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쿠웨이트, 신규학교 증설로 교육용 가구 수입 증가
  • 트렌드
  • 쿠웨이트
  • 쿠웨이트무역관 김익환
  • 2009-09-13
  • 출처 : KOTRA

 

쿠웨이트, 신규학교 증설로 교육용 가구 수입 증가

- 한국산 인지도 개선 시급 -

 

 

 

  쿠웨이트는 일반적으로 가구 수요가 증가하는 시장이며, 학생 가구류 또한 유망시장임.

  - 요즘 쿠웨이트 내 많은 새로운 지역에서 신규학교를 건설 중이며, 학생 가구를 수입하기 위한 입찰이 많이 있음.

  - 또한 노후된 학교를 위해 노후화된 가구를 새것으로 바꾸며, 학교 가구를 필요로 하는 신설학교를 포함해 건설 중인 새로운 지역도 있음.

  - 쿠웨이트 국립학교 수 : 549개, 외국학교 수 : 31개

 

  학교 가구를 공급하는 주요 국가는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프랑스, 미국이며 현재 몇몇 회사는 좋은 품질 및 디자인 때문에 한국 기업들과 상담 중임.

  - 쿠웨이트 교육부는 학생용 가구를 수입하기 위한 입찰을 발주함.

  - 관련 업계들은 이라크 시장에 주목하고 있는데 일단 이라크의 상황이 정상적으로 되면 초기에 많은 종류의 가구류가 필요하고 시장의 크기가 쿠웨이트에 비해 매우 크며, 요르단, 사우디 아라비아, 시리아, 두바이 등과는 달리 이라크와 아주 가까운 쿠웨이트의 지리학적 위치 때문에 이라크 상품의 대부분은 쿠웨이트를 통해 수출될 것임.

     

☐ 수입동향

     

  철제학생용 가구류(HS Code 94032090)

                                       

            (단위 : US$ 천)

국가

2002년

2003년

2004년

아랍에미리트

278

-

391

사우디 아라비아

435

658

551

미국

1,027

-

-

독일

885

-

607

이탈리아

2,441

1,243

2,284

중국

-

846

1,075

기타

3,780

4,731

3,788

합계

8,846

7,478

8,696

     

  나무학생용 가구류 수입실적(HS Code 94036090)

                                                    

            (단위 : US$ 천)

국가

2002년

2003년

2004년

중국

1,423

1,617

-

미국

1,375

1,335

373

이탈리아

2,602

1,922

982

독일

295

-

692

사우디아라비아

131

61

-

기타

5,678

8,391

2,028

합계

11,504

13,326

4,075

자료원 : Ministry of Planning, Kuwait

주 : 환율-US$ 1=K.D. 0.30397(2002), 0.29805(2003), 0.29470(2004)

     

☐ 경쟁동향

     

  학생 가구류는 대부분 미국,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한국산은 선호도가 낮음.

  - 신규 건설 중인 신규학교 및 노후된 학교가 주 수요층임.

     

  학생용 가구류 주요 선호 스펙

  - 얇은 판으로 만들어진 금속관을 가진 합판

   · 금속관 : 1.2㎜ 두께

   · 책상 치수 : 600x400x750㎜

   · 의자 치수 : 360x360x440㎜

  - 수시 플라스틱을 가진 금속모형을 요구하기도 함.

     

 ㅇ 한국 제품의 인기에 관한 분석

  - 일반 소비자 의견

   · 한국 제품의 이미지는 현재 한국 제조업자들이 새로운 시장전략과 적정한 가격을 가진 선진기술을 채택해 디자인이 다변화됨.

 

  마케팅 포인트

  - 품질

  - 가격

  - 크기(색상과 디자인)

     

☐ 수입관세 : 5% 관세(운임 보험료를 포함한 청구서)

     

☐ 유통경로

     

  수입업자

 

  최종 사용자

  - 대량 구매에 관여하는 수입업자들과 그들이 판매하고 통과시킨 품목을 선택해 제품을 얻는 최종사용자

     

☐ 현지시장 진출을 위한 유의사항

     

  유망 에이전트 선정

  - 현지 상거래는 에이전트를 통해 수행토록 돼 있으므로 시장진출의 성패는 얼마나 유능한 에이전트를 선정하느냐에 달려있음. 따라서 전국적인 유통망 보유는 물론 영향력 유무도 반드시 확인해야 함.

     

  소규모 오더에 적극 대응

  - 여타 중동국 바이어와 마찬가지로 비지니스 초기단계에는 소규모 오더로 진행하다가 신뢰관계가 구축되면 대규모 오더로 이어지는 경향임. 그러나 우리 업체들의 경우에는 소규모 오더에 실망한 나머지 지속적인 관계구축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많으므로 유의해야 함.

 

  거래 시 문서로 명확히

  - 주요 거래 제의 시 말로하지 말고 반드시 문서를 남겨둬야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음. 현지인들은 자기편의 위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접촉 시 반드시 맺고 끊는 것을 정확히 해야 하는 냉정함이 필요함.

     

 

자료원 : 쿠웨이트기획예산부(Ministry of Planning, Kuwait) 발간자료, 쿠웨이트 교육청 자료, 현지 수입에이전트 인터뷰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쿠웨이트, 신규학교 증설로 교육용 가구 수입 증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