 2G 피처폰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했음.

  - 현재 멕시코 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3710만 명으로 추정됨.

 

□ 관련 전시회

 

 ○ 전시회명: 멕시코시티 컴퓨터 및 전기 국제 전시회

  - 스페인어명: Feria Internacional de Computacion y Electronica

  - 참가 업체 수: 120여 개

  - 참관객 수: 약 2만 명

  - 주요 품목: 컴퓨터 및 전자 제품 주변 기기

  - 담당자: Montserrat Roman Yurrita

  - 전화번호: (+52)55-5387-3500 Ext.577

  - 메일: Montserrat.roman@lvalogistica.com.mx

  - 홈페이지: www.feria.com.mx

 

□ 시사점 및 전망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 규모는 2018년까지 연평균 5%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9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멕시코 전자제품시장에서는 컴퓨터 품목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근에는 데스크톱보다는 휴대가 간편하고, 디자인이 뛰어난 노트북이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음.

  - 현재 PC의 보급률이 25% 이하로 추정되기 때문에 시장 성장 잠재력은 아직까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임.

 

 ○ 향후 5년간 평면TV, 고사양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판매가 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특히, 최근 5년간 스마트폰 사용자가 대폭 증가했으며, 현재 2G 피처폰 이용자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당분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Business Monitor International, Economist Intelligence Unit 및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멕시코 전자제품 시장 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