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24 중국선양동북구강기재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중국
  • 선양무역관
  • 2024-04-08
  • 출처 : KOTRA

중국 동북지역 최고·최대 규모의 치과분야 전문 전시회

초청특강·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

행사 개요

 

행사명

2024 중국동북국제구강기재전시회

2024 China Northeast International Dental Equipment Exhibition

개최 기간

2024.3.22.~25.

장소

선양신세계전시관(阳新世界展览馆)

규모

24,000㎡, 600여 개 기업

방문자

20,000

주요 전시 품목

치과용 진단장비, 치과용 치료장비, 치과용 디지털 장비, 치과용 자재, 구강용품 등

홈페이지

http://kq.bfexpo.com.cn/

 

2024 중국동북구강기재전시회(CNDE: China Northeast International Dental Equipment Exhibition)가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선양신세계전시관(沈阳新世界展览馆)에서 개최됐다.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 25회째를 맞는 중국동북구강기재전시회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구강전시회와 더불어 중국 4대 치과의료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전시회는 치과 분야 기업 600여 개사가 참가했으며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딜러, 에이전트 등을 포함한 약 2만 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하였다.

 

<전시장 구역도>

[자료: 중국선양동북구강기재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이모저모

 

주요 참가업체로는 글로벌 치과 재료 업체 SHUFO,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업체 Dentium, 중국의 의료영상기기 선두 업체 LARGER(朗视), 중국 디지털 X-ray 대표기업 MEYER(美亚光电) 등이 있다. 이들 업체는 진단 장비, 치료 장비, 기구, 자재 등 치과 의료 전 분야를 망라하는 치과 산업의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내놓으면서 치의학의 현주소와 미래를 보여주고 있었다.

 

<전시회 현장 및 전시품>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중국 업체 SHINING 3D(先临三维)는 이번 전시회에 무선 구강스캐너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필요할 때마다 무선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스캔할 수 있어 진료 효율을 대폭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1회 충전 시 대략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헤더 크기가 작아서 스캔이 어려운 부위도 편리하게 스캐닝이 가능하다. 

 

<SHINING 3D사의 전시품>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3D 프린팅 전문업체 RAYSHAPE(铼赛智能)는 치과용 3D 프린터 Edge Max, Edge E2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Edge Max의 경우 대형 사이즈의 출력물 제작 기능을 기반으로 고품질 치과 모델, 기기, 보철물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어 많은 참관자의 관심을 모았다.

 

<RAYSHAPE사의 전시품>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치과 자재·기기 전문업체 AIDITE(爱迪特)는 구강 스캐너부터 시작해 밀링머신, 고온소결로, 3D 프린터 등 치과진료 디지털 워크플로를 구현하는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데이터 마이닝부터 진단, 치료계획 수립, 제조 과정을 하나의 워크플로로 묶어 소요 시간을 1.5시간 이내로 간소화하면서 치과진료의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AIDITE사의 전시품>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메가젠, 코웰메디 등 한국기업도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들은 임플란트 제품, 영상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으며 중국 판매시장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기업>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올해 전시회에서는 치의학 분야 최신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과 학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었다. 랴오닝성치과학회(辽宁省口腔医学会)가 주최하는 ‘치과 디지털 기술 연구 및 혁신 특강(口腔数字技术的深耕与创新)’, 치과병원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치과 미용 복원 세미나(牙美学修复专场研讨会)' 등이 대표적이다.

 

<부대행사 현장 모습>

[자료: KOTRA 선양 무역관 자체 촬영]

 

박람회 참가사 인터뷰

 

Q1) 이번 박람회 참가 계기는?

A1) 치과 진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중국 동북 지역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위해 전시회 참가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지에 있는 병원 구매팀, 탄탄한 영업망을 갖춘 현지 기업과 접촉해 새로운 판매 루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Q2) 중국 치과의료 시장의 전망은?

A2) 소득수준의 제고에 따라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고 치아치료에 대한 지출도 증가세에 있어 산업 전망이 밝다고 보고 있다.

 

Q3)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는?

A3) 중국산에 비해 품질과 기술력이 좋고, 가격이 다소 비싸긴 해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맺음말

 

소득 증가와 더불어 삶의 질이 급속하게 향상되면서 중국 소비자들의 치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커짐에 따라, 중국 치과 의료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현지 치과의료 산업이 점차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에도, 선진국 대비 기술력이 부족해 주요 의료기기 제품은 여전히 수입에 의존하는 상황이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중국 치과 의료 시장의 잠재성에 주목하여 적극적으로 진출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 중국 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정부의 정책 동향을 분석하고 적절한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높은 신뢰도와 탄탄한 유통망을 갖춘 현지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진출 가능성을 검토해야 한다.

 


자료: i-Research(艾瑞咨), 중상산업연구원(中商产业研究院), KOTRA 선양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24 중국선양동북구강기재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