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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Soft-World사 구매정보
  • 경제·무역
  • 대만
  • 타이베이무역관 유기자
  • 2009-03-23
  • 출처 : KOTRA

 

[대만] Soft-World사 구매정보

 

 

 

1. 기업정보

 

□ 기업 소개

 

 ○ 2008년 Info Tech 100 Taiwan 기업 중 게임 소프트웨어 서비스업체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입한 기업이며, 전체 순위 62위 대만 IT 기업으로 평가됨.

 

 ○ 2007년 각종 기업 재무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한 2008년 5000대 기업 중 제조업 및 서비스업 포함 전체 순위 789위 업체로 서비스업 분야에서는 상위 318위 기업임.

  - 게임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계 중에서는 최대 업체

 

 ○ 2007년도 대만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대비 이 회사의 영업수익을 기준으로 Soft-World사의 대만 시장점유율은 38.5%에 달함.

 

 ○ 영업비중의 약 95% 비중이 게임 소프트웨어 퍼블리싱에 달하는 현지 최대 게임 퍼블리셔로 내수 영업비중이 90% 이상임.

 

□ 기본정보

 

회사명

Soft-World International Corp.(智冠科技股有限公司)

설립연도

1983.7

대표자명

王俊博

본사 소재지

가오슝시

종업원수

모회사 317명

순매출액

(영업수익)

2008년도 기준,
4,494,775천 대만달러

영업이익

2008년 9월 말 기준, 768,319천 대만달러

홈페이지

www.soft-world.com

자회사

 • Chinesegamer International Corp.(中華網龍股有限公司) : 52% 지분 보유

 • Game Flier International Corp.(遊戲新幹線科技股有限公司) : 100% 지분 보유

 • Game First Internatioanl Corp.(智凡迪科技股有限公司) : 70% 지분 보유

자료원 : 대만 전자공시시스템

 

2. 구매정보

 

□ 구매품목

 

 ○ 주요 구매품목

  - 온라인 게임

 

 ○ 해외 구매현황

  - 한국산을 주종으로 하며 기타 국가의 경우 대만 현지 시장 생태에 부합하는지 여부에 따라 구매국가를 다원화해 구매함.

  - 현재 한국산 이외에 기타 국가 게임으로는 중국·일본·미국이 있음.

  * 대표적 퍼블리싱 게임(계약 체결년도, 개발국가) : 라그나로크(2002, 한국), RF 온라인(2004, 한국), World of Warcraft(2005, 미국)

 

□ 구매조직

 

 ○ 일반 구매부는 기계설비(서버) 구매만 담당하며 대외 매출영업활동은 하지 않음.

 

 ○ 실질적으로 온라인 게임 구매 및 판매를 담당하는 부서는 국제사업부(國際事業部)임.

 

 ○ 구매담당자 정보

  - 성명 : 王明昌

  - 소속부서명 : 국제사업부 일/한사무과(國際事業部 日/韓事務課) 과장

  - 전화번호(내선번호) : 886-2-2788-9188 (Ext. 342)

  - 팩스번호 : 886-2-2653-2899

  - 이메일 : wangtaipei@soft-world.com.tw

  - 주소 : 臺北市 南港路 二段 99-10號

 

□ 구매정책

 

 ○ 구매결정시 고려사항

  - 제품의 경쟁력/시장성 및 차별성/개발 진도/대만 현지 게이머의 현재 관심도 및 향후 관심 주목 가능성 등 다각도로 고려하여 결정.

  - 구매시기는 불규칙적이며 대만 게이머의  관심도와 운영매출 상황에 따라 결정함.

  - 벤더 등록은 필요하지 않으며 구매담당자와 연락을 취하기 바람.

 

□ 對韓 구매관심도

 

 ○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

  - 제품 개발 진도가 느린 편

  - 종종 게임 개발사의 대만 게이머 습성에 대한 이해력 부족으로 프로그램상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게임 개발사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애로가 있음.

  - 따라서 게임 개발사의 현지 게이머에 대한 이해를 높여 각종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을 제고할 필요가 있음.

  - 또한 현지 게이머의 플레이 실력은 이미 노련한 수준에 도달한 만큼 보다 순발력 있고 효율적인 문제대응·해결이 비로서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의 지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

 

 ○ 향후 구매계획

  - 한국산 온라인 게임은 현재 대만에서 시장성과 차별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해 꾸준한 관심을 보임.

  - 한편, 대만의 경우 불법복제문제가 여전히 심한 편이므로 TV 또는 PC 게임 사업은 고려하지 않는 편이며 불법복제가 쉽지 않은 온라인 게임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향후 대한 구매품목 역시 온라인게임 위주로만 구매할 방침.

 

3. 우리 기업의 접근방법

 

 ○ 제품의 후속 개발속도가 느리고, 프로그램상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응이 늦음 점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일전에는 협력 도중에 중도 하차된 케이스도 있다고 부연)

 

 ○ 연락 시, 제품 및 주요 마케팅 강점 관련 자료를 충분히 구비하여 제시할 것.

 

 ○ 제품이 아직 테스트 단계이거나 발전규모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지 않은 기업체와의 협력은 지양하는 편.

 

 ○ 대만 시장 진출 시 먼저 대만 시장 수요 및 현지 게이머의 습성에 대한 이해와 접근/해결방안에 대해 구상해야 할 것.

  - 대만 게이머의 경우 스킬 연마를 위해 치트 오토매틱(Online Game Cheats) 등을 사용하는 등 기타 해외 게이머에 비해 비교적 게임 룰을 준수하지 않는 편(중국 게이머에 비해서는 양호한 편으로 평가).

  - 또한 대만 게이머의 경우 온라인 게임을 돈벌이의 수단으로서도 사용하는 만큼 온라인 매매 행위도 활발한 편임.

 

 

 자료원 : Soft-World 구매담당자 인터뷰, 전자공시시스템(http://newmops.tse.com.t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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