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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트윈&틴에이저 미용제품 판매시장 청신호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8-30
  • 출처 : KOTRA

美, 트윈 & 틴에이저 미용제품 판매시장 청신호

- 2007년 70억 달러 판매규모, 향후 2012년까지 두자릿수 고속성장 전망 -

 

보고일자 : 2008.8.29.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or.kr

 

 

□ 美, 청소년 미용제품 시장 현황

 

 ○ 2007년 미국 트윈(8~14세) 및 틴에이저(15~18세) 미용제품 시장 고속 성장세

  - 시장조사 기관인 패키지드 팩트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이 시장 미용제품 판매 규모 70억 달러에 달함.

  - 향후 2012년까지 청소년 미용제품 관련 시장은 80억 달러에 달할 전망

 

 ○ 청소년층 브랜드 미용제품 구매 선호 추세

  - NPD Group의 트윈시장 미용제품 이용 조사에 따르면, 최초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시기는 10세 이후로 조사됨.

  - 또한 60% 이상의 트윈 세대들이 바디스프레이 또는 향수를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짐.

  - 이 세대의 60% 이상은 학부모 또는 보호자 등이 구매를 대행하고 40%는 직접 자신들이 용돈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추세로, 브랜드 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높은 편이나 충성도는 낮은 편임.

  - 트윈걸 세대가 월 미용 제품에 소비하는 규모를 기준으로 연간 소비 규모를 추산하면 약 5억 달러에 달해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 요구됨.

 

□ 美, 한국산 화장품류 수입 증가 추세

 

 ○ 미국의 2007년 화장품류(HS Code 3304)의 전체 수입액은 약 20억 달러에 달함.

  - 미국의 2007년 한국산 화장품류 제품 수입은 전년대비 10.75% 증가한 약 2700만 달러에 달함.

 

2007년 미국의 HS 33 Code 품목별 수입

자료원 : Trade Stats Express(화장품류는 HS 3304 녹색 표시 부분)

 

  - 미 무역위원회(USITC) 통계에 따르면, 2008년 1~6월 미국의 한국산 화장품(HTS Code 33049100 기준) 수입은 약 300만 달러 이상으로 전년대비 86.4%의 급격한 증가율 보임.

 

□ 시사점 및 전망

 

 ○ 트윈 및 틴에이저 선호 제품은 최신 캐릭터 트렌드 제품으로, 포장이 구매에 직접적 영향 미쳐

  - 하나 몬타나 등 미국 내 디즈니 브랜드 관련 캐릭터 응용제품 등 최신 유행에 민감

  - 특히, 패키지 형태로 포장된 제품 구매를 선호하는 미국 트윈 및 틴에이저걸 세대를 집중공략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디자인 패키징 아이디어 개발 시급

 

 ○ 색조 및 기능성 화장품 등 차별화된 타깃팅 제품으로 공략해야

  - 한국과는 달리 미국은 트윈 및 틴에이저 세대부터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하는 추세임.

  - 틴에이저들은 좋아하는 피부 색조 및 립스틱 색상 등이 중장년층과 다르기 때문에 이에 적합한 스페셜 제품 라인업 필요

  - 월그린 등 대형 유통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된 Revlon사의 Skinlight, 브리트니 스피어스 향수 등 이 시장 구매자를 타깃한 시장동향을 사전 조사 후 차별화된 제품으로 진입해야 함.

 

 

자료원 : Packaged Facts, NPD Group, USITC(미국 국제 무역위원회), Trade Stats 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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