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페루, 의류 유통의 빠른 성장을 주목하라
  • 트렌드
  • 페루
  • 리마무역관 김정태
  • 2015-03-03
  • 출처 : KOTRA

 

페루, 의류 유통의 빠른 성장을 주목하라

- 의류 전문 유통업계 전년대비 8%의 성장 -

- 6%의 지속적 연평균 성장률 기대 -

 

 

 

□ 의류 전문 유통업계, 전년대비 8%의 성장

 

 ○ 의류 및 신발 전문 유통업자는 신용카드 사용의 촉진과 2+1등의 할인행사, 적립카드와 프로모션의 연계, 잡지, 신문, 거리간판을 통한 광고 등을 통해 전년대비 8%의 성장세를 보임.

 

 ○ 2014년 페루 내 아웃렛 241개 증가

  - 백화점, 소매상, 비공식 부문 간의 경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아웃렛들이 성장

 

의류 및 신발 전문 소매유통업 소매 판매가

                                                                                                            (단위: 백만 누에보 솔)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소매 판매가

1,574.4

1,704.6

1,830.2

1,996.5

2,167.4

2,346.6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from official statistics, trade associations, trade press, company research, trade interviews, trade sources

 

□ 현지 기업 Topi Top 社, 2014년 판매점유율 21%

 

Topi top 매장

 

 ○ 페루 내 의류 소매 시장점유율 중 독립 소상인들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함. 그 외 Topi Top SA, Bata, Platanitos 등 3개의 체인브랜드가 차지하는 점유율은 38%임.

 

 ○ Topi Top은 페루 내 여러 지역에 대한 높은 보급률과 남녀 모두를 겨냥한 캐쥬얼 의류의 폭넓은 제공, 정기적인 할인행사 개최 등으로 2014년 21%의 판매점유율 차지

 

 의류 및 신발 전문 유통업체 점유율

                                                                                                                        (단위: %)

 

2010

2011

2012

2013

2014

Topi Top SA

15.7

17.2

18.3

19.5

20.6

Empresas Comerciales SA

10.6

10.7

12.1

13.1

14.0

Comercial Mont SAC

2.8

2.9

3.2

3.4

3.6

PC Moda SAC

2.1

2.1

2.1

2.2

2.1

Valditex SA

2.8

2.6

2.3

2.1

1.9

Iberotex SAC

-

-

0.9

1.0

1.2

Fiore Internacional SAC

-

0.5

0.4

0.4

0.3

Others

66.0

64.0

60.7

58.4

56.2

Total

100.0

100.0

100.0

100.0

100.0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from official statistics, trade associations, trade press, company research, trade interviews, trade sources

 

□ 예측기간 내 6%의 지속적 연평균 성장률 기대

 

 ○ Euromonitor의 예측에 따르면, 페루 경제의 성장으로 보아 소비자들의 잡화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의류 및 신발 전문 유통업 예상

                                                                                                            (단위: %)

 

2018/2019

2014~2019 연평균 성장률

2014/2019 TOTAL

총매출

5.7

5.7

31.9

아웃렛 수

2.0

2.0

10.4

판매 면적

4.1

4.1

22.3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from trade associations, trade press, company research, trade interviews, trade sources

 

 ○ Topi Top SA, Comercial Mont SAC, Empresas Cmerciales SA와 같은 체인 소매유통은 새로운 아웃렛의 발생, 정기적인 할인과 프로모션, 제품의 잦은 업데이트 등을 통해 예측기간 내 큰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

 

□ 시사점

 

 ○ 페루 소비자의 잡화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아 의류 유통업이 성장할 전망임. 따라서 경쟁력 있는 한국 의류 기업의 페루시장 내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임.

 

 ○ Topi Top SA의 시장우위 점유율의 요인이 가격경쟁력과 정기적인 할인 및 프로모션·국가 내 높은 보급률인 점을 감안해, 국내 기업이 페루시장에 진입할 경우 페루 의류 유통업에 대한 철저한 시장 가격 조사 및 분석·소비자 심리에 대한 연구, 넓은 유통라인 확보 필요

 

 

자료원: Euromonitor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페루, 의류 유통의 빠른 성장을 주목하라)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