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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여성의류 패션의류 전시회(COTERIE)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5-10-01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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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여성의류 패션의류 전시회(COTERIE) 참관기
- 한국 디자이너 12명의 제품 선보여 호평받아 -
- 전 세계 디자이너들 브랜드 홍보, 바이어와 직접 연결 기회 -
매년 2월과 9월 뉴욕 패션위크 바로 다음 주에 개최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여성의류 패션 전시회로, 현장에서 디자이너들과 바이어들을 직접 상담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최신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
□ 전시회 개요
전시장 입구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전시회명
COTERIE 2015
개최기간
2015.9.19(토)~21(월)
홈페이지
http://www.enkshows.com/coterie/
개최장소
뉴욕 맨해튼 Jacob K. Javits Convention Center
주요 전시제품
디자이너 브랜드의 여성 의류(주종) 및 액세서리(신발 및 가방)
주최기관
ENK Fashion
전시업체
디자이너 브랜드 업체 약 1400개 업체
한국 디자이너
12인 브랜드
- Contemporary관: 7인(LIE, MAG&LOGAN, ANS, J*all, JARRET, sumisumi, Monolik)
- TMRW관: 5인(J.won, JIHNOY, J.KAREN, Sweet 180, GOENJO)
국가관
별도 국가관 형성되지 않았음. 한국 업체 12개 참여
전시장 내
특별 전시회
TMRW(컨템퍼러리 디자이너 제품)
Sole Commmerce(디자이너 신발 및 가방)
한국 디자이너 전시 부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전시장 내부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 전시 내용
○ Coterie
- 매년 뉴욕 패션위크 다음 주에 개최되는 패션의류 전시회로,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신제품 선보임.
- 최신 및 차년도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제품에 대한 바이어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음.
○ TMRW(Tomorrow)
- 신진 컨템퍼러리(Contemporary) 디자이너들의 부스만을 별도로 모아서 전시함.
- 신진 디자이너들과 바이어들의 직접 상담 기회 제공으로 미국 내 비즈니스 개시 지원
○ Sole Commerce
- Coteire 전시장 내에 여성용 신발과 가방 디자이너 제품만을 별도 전시
- 여성패션 제품군 중 가장 유행에 민감한 액세서리 제품으로 바이어 관심 집중됨.
□ 전시회 주최 측이 선정한 주요 참가 업체
○ Signorelli
- 홈페이지: http://shopsignorelli.com/
- TV 프로듀서, 패션 블로거 Ashley Tisdale가 새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업체
- 루즈한 핏의 민소매와 티셔츠 등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를 판매함.
○ Michael Maven
- 홈페이지: http://www.michaelmavenonline.com/
- 2013년 남아프리카 디자이너가 설립한 여성 의류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
- 작년 Coterie 전시회에 처음 참가해 DASH 및 브루클린 지역의 부티크에 제품 라인 판매
· DASH: 미국 배우들이 설립해 최신 패션의류만 취급하는 부티크(맨해튼 소호 소재)
○ Les Cinq
- 홈페이지: www.les-cinq.com
- Emanuel Ungaro, Diesel 등에서 근무한 이탈리안 디자이너 Lisa Traverso의 자체 브랜드
- 장갑제품을 시작으로, 각종 기능성 여성의류 제작, 고급 원단 및 가죽이 주요 소재임.
○ Betro Simone
- 홈페이지: http://betrosimone.com/
- 디자이너 Danny Guez와 Stefanie Betro가 2014년 LA 지역에 공동으로 설립한 브랜드
- 모던함과 보헤미안 느낌의 디자인 추구, 착용감이 편안한 소셜웨어를 주로 생산하고 스판덱스 사용
○ Kökler
- 홈페이지: http://hazydesign.com/portfolio/kokler/
- 터키, 이탈리아 디자이너 3명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012년에 시작
- 땅은 뿌리이고 공기는 미래로 하모니를 이룬다는 콘셉트로 셔츠류와 가죽의류 중심
- 2014년 가을 컬렉션은 뉴욕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에 선보였음.
□ 시사점
○ 코테리 전시회, 능력 있는 한국 디자이너들의 미국 진출에 좋은 발판 역할 가능
- 디자이너와 바이어가 직접 만나는 전시회로, 디자인과 품질로 승부 가능
- 한국 디자이너 올해 9월 12인이 참가. 참여가 계속 증가해 한국 디자이너들의 뉴욕 진출 디딤돌이 될 전망
○ 바이어와 연결고리를 구축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과 부티크, 쇼룸 등 갖춰야
- 전시회 통해 제품을 확인한 바이어와 지속적인 계약 진행을 위해 마케팅 전략 필요
- 전시 참관 바이어들 부티크 또는 쇼룸을 갖춘 브랜드를 선호하므로 이를 통해 미국 내 직접 진출도 고려해야 함.
자료원: ENK Fashion, Women's Wear Daily, 바이어 현장 반응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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