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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뜨는 집중력 향상 상품
  • 트렌드
  • 일본
  • 도쿄무역관 김진희
  • 2015-04-27
  • 출처 : KOTRA
Keyword #집중력

 

일본에서 뜨는 집중력 향상 상품
- 가전(디지털 귀마개), 문구(노트, 샤프펜), 생활용품(아로마 오일)을 중심으로 확산 -

- 과학적 근거에 기반, 오감 호소가 특징 -

 

 

 

□ 히트 배경

 

 ○ 최근 일본에서는 소음 차단 디지털 귀마개, 잉크가 번지지 않는 노트 등과 같은 집중력 향상 상품들이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음.

 

 ○ 일과 생활의 균형 추구, 고령화 사회에 따른 직장인들의 간병 수요 증가 등으로 효율적인 업무처리 필요성 증가

 

 ○ 성과 중시 기업문화 확산에 따른 업무 스트레스 증가에 대응하고자 긴장 완화 상품에 대한 수요 확대

 

□ 주요 히트 상품

 

 ○ 디지털 귀마개(Kingjim)

  - 외부 잡음을 차단, 사람 목소리만 들리게 해 사용자의 집중력 향상

  - 연간 2만 개 이상 판매 돌파한 히트상품

 

환경소음을 지우는 ‘디지털 귀마개’

자료원: Kingjim 홈페이지

 

 ○ 노트(Kingjim)

  - 두꺼운 용지를 사용해 잉크가 번지지 않아 사용자의 필기 집중력 향상

  - 엷은 청색 괘선으로 사용자의 시각 피로도 완화

 

사회인용 고품질 노트 ‘스탄디아’

자료원: Kingjim 홈페이지

 

○ 델가드(ZEBRA)   

  - 샤프펜 데루가드는 심이 부러지지 않도록 고안돼 사용자의 필기 집중력 제고

  - 2015년 3월 기준 200만 개가 팔릴 정도로 대 히트

 

심이 부러지지 않는 샤프펜 ‘델가드’

자료원: ZEBRA 홈페이지

 

○ 아로마 오일(Neal’s Yard Remedies)

- 로즈마리 등 아로마로 사용자의 집중력 제고

- 포켓 사이즈의 병으로 제작, 휴대성 편의 도모

 

두뇌를 상쾌하게, ‘로즈마리 오가닉’

자료원: Neal’s Yard Remedies 홈페이지

 

□ 시사점

 

 ○ 소음 차단 디지털 귀마개, 잉크가 번지지 않는 노트 등과 같은 집중력 향상 지원 상품은 바쁜 일과로 적지 않은 스트레스 압박을 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스테디셀러 상품이 될 가능성 다대

 

 ○ 한국의 일본 소비재 시장 진출이 부진한 가운데, 일본 소비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독특한 디지인과 더불어 새로운 차원의 집중력 향상 기능을 접목한 상품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됨.

 

 

자료원: 닛케이산업신문 및 각 회사 홈페이지, KOTRA 도쿄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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