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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로코]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트렌드
  • 모로코
  • 카사블랑카무역관 이제혁
  • 2009-11-14
  • 출처 : KOTRA

 

[모로코]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소비성향 높고 인구비중 높은 젊은층이 선호하는 밝은 색상제품 인기 -

 

 

 

□ 따뜻한 기후와 다채로운 식생이 반영된 화려한 색상 선호

 

 ○ 모로코는 전 국민의 99%가 이슬람교를 믿는 대표적인 회교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유럽과 역사, 정치, 경제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색상과 디자인에 대해 매우 개방적

 

모로코시장(souk)에 진열된 제품의 화려한 색상

 

 ○ 개방적인 사회분위기와 함께 모로코의 다수를 차지하는 젊은 소비계층은 밝으면서도 자신들의 피부색 및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화려한 색상을 선호하는 성향이 두드러짐.

  - 하늘색, 오렌지색, 녹색 등 온난한 현지기후에 어울리는 색상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기에 메탈(Metal) 악센트가 가미된 색상배합이 최근 인기를 얻음.

  - 현지에서 다량 생산되는 올리브, 샤프란, 큐민(Cumin) 등 농산물의 색상이 공산품 색상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침.

 

모로코 소매업계 기본색상표

 

 ○ 종교(이슬람)적인 이유에서 일부 보수적인 소비자들은 흑백계열의 색상을 고집하는 경우도 있으며, 가족이 사망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흰색 계열의 의복을 착용

 

□ 밝은 차량, 따뜻한 의복, 흑백 가전색상이 보편적

 

 ○ 모로코 승용차의 색상은 우리나라에 비해 한층 다양해 코발트색, 오렌지색, 녹색 등 밝은 색상의 차량을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음.

  - 젊은 층이 선호하는 소형차량은 밝은 색상이 주를 이루는 반면, 중장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중대형 차량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흑백계열의 색상이 높은 비중을 차지

 

 ○ 의류제품은 인접한 유럽의 영향을 현저하게 받으며, 계절에 따라 유행에 민감한 특징을 보임.

  - 추동복은 검정, 갈색, 회색 등 어두운 색조가 주로 사용되는 반면. 춘하복에는 황색, 분홍, 녹색, 흰색 등 밝고 가벼운 색상이 많이 사용됨.

 

 ○ 반면 가전제품은 흑백, 회색 등의 전통적인 색상이 주를 이루며 휴대전화 등 정보통신제품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색상이 사용됨.

 

□ 시사점

 

 ○ 모로코 소비자의 색감을 일반화하기는 어렵지만, 대체로 유럽과의 유사성, 현지기후 및 자연과의 조화, 세대 간 선호색상의 차이 등으로 크게 특징을 요약할 수 있음.

 

 ○ 모로코는 젊은 층의 인구비중이 절대적으로 높고 이들의 소비성향이 크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밝고 경쾌하며, 다채로운 색상의 제품이 모로코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음.

 

구분

모로코

제품군

선호색상

선호 컬러

가전

흰색, 검정색, 회색

자동차

- 소형차 : 원색계열의 밝고 가벼운 색상

- 중대형차 : 검정, 은색, 회색 등 보수적 생상

의류

- 춘하복 : 밝고 가벼운 색상

- 춘추복: 흑백, 베이지 계열의 차분한 색상

 

 

자료원 : KOTRA 카사블랑카KBC 자체조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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