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브라질 호텔산업 전시회 Equipotel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18-10-16
  • 출처 : KOTRA

- Equipotel은 남미 최대 호텔산업 전시회로 올해 56번째 행사가 개최 -

객실, 다이닝 룸, 레저공간 등에 비치되는 각종 용품 및 가구 전시업체들 다수 참가 -




EQUIPOTEL 개요


  ㅇEquipotel은 남미 최대 호텔산업 전시회로 올해 56주년을 맞음. 이번 행사기간 다채로운 전시관을 선보였으며 약 3만5000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다녀감. 


전시회명

개최 기간

2018. 9. 10.~13.

개최 장소

São Paulo Expo

Rodovia dos Imigrantes - Km 1,5

개최 규모

전시면적 25,000m²전시업체 200

주요 전시품목

객실용 가구,  주방용 도구, 장식용품, 벽지, 마감재, 정원용품, 욕실용품, 피트니스기기 등

주최

Reed Exhibitions Alcantara Machado

홈페이지

http://www.equipotel.com.br

자료원: 전시회 홈페이지

 

□ 현장 이모 저모


  ㅇ 이번 전시회는 호텔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으며 객실, 다이닝 룸, 레저공간 등에 비치되는 각종 용품 및 가구업체들이 다수 참가함. 


현장 사진 - 1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ㅇ 호텔의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 되는 다양한 모양의 조명기기를 전시한 조명업체들도 이번 전시회에 참가함.


현장 사진 - 2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ㅇ 세탁실용 기계, 조리실 주방도구, 온수사용을 위한 태양광 패널, 청소도구 등 호텔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 전시


 행사 사진 - 3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ㅇ 이번 전시회는 호텔 피트니스 룸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피트니스 기기와 필라테스 기구업체도 참가함. 

 

행사 사진 - 4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ㅇ 호텔스파 등 휴식공간에 비치되는 자쿠지(욕조)와 어린이 놀이공간용 제품도 볼 수 있었음. 


행사 사진 - 5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 현장 인터뷰


  ㅇ Equipotel 전시회에는 객실, 커피숍 등 호텔 공간의 다양한 트렌드를 보여주는 'Hotel Design' 특별 전시관이 마련됨. 이 공간은 호텔 분야의 저명한 건축가들과 디자이너들이 꾸몄음. 


자료원: Equipotel site

 

  ㅇ Hotel Design관 내 전시된 '마스터 스위트(Suite Master)'는 20m² 규모의 객실 프로젝트임. 건축가 아나 바티라(Ana Bartira)가  도시 호텔 투숙객을 겨냥해 설계함.



  자료원: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직접 촬영


  ㅇ 마스터 스위트(Suite Master)를 설계한 아나 바티라(Ana Bartira)와의 인터뷰

 

Q1. 이 공간의 주요 콘셉트는 무엇인지?

A1. 마스터 스위트의 20m² 공간은 도시 소재 호텔을 모델로 만들어졌고 현대적인 콘셉트를 구현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된 관심사는 비용편익과 이동성, 쉬운 청결유지였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용적인 동시에 개성미를 보여주는 건축재료들을 사용했다.

 

Q2. 어떤 건축 자재가 사용되었는지?

A2. 목재를 주요 재료로 사용했다. 마스터 스위트룸에 사용된 장식용 패널, 각종 가구, 데크 등은 목재로 만들어져 있다. 목재는 다른 재료와 융합해 고객에게 따뜻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이것이 바로 목재를 많이 사용한 마스터 스위트룸이 추구하는 편안함과 아름다움이다. 

 

Q3. 브라질 호텔산업의 최근 트렌드는?

A3. 호텔 고객은 변하고 있고 우리는 이러한 트렌드를 따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호텔 객실에 들어가서 마치 집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를 느끼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소 차가운 느낌의 전형적인 호텔 룸보다는 집의 아늑함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을 비치해야 한다. 최근 호텔 객실의 또다른 트렌드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다. 예를 들면 벽에 고정된 전원 스위치 대신 무선 스위치를 호텔 객실에  비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 같은 무선 스위치는 객실의 인테리어를 변경할 때 매우 편리하며, 어느 곳에나 재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스터 스위트에는 전기 콘센트와 충전기 없이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인덕션 무선 충전기도 비치해 놓고 있다.


무선 스위치

 

자료원: Equipotel site


인덕션 무선 충전기

 자료원: Equipotel site


시사점


  ㅇ Equipotel Press Release에 따르면, 현재 브라질이 외국인 관광객들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은 연간 60억 달러임. 2022년에는 수입이 190억 달러에 이를 전망

    - 브라질 관광부 자료에 따르면 브라질은 18만9000개의 여행사와 6만9000개의 숙박시설이 있음. 

    - 세계경제포럼(WEF) 자료에 따르면 브라질은 136개국 가운데 관광수익 잠재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함.


  ㅇ 브라질 정부가 최근 발표한 관광통계에 따르면,브라질 호텔산업은 200억 헤알 규모로 추정됨. 약 1000만 명의 직·간접 고용인력이 호텔산업에 종사하고 있음. 

    - Equipotel은 호텔용 가구, 침구, 욕실용품, 주방기구, 피트니스 기구, 장식품 등 매우 다양한 분야 제품이 전시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한국 기업들이 해당 전시회 참가를 통해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브라질 호텔 시장진출을 시도할 수 있음. 

 


자료원: Equipotel Press Release,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브라질 호텔산업 전시회 Equipotel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