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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마, 밀폐용기 수요 전량 수입
  • 트렌드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9-10-23
  • 출처 : KOTRA

 

파나마, 밀폐용기 수요 전량 수입

- 소비자 대부분 중국·대만산 저가제품 선호 -

- 소득수준 향상으로 웰빙제품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리용기 수요 증대 전망 -

 

 

 

□ 밀폐용기 시장동향

 

 ㅇ 파나마는 연중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로 음식물이 쉽게 부패돼 음식물을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밀폐용기 수요가 점차 증가함.

 

 ㅇ 파나마에서 직접 생산되는 제품은 전무하고 해외에서 수입해 유통되는 제품이 대부분임.

 

 ㅇ 주방용 밀폐용기는 체인슈퍼마켓과 대형마트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대개는 콜론자유무역지대 내의 수입·유통업체를 통해 수입

 

 ㅇ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국산 고가제품과 중국 및 대만에서 수입하는 저가제품으로 밀폐용기 수요 양분

 

 ㅇ 밀폐용기 수입량의 약 27%가 미국산 제품이며, 중국 및 대만산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시장을 확대 추세임.

 

 ㅇ 반면 한국산 밀폐용기의 시장점유율은 아직 저조한 편이며, 콜론자유무역지대 소재 수입상을 중심으로 한국산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일부 수입하고 있는 상황임.

 

 ㅇ 최근에는 환경호르몬 등 플라스틱 소재 용기의 안전성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유리용기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음.

 

□ 밀폐용기 수입 동향

 

HS code : 3924.10(플라스틱제의 식탁용품·주방용품)

Duty rate: 15% | VAT rate: 5%

순위

국가명

수입량(US$ 천)

점유율(%)

증감률

 

2007상

2008상

2009상

2007상

2008상

2009상

09/08

 

 

  

4,926.99

6,701.66

7,507.61

-

-

-

12.03

 

1

United States

1,586.46

1,964.25

2,043.24

32.2

29.31

27.22

4.02

 

2

El Salvador

445.19

826.93

282.81

9.04

12.34

17.09

55.13

 

3

Colon Free Zone

810.68

1025.73

157.84

16.45

15.31

15.42

12.88

 

4

China

382.62

705.21

809.42

7.77

10.52

10.78

14.78

 

5

Honduras

385.68

590.39

749.61

7.83

8.81

9.99

26.97

 

6

Colombia

324.74

291.07

314.96

6.59

4.34

4.2

8.21

 

7

Costa Rica

302.65

175.69

285.79

6.14

2.62

3.81

62.66

 

8

Hong Kong

72.62

177.39

189.11

1.47

2.65

2.52

6.6

 

9

Taiwan

11.55

69.06

173.97

0.23

1.03

2.32

151.91

 

10

Guatemala

85.02

131.18

141.36

1.73

1.96

1.88

7.76

 

 

HS code : 7013.49(기타 : 식탁용 및 주방용 유리제품)

Duty rate: 10% | VAT rate: 5%

순위

국가명

수입량(U$)

점유율(%)

증감률

 

2007상

2008상

2009상

2007상

2008상

2009상

09/08

 

 

  

508

101,534

40,295

-

-

-

-60.31

 

1

China

0

33,560

15,691

0

33.05

38.94

-53.24

 

2

United States

367

25,352

13,256

72.24

24.97

32.9

-47.71

 

3

Mexico

0

0

10,392

0

0

25.79

0

 

4

Colon Free Zone

140

3,725

839

27.56

3.67

2.08

-77.48

 

5

United Kingdom

0

0

119

0

0

0.3

0

 

 

□ KBC의견

 

 ㅇ 환경호르몬 등 플라스틱 제품의 유해성 논란과 함께 유리소재 밀폐용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나 유리제품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현재까지는 플라스틱 소재의 밀폐용기 수요가 압도적임.

 

 ㅇ 따라서 품질보다는 가격에 좌우되는 가격 중심의 시장이라 할 수 있으나 고가시장을 시작으로 중저가시장에서도 점차 내열성, 내구성, 디자인 등 제품 자체의 품질로 구매결정 요소가 바뀌고 있음.

 

 ㅇ 소비자 구매패턴이 가격에서 품질 위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단순 보관용도의 밀폐용기보다는 내열/환경호르몬 free제품 등 다기능 고품질 밀폐용기 수출이 더 유망

 

□ 파나마 4대 판매제품 목록

 

 1) Gladware (http://www.glad.com/)

 2) Rubbermaid (http://www.rubbermaid.com/)

 3) Tupperware (http://www.tupperware.com/)

 4) Lock &Lock (http://www.locknlock.com/)

 

 

자료원 : Arancel de importación de la Rep. de Panamá., World Trade Atlas, 파나마KBC 자체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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