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파키스탄 포장기계류 수입규모 지속 확대
  • 트렌드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이성녕
  • 2008-04-30
  • 출처 : KOTRA

파키스탄, 포장기계류 수입규모 지속 확대

- 산업시설 현대화  품질제고 노력으로 2년 사이 수입규모 3배 증가 -

- 대만·중국제품 선호경향으로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 전략 요구 -

 

보고일자 : 2008.4.30.

이성녕 카라치무역관

ktckhi@cyber.net.pk

 

 

 최근 시장동향

 

  파키스탄 플라스틱 포장산업은 연간 15%대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은 6242억 톤 수준으로 추정되고 고용규모는 400만  이상으로 알려져 있음.

 

  파키스탄은 최근의 경제 활성화  정부의 산업시설 현대화 정책에 따라 기계류의 수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시장 경쟁심화에 따른 품질제고 노력으로 인해 포장기계류의 사용 역시 늘고 있는 상황임.

 

  이에 따라 2006/07 회계연도  파키스탄의 포장기계 수입금액은  2600만 달러를 기록, 불과 2년 사이에 수입규모가 3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병(PET  포함) 제조기계의 도입도 급증세를 보이고 있음.

 

파키스탄 포장기계 관련 품목의 국가별 수입현황

HS Code 8422.4000(Other Packaging Machinery)
                                                                                                                 (단위 : 달러, %)

국가명

2004/05

2005/06

2006/07

금액

금액

증가율

금액

증가율

이탈리아

286,104

903,208

215.69%

1,536,817

70.15%

UAE

0

188,447

-

666,217

253.53%

호주

0

119,398

-

505,650

323.50%

독일

177,072

519,182

193.20%

415,283

-20.01%

터키

0

7,896

-

181,150

2194.20%

스웨덴

26,216

226,496

763.96%

108,750

-51.99%

중국

17,796

68,600

285.48%

78,433

14.33%

태국

0

79,904

-

67,667

-15.31%

미국

30,596

215,858

605.51%

55,600

-74.24%

한국

0

1,380

-

1,383

0.22%

기타

447,228

1,119,548

150.33%

390,250

-65.14%

합계

985,012

3,449,917

250.24%

4,007,200

16.15%

자료원 : Federal Bureau of Statistics

 : 파키스탄 회계연도는 7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임.

 

 경쟁동향

 

  파키스탄 시장에서는 대만 포장기계류가 저렴한 가격과 A/S 만족도를 앞세워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제품의 비중도 높아지는 추세임.

 

  한편, 우리나라 제품의 점유율은  4%대에 머물러 있음.

 

국가별 포장기계류 점유율  시장반응 현황

국가명

제품이미지

시장점유율

가격반응

AS 만족도

대만

우수

22%

보통

만족

일본

매우 우수

10%

매우높음

보통

유럽

매우 우수

18%

매우높음

보통

중국

평균 이하

15%

낮음

불만족

한국

보통

4%

높은

불만족

기타

보통

9%

보통

불만족

Local

평균 이하

22%

낮음

불만족

자료원 : 무역관 주요 바이어 인터뷰 조사

 

 유통구조

 

  파키스탄 기계류는 수입상→공급업자→도매업자→최종소비자의 단계를 거쳐 유통되며, 고가제품은 바이어 자신이 공급업자의 역할을 하기도 함.

 

  파키스탄 실 수요자들은 위험 감소 등의 이유로 에이전트를 통한 구매를 선호함.

 

  기계류 수입에 따른 에이전트 커미션은 7~10% 수준이며, 분기 단위의 커미션 결제를 선호

 

 진출전략

 

  파키스탄이 저가제품 위주의 시장임을 감안, 경쟁국(회사) 제품의 현지 시장가격에 대한 면밀한 조사  합리적인 가격제시가 요구됨.

 

  또한 중국제품에 비해 우월한 품질  일본  유럽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전략 품목의 구성이 요구되며, 품질보증·A/S 등에 대해 합리적 조건을 제시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수요자의 우려를 최소화

 

  파키스탄 바이어들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중요하게 여기며 한 번 거래를 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오래 지속하는 편으로, 지속적 현지 출장을 통해 바이어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현지 유력 전시회에 참가하는  적극적 마케팅 활동이 필요

 

Plastic Printing and Packing Pakistan 2008

구분

주요 내용

개최시기

2008.5.13~16.

개최장소

Karachi Expo Center

개최주기

매년

주요 전시품목

포장기계  포장산업 관련 제품 일체

개최기관

기관명 : Pegasus Consultancy (PVT) Ltd.

담당 : Mr. Kashif

전화 : 92-21)111-734-266

팩스 : 92-21)241-0723

메일 : info@pegasus.com.pk

홈페이지 : www.pegasus.com.pk

 

 

자료원 : Federal Bureau of Statistics, Engineering Development Board, 무역관 조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파키스탄 포장기계류 수입규모 지속 확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