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피부미용∙레이저 산업 전시회 'Dubai Derma 2023'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이정모
  • 2023-03-13
  • 출처 : KOTRA

전시기간 이뤄진 직·간접적인 무역거래 규모 6억 달러 달해

한국, 국별 참가기업 비중 1위

전시회 개요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레이저 산업 전시회인 Dubai Derma 2023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DWTC)에서 3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22회를 맞은 Dubai Derma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세계 다양한 국가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보톡스, 필러, 레이저기기, 리프팅 실, 화장품 등 피부미용과 관련된 제품들을 선보였다.

 

전시회명

Dubai Derma 2023

전시분야

보톡스, 필러, 레이저기기 등 피부 미용산업 전반

개최기간

2023년 3월 1~3일

개최장소

Dubai World Trade Centre

개최규모

114개국 480여 개사 1440여 개 브랜드 참가 및 2만4000여 명 방문

주최

Index Conferences & Exhibitions

웹사이트

https://dubaiderma.com/

 

전시 특징


대다수의 제품이 피부과, 성형외과, 클리닉 등에서 전문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기에 제품을 사용한 시술법, 효과 등에 대한 교육이 마케팅 수단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에 따라 전시 현장 곳곳에서 시술 트렌드와 제품 소개를 위한 세미나가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제품의 효과와 용법을 더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현장에서 제품 시연을 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었다.

 

<Dubai Derma 2023 세미나 및 제품 시연 모습>

[자료: KOTRA 두바이 무역관]

 

주요 참가국으로 한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이 국가관을 구성했으며, 그중 한국관이 가장 큰 규모로 참가했다. 국별 참가기업 수 기준으로도 한국 기업의 참가율이 가장 높았다.

 

<국가관 및 참가기업 부스 전경>

텍스트, 실내, 천장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자료: KOTRA 두바이 무역관]

 

국내기업 참가동향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지원 한국관 참가기업 51개사를 비롯해 대전시가 한국관을 지원해 참가했으며 그 외 케이원메드, 메디톡스 등 개별 참가기업들의 부스도 볼 수 있었다. IBITA 한국관 참가기업의 주력 품목은 보톡스, 필러 제품이었으며 그 외 리프팅 제품, 화장품, 시술용 기기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한국은 콘텐츠, 의료관광 등을 통해 미용, 뷰티 강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전시장 내 한국관 부스를 방문하는 기업 관계자, 전문의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한국관 전경>

텍스트, 여러개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자료: KOTRA 두바이 무역관]

 

참가 국내기업 인터뷰


1) 대웅제약


Q1. 기업과 제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린다.

A1. 대웅제약은 대한민국 대표 제약기업이며, 이번 전시 주력 제품은 피부 주름 개선 등에 사용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보톡스) ‘나보타(Nabota)’이다.

 

Q2. Dubai Derma 2023에 참가한 이유와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

A2. 당사는 수년째 이 전시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는 현지 파트너사 부스에 지원차 참가하게 되었다. ‘나보타’는 이미 현지에서 유통되고 있지만 전시 참가를 통해 기존 거래처와의 협력관계 강화, 인지도 제고, 신규 거래처 발굴을 목적으로 참가했다.

 

Q3. 해당 제품은 이미 중동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도 활발히 수출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세계 피부미용산업 내 UAE 및 중동시장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3. UAE 시장의 특징으로는 해외 이주민이 주를 이루는 인구구성으로 인한 수요의 다양성이 있다. 통상 문화권마다 선호하는 미용시술의 종류가 상이하며, 국가나 권역별로 유행하거나 인기 있는 특정시술이 존재한다. 반면, UAE는 다양한 국적의 해외 이주민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미용시술과 그에 사용되는 보톡스, 필러, 레이저기기 등 제품에 대한 수요 또한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중동 바이어들은 비즈니스 진행 시 인간적인 관계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지나치게 사무적인 방식으로만 접근할 경우 그 이상의 신뢰관계 구축이 어려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Q4. 귀사 제품이 현지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인가?

A4. 통상 의료기기, 의약품 시장 내 미국, 유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FDA, CE와 같은 고유의 인증 제도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자사 제품이 한국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핵심적 요인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과 높은 수준의 인증을 취득한 것이다. 나보타는 아시아 최초로 FDA 승인을 취득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이며 이를 토대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었다.

 

<기업 부스 전경>

[자료: KOTRA 두바이 무역관]

 

② DTS MG


Q1. 기업과 제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린다.

A1. ㈜디티에스엠지는 의료 및 에스테틱 기기 전문회사로 피부 회복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 니들이 있는 롤러와 화장품이 주력 제품이다. 이후 두피케어 제품인 Hair-Gentron을 개발해 전시 품목으로 선보이고 있다.

 

Q2. Dubai Derma 2023에 참가한 이유와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

A2. 현재 동유럽 및 튀르키예 등에 수출 중이다. 현지 디스트리뷰터가 존재하지만 국제 전시 참가를 통해 현지 네트워킹 및 아프리카 등 타국 바이어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당사는 수년간 이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참가할 가치가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Q3. 중동시장 진출 과정에서 겪은 애로사항이 있다면 무엇인가?

A3. 중동시장 내 수요는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의료기기 전문 디스트리뷰터 등을 통해 유통하는 구조적 특징에 의해 타게팅이 어렵다고 느꼈다. 또한 의사소통 방식이 한국의 문화와 달라 정확한 의사를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종종 발생한다.

 

<기업 부스 전경>

텍스트, 실내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자료: KOTRA 두바이 무역관]

 

시사점


매년 개최되는 Dubai Derma 전시에는 중동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피부과 전문의 및 피부미용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따라서 기업 및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협력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용이하다. 아울러 현장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를 통해 피부미용산업 트렌드 및 신규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 두바이 미디어 사무소(Dubai Media office)에 따르면 2023년 Dubai Derma 전시회 기간에 이루어진 직·간접적인 무역거래 규모가 22억 디르함(약 6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제23회 Dubai Derma는 2024년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DWTC)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유관 기업의 적극적인 참가가 기대된다.

 

 

자료: Dubai Derma 2023, Dubai Media Office 및 KOTRA 두바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피부미용∙레이저 산업 전시회 'Dubai Derma 2023'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