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멕시코 뷰티전시회(Expo Beauty Show)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박주영
- 2022-11-07
- 출처 : KOTRA
-
2021년에 비해 방문객 및 참가사 모두 늘어
참가기업 주요 분야는 헤어, 유통, 색조화장품, 스킨케어, 남성용품 순
전시 개요
Expo Beauty Show(EBS)는 전문 메이크업 관련 라틴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전시회이다. 2022년 멕시코 뷰티 전시회는 방문객 수 증가는 물론, 참가사도 약 10% 증가하였다. 또한 메인 쇼(Plataforma Principal), 메이크업 시연(EBS Make Up),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 강좌(EBS Academia), 남성용품 쇼(Barber Show) 등 주제별 세션을 마련하여 작년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2022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프로그램>
[자료: 2022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홈페이지 및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촬영]
특히 별도 참가비없이 진행되는 EBS Academy는 이틀간 뷰티 부문 주요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및 최신 화장품 동향을 교육하고 헤어 쇼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022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홈페이지에 따르면, 멕시코 남성용품 시장은 약 3억 달러 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Expo Barber Show’라는 별도의 세션 및 온라인페이지가 마련되었다.
<2022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의 Expo Barber Show>
[자료: 2022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홈페이지 및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촬영]
전시회 특징 및 현장 스케치
참가기업의 주요 분야를 분석한 결과, 헤어 기업의 비중이 26.4%로 가장 많았으며 그 외에는 유통기업 21.1%, 색조 화장품15.5%, 스킨케어 12.2%, 남성용품 11.9%, 네일 11.2%, 관련 가구 1.7% 순이었다.
<2022 멕시코 뷰티 엑스포(EBS) 참가 분야>
(단위: %)
[자료: 2022 멕시코 뷰티 엑스포(EBS) 홈페이지]
2021년 전시회와 비교했을 때 2022년 전시회는 현장 관람객이 늘어나 매우 활기찬 분위기였다. 전시회에서 제품을 판매 및 구매하려는 참가기업과 관람객이 많아 고객이 현장에서 효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행사와 제품들의 전시 비중이 높았다. 많은 참가기업들이 스타일리스트 등을 고용해 제품 시연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또한, 연예인을 초대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과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였다.
<2022 멕시코 뷰티 엑스포(EBS)현장>
[자료: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촬영]
참가 기업 인터뷰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은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기업 (주) 비스타릿과 멕시코 현지 남성용품 기업 파피출로(Papi Chulo)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현지 기업 인터뷰
시사점 및 전망
멕시코의 뷰티산업 규모는 세계 13위, 중남미 2위로 멕시코는 주요 화장품 시장 중 하나이다. ’21년 주요 판매품목은 스킨케어용품, 헤어케어, 색조화장품, 선케어 순이다. 팬데믹 기간동안 외부활동이 감소하며 향수나 데오드란트, 색조제품 판매가 일부 감소한 대신 홈케어제품이나 목욕용품 등의 개인 위생 제품은 시장이 증가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로는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위축되었던 제품군의 판매도 회복 중이다.
또한, 멕시코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려는 우리 기업들에는 한류 열풍이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한국드라마, K-pop 등을 통해 한국 상품에 대한 노출효과가 발생하여 ‘한국문화 콘텐츠 소비-소비재 소비’의 선순환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한국 뷰티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바이어들도 많아 멕시코 화장품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면 한국 화장품 취급 바이어를 집중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멕시코 대형유통사의 경우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사례가 드물고 납품 유통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특성이 있어, 대형유통사와 거래하는 바이어를 활용한 우회수출이 권장된다.
자료: Expo Beauty Show, Euromonitor, 멕시코 일간지 El Economista, El Expansión등 자체 현장 인터뷰 및 사진촬영 및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보유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2022년 멕시코 뷰티전시회(Expo Beauty Show)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멕시코 뷰티용품 시장동향
멕시코 2022-07-01
-
2
캐나다 프리미엄 뷰티 수요 증가, 프리미엄 매장을 공략하라
캐나다 2023-05-16
-
3
두바이 Beautyworld Middle East에 가다
아랍에미리트 2022-11-07
-
4
멕시코에 화장품 수출 시 고려할 점
멕시코 2023-01-26
-
5
2022 에콰도르 EXPOSWEET 참관기
에콰도르 2022-11-07
-
6
2021년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참관기
멕시코 2021-11-08
-
1
2023년 멕시코 철강산업 정보
멕시코 2023-09-20
-
2
2023년 멕시코 산업 개관
멕시코 2023-06-23
-
3
2023년 멕시코 항공우주 산업 정보
멕시코 2023-03-29
-
4
2022년 멕시코 반도체 산업 정보
멕시코 2023-01-18
-
5
2021년 멕시코 산업 개관
멕시코 2022-01-10
-
6
2021년 멕시코 건설산업 정보
멕시코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