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페루, 성장하는 온라인시장을 잡아라
  • 트렌드
  • 페루
  • 리마무역관 이혜련
  • 2015-04-27
  • 출처 : KOTRA

 

페루,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을 잡아라

- 2014년 페루 온라인 시장 현재가치 18% 성장 -

- 아마존닷컴, 2014년 페루 온라인 시장 내 27%의 점유율 차지 -

 

 

 

□ 페루 온라인 시장 2014년 현재가치 18% 성장

 

○ 페루는 라틴 아메리카 내 온라인 판매규모가 작은 나라 중 하나임.

  - 상품 구입 전 판매자와 상의하는 습관이 고착된 페루에서 온라인 쇼핑은 아직 시작단계에 머물러있음.

  - 대다수의 페루인들이 온라인 금융거래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음.

  - 중하위계층의 사람들은 신용카드의 부재로 인해 온라인 지불이 쉽지 않은 상태임.

 

 ○ 리마 상공회의소는 페루 내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2014년 7월의 Cyber peru, 11월의 Cyber monday등 1년 새 2개의 큰 행사를 기획함.

 

 ○ 페루 온라인 시장은 2014년 1억8400만 달러에 이르는 판매를 기록하며 현재가치 18%의 성장을 보임.

  - 현재 페루 내 인터넷 사용자는 1300만 명으로 추산되며, 그 비율은 전체 국민의 42%에 이름. 또한 가정 내 고속 데이터 통신망을 가진 페루인은 전체의 23%로 측정됨.

  - 페루 전신회사 간 치열한 경쟁으로 인터넷 사용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음. 사무실, 카페, 교육센터에서 인터넷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그 수는 계속 불어나는 상황임. 향후 2019년 인터넷 사용자의 수는 1600만 명으로 페루 인구의 50%에 달할 것으로 예측함.

  - 신용카드의 대중화와 함께 인터넷 사용자들이 늘어나며 온라인 판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됨.

 

 ○ 온라인 판매는 이후 연평균 13%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됨.

 

□ 페루 내 온라인 판매시장 현황

 

제품 부문별 온라인 판매 현재 성장 가치

                        (단위: %)

 

2013/2014

 2009년~2014년

연평균 성장률

2009/2014

전체 성장률

의류 및 신발

18.3

61.2

987.7

가전제품

17.4

35.4

355.2

전자제품

12.5

17.9

127.7

식음료

9.1

13.1

85.4

미디어 기기

18.3

24.6

200.2

안경 및 액세서리

12.5

28.9

256.1

전통식 장난감 및 게임

10.2

25.2

207.3

비디오게임 하드웨어

18.5

37.2

385.6

기타 인터넷 판매

37.8

33.1

317.4

온라인 판매 총합

17.5

22.7

178.3

자료원: Euro monitor

 

 ○ 2014년 온라인 판매로 인해 가장 호황을 누린 제품은 비디오게임 하드웨어임. 이 제품은 아웃렛 판매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누림.

 

 ○ 구매 전 신선도를 확인하는 페루 소비자들의 습관 때문에 음식과 음료는 온라인 판매에서 부진한 편

 

팔라벨라 페루(Falabella Perú SAA)와 리플레이(Ripley SA)의 온라인 쇼핑몰

 

자료원: 팔라벨라 페루(Falabella Perú SAA) 홈페이지, 리플레이(Ripley SA) 홈페이지

 

 ○ 팔라벨라 페루(Falabella Perú SAA), 리플레이(Ripley SA) 등과 같은 백화점 또한 최근 온라인 판매를 제공하기 시작함. 그들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Deals of the day'와 같은 다양한 행사와 회원카드를 이용한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고 있음.

 

 ○ 이동 전자상거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인기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이로 인해 많은 페루 기업들이 모바일 사이트 개발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음.

 

 ○ 현재 페루 내 온라인 구매자들은 신용카드 대금지불을 가장 선호하며, 그 뒤를 이어 무통장 입금 방식을 애용함.

 

 ○ 리마 내 구입물품 당일배송 서비스는 점차 확산되는 추세임.

 

□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2014년 온라인 판매 시장 내 27%의 점유율 차지

 

온라인 판매시장 내 브랜드별 점유율

                        (단위: %)

브랜드명

회사명

2011

2012

2013

2014

Amazon

Amazon.com Inc

26.3

27.1

27.6

26.5

Saga Falabella

Falabella Perúu SAA

1.7

3.8

 6.8

10.1

App Store

Apple Inc

11.3

10.8

 10.1

9.6

Ripley

Ripley SAA

1.1

1.0

2.6

4.3

Rosatel

Grupo Americano de

Comercio SAC

4.5

4.4

4.1

4.0

eBay

eBay Inc

3.2

3.8

3.7

3.6

La Curacao

Total Artefactos SA

3.0

2.9

2.7

2.5

Wong

E Wong SA

2.4

2.1

1.8

1.7

Platanitos

Comercial Mont SAC

0.5

0.6

0.6

0.6

Oechsle

Tiendas Peruanas SA

-

0.3

0.4

0.4

Others

 

45.9

43.3

39.5

36.8

Total

 

100.0

100.0

100.0

100.0

자료원: Euro monitor

 

 ○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은 2014년 인터넷 판매 시장 내 2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1위를 달성함.

  - 이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의 다양성과, 훌륭한 소비자 서비스 및 소비자들 간 좋은 평판으로 큰 이익을 보고 있음.

 

 ○ '사가 팔라벨라(Saga falabella)'는 시장 내 10%의 점유율을 가지며 2014년 업계 2위를 기록함.

  - 백화점 매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사가 팔라벨라(Saga falabella)'는 제품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온라인에 제품 라인을 업데이트 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음. 또한 단기간 할인 프로모션과 잦은 대형 세일을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끔. 그 결과 2014년 3%의 점유율 증가를 보임.

  - 백화점 매장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판매자는 오프라인 판매에 치중해 온라인 판매 비중이 작은 경우가 있으나, 현지 매장 판매로 인해 쌓은 좋은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편임.

 

□ 시사점

 

 ○ 페루 온라인시장은 신용카드 발달과 온라인 대금지불방식에 대한 신뢰도 향상, 페루 가정 내 인터넷 보급 증가 등을 바탕으로 13%의 지속적인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인기로 이동 전자상거래는 더욱 성장해 2019년 온라인 판매의 4%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됨. 이에 따라 쉽고 간편한 모바일 사이트 개발은 이동 전자상거래 시장 내 진입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됨.

 

 

자료원: 페루 대표 일간지 Gestion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페루, 성장하는 온라인시장을 잡아라)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