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업체들 아이디어 상품으로 불경기 극복
  • 트렌드
  • 미국
  • 시카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8-23
  • 출처 : KOTRA

美, 업체들 아이디어 상품으로 불경기 극복

- 시장 트렌드 및 편리성을 개선한 제품들 성공 -

 

보고일자 : 2008.8.22.

황선창 시카고무역관

khwang@kotrachicago.com

 

 

□ 미국시장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으로 승부

 

 ○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불경기 극복

  - 미국시장은 경기침체에 빠져 있어 대다수의 기업들은 매출액이 떨어지고 수익성이 악화되는 등의 경영 여건 악화되고 있음.

  - 기업들은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위해서는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시장 요구에 부응하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 특히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그린 제품’, 건강 관련 제품, 그리고 첨단기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고 어린이용에서부터 어른들용까지 아주 다양함.

 

□ 주요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들

 

 ○ 휴대 가능한 자가 발전식 휴대전화 충전기

  - 야외에서 휴대폰이 충전이 필요할 때 자가 발전이 가능한 충전기로 손쉽게 충전해 임시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충전기에 달린 손잡이를 돌려서 휴대폰 충전이 가능함.

  - 어댑터를 교체하면 시중에 출시돼 있는 거의 모든 제품 충전이 가능하며, 여행 시 응급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판매가격은 24.95달러임.

 

 

 ○ 버블 달력

  - 주로 우편물을 보낼 때 안에 든 물건이 파손되지 않게 잘 싸서 보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에어캡은 종종 아이들의 장난감 대용이 되기도 하는데, 바로 그 에어캡을 이용해 달력을 만든 것임.

  - 버블 달력은 종이나 플라스틱 판매 날짜를 인쇄하고 그 위에 버블 캡을 씌워 매일 버블을 터트리도록 만든 제품을 아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음. 종이 달력은 29.95달러, 그리고 플라스틱 달력은 49.95달러에 판매되고 있음.

 

 

 ○ 쉽게 지울 수 있는 문신

  - 최근 들어 문신에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문신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영구적으로 남는 것이 가장 큰 고민거리였음.

  -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임시 문신이 ‘Freedom-2’ 레이저로 손쉽게 문신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게 됐음.

 

 

 ○ 휴대에 간편한 알약형 손수건

  - 크기가 작아 핸드백 등에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여행용 수건으로 적합한 이 제품은 알약 형태로 압축 포장돼 있음. 판매가격은 8개들이 수건에 7.50달러에 판매되고 있음.

 

 

 ○ 아령 모양의 아람시계 ‘Shape Up’

  - 독특한 디자인의 이 제품은 알람시계이면서 동시에 운동기구로, 일반 알람시계와는 달리 알람을 끄기 위해서는 30번 정도 아령을 들었다 놓았다 해야 함.

 

 

 ○ 자동차 룸미러를 GPS로

  - 자동차 룸미러에 다양한 첨단기능을 갖춘 ‘스마트 미러’는 GPS 기능과 4인치 터치 스크린에 2GB SD카드가 들어있고, 스피커나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뿐 아니라 자동차의 후면 카메라에서 촬영된 동영상 확인도 가능하다고 함.

  - 아직까지 시판되지 않고 있으나 시판 예상 가격은 799달러 정도로 예상됨.

 

□ 시사점

 

 ○ 불경기 돌파구 아이디어 상품으로 탈출

  - 최근 미국 경제 침체로 인해 대다수의 기업들이 매출 감소로, 이에 따른 수입 감소로 어려움에 처해 있음. 이러한 불경기를 극복하고 매출 확대를 위해서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승부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으며, 몇몇 업체들은 실제로 성공을 거두고 있음.

  - 아이디어 상품의 특징은 단순히 일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제품을 이용해 상품화한 제품에서부터 첨단 기술을 이용한 제품에 이르기 까지 아주 다양함.

 

 ○ 아이디어 상품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 조사가 필수

  - 아이디어 상품이 시장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거나 아니면 시장을 새롭게 창출할 수 있는 제품인지에 대한 철저할 시장조사가 선행돼야 함.

  - 예를 들자면, 한국에서 아주 히트한 상품이라고 할지라도 미국 시장에선 문화 및 생활 그리고 사고의 차이로 인해 전혀 판매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정확히 파악해야 함.

 

 

자료원 : www.worldwidefred.com, Trend Hunter, www.aol.com, www.x-tremegeek.com 무역관 종합 및 의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업체들 아이디어 상품으로 불경기 극복)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