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아르헨티나, GPS시장 구매수요 당긴다
  • 트렌드
  •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민희정
  • 2009-02-27
  • 출처 : KOTRA

 

아르헨티나, GPS시장 구매수요 당긴다

- 아르헨티나, 경기 침체에도 시장 성장세 전망 -

 

 

 

최근 자동차 판매증가,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춘 핸드폰 판매 영향으로 GPS사용이 대중화

 

□ 개요

 

 ○ 2월 25일 자 일간지 Clarin 기사에 따르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내비게이션 및 GPS시장 성장세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함.

  - 최근 아르헨티나 내수 경기침체로 인해 자동차·가전제품 판매율이 감소하고 있어 정부차원의 할인 금융정책을 발표해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있음.

 

 ○ 아직까지 현지 GPS 및 내비게이션시장은 크지 않으나, 점차적으로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최근 대형 전자제품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음.

  -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춘 핸드폰·자동차 장착 길안내용 GPS가 보편화돼 있음.

 

□ 경쟁 및 수입동향

 

 ○ 경쟁동향

  - 현지 GPS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은 Garmin이며, 그 밖에 Satloc, Magellan(중국), Blaukpunt(중국) 제품이 있음.

   - 현지 유통 소매가격은 기본형 700페소, 첨단형 3000페소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

  

 ○ 수입동향

  - 2008년 수입액은 2000만 달러로 2006년 대비 74%, 2007년 대비 38% 증가했음.

  - 미국이 전체 수입비중의 70%를 차지하며, 유럽 및 중국산 제품이 그 다음을 차지하고 있음.

  - 2008년 한국산 제품은 18만 달러 수입돼 전체 비중의 0.8%를 차지하고 있음.

 

GPS(HS 8526.91.00) 수입현황

                  (단위 : US$)

국가

2006년

2007년

2008년

비중(%)

미국

      9,866,685

    13,453,662

    16,026,202

69.73

스페인

                  -

                  -

      1,646,691

7.17

중국

          58,579

         440,353

         950,297

4.13

홍콩

                  -

         180,518

         797,780

3.47

캐나다

         122,451

          99,787

         630,201

2.74

몬테비데오 자유무역지대

          66,506

         454,461

         568,288

2.47

이스라엘

         427,684

         179,478

         425,548

1.85

대만

         187,997

         143,057

         362,441

1.58

이탈리아

          25,447

         307,591

         350,299

1.52

영국

         221,909

          53,350

         304,816

1.33

기타

         550,707

         882,108

         919,677

4.00

총계

    13,177,990

    16,624,926

    22,982,240

100

자료원 : MERCOSUR ON LINE

 

□ 수입관세

 

 ○ 남미공동시장(MERCOSUR) 역내관세 : 0%

 

 ○ 남미공동시장(MERCOSUR) 역외관세 : 0%

 

 ○ 통계세 : 0%

 

□ 진출방안

 

 ○ 한국제품에 대한 마케팅 홍보 필요

  - 현지 GPS시장에서 가장 알려진 제품은 Garmin사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대량 공급하고 있음.

  - 한국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서는 기능 및 품질 면에서 현지 마케팅 홍보 확대가 필요함.

 

 ○ 미국·유럽 제품과는 품질 경쟁, 중국 및 대만 제품과는 가격경쟁

  - 현지 소비자들은 유럽·미국 등에 대해서는 품질 선호도가 높고, 중국 제품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 한국제품의 현지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제품 공급을 통한 시장 확대 중요

 

 

자료원 : 일간지 Clarin, Mercosur On Line 및 KOTRA 정보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아르헨티나, GPS시장 구매수요 당긴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