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아르헨티나, 의약품 시장동향
  • 트렌드
  •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민희정
  • 2008-08-10
  • 출처 : KOTRA

아르헨티나, 의약품 시장동향

- 의약품시장, 2002년 외환위기 후 성장 지속 -

 

보고일자  2008.8.8

민희정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hjmin@kotra.org.ar

 

 

□ 개요

 

 ○ 2008년 아르헨티나 의약품 시장은 40억 달러 판매 규모 차지하며 전년 대비 15% 성장 전망

  - 2006년 26억 달러, 2007년 30억 달러의 판매시장규모를 보였으며, 국내 제약회사 제품 판매율이 56.4% 증가함.

  - 2002년 외환위기 후 2003년부터 아르헨티나 의약품 판매 시장규모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자료원 : IMS HEALTH

 

 ○ 역내 아르헨티나 시장 비율

  - 중남미 시장에서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가 총 의약품 시장 규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

 

자료원 : CIFA

 

 ○ 역내 의약품 자본시장 비중

  - 아르헨티나 대형 국내 제약회사는 다른 분야와 달리, 외국자본에 합병 또는 인수되지 않고 자체 자본을 통해 국내 의약품시장 선점

  - 풍부한 전문인력 및 꾸준한 R &D 투자 등으로 GDP 7%를 차지하는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국가

비율

아르헨티나

 

      National

51%

      Multinational

49%

브라질

 

      National

25%

      Multinational

75%

멕시코

 

      National

12%

      Multinational

88%

우루과이

 

      National

26%

      Multinational

44%

아르헨티나

30%

자료원 : CIFA

 

 ○ 아르헨티나 의약품시장 종류별 판매 비중

 

자료원 : 아르헨티나통계청(INDEC)

 

 ○ 아르헨티나 10대 제약회사

  - Rommers, Bago 사는 아르헨티나 국내 제약회사이며, Bayer, Pfizer, Sanofi Aventis 등 외국계 대형 제약회사 등도 아르헨티나 의약품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순위

제약회사명

판매비중

시장규모(%)

1

Bayer

 1,000

11.1%

2

Abbott

   590

28.3%

3

Productos Roche

   536

15.3%

4

Roemmers

   440

8.4%

5

Bago

   421

9.4%

6

Glaxo Smithkline Arg.

   407

25.2%

7

Pfizer

   385

18.5%

8

Gador

   357

34.7%

9

Novartis Argentina

   328

13.5%

10

Sanofi Aventis

   294

33.6%

자료원 : Mercado

 

□ 주요 수입국가

 

 ○ 아르헨티나 의약품 수입시장의 특징은 주로 의약품 원료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음.

  - 의약품 원료가 수입 규모의 약 35%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브라질 등이 주 공급처임.

 

자료원 : CILFA

 

□ 시사점

 

 ○ 아르헨티나 의약품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아르헨티나 식약청(ANMAT)을 통한 의약품 등록이 필수 단계임.

 

 ○ 아르헨티나 시장으로 처음 진출하는 경우, 경험 있는 현지 제약업체와의 독점권 체결 등을 통해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현지 업체의 경우 거래 시 가격 및 신용 등을 거래 관계의 중요한 포인트로 고려함.

 

 

자료원 : 아르헨티나통계청(INDEC), IMS HEALTH, iECO(일간지), Mercado(월간지) 및 무역관 자체 정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아르헨티나, 의약품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