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사우디아라비아 요거트시장
  • 트렌드
  • 사우디아라비아
  • 리야드무역관 이성길
  • 2015-01-29
  • 출처 : KOTRA

 

1.시장 현황

 

□ 사우디아라비아 요거트 시장 현황

 

 ○ 사우디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판매가치 10% 증가로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했으며 2019년에는 1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2014~2019 요거트시장 시장 예상 성장률

(단위: 백만 달러)

자료원: 유로모니터

 

□ 사우디아라비아 요거트 시장 성장 요인

 

 ○ 라마단 기간의 금식문화

  - 라마단 기간은 해가 지기 전까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탓에 오전 에너지 보충을 위해 요거트를 마심.

  - 이러한 이유로 라마단 기간에 큰 성장률을 보임.

 

 ○ 기본 플레인 요거트가 아닌 다양한 맛·종류의 요거트 등장

  - 딸기, 망고, 복숭아와 같은 과일을 섞은 요거트와 소화가 더 잘되는 요거트 등 종류와 맛이  많아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함.

  - pro/pre 바이오 요거트는 더 건강하다는 광고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일으킴.

 

 ○ 현지 업체의 꾸준한 광고

  - Almarai, AlSafi Danone, National Agricultural Development 등의 현지 업체는 여러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광고하고 있으며, 이런 꾸준한 광고 활동이 매출 성장에 큰 요인으로 꼽히기도 함.

 

2. 경쟁동향

 

□ 경쟁 동향

 

 ○ 2014년 Almarai Co Ltd는 시장 점유율 48.2%로 업계 1위

  - 오랜 기간 누려온 명성과 소비자층의 신뢰로 꾸준히 높은 점유율 유지

  - Pre/Pro 바이오 요거트를 먼저 내놓으며 1위 유지

  - 또한 SNS를 통해 건강팁, 요거트를 이용한 레시피를 이용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림.

 

 ○ 2014년 Al Safi Danone Ltd는 시장 점유율 28%로 업계 2위

  - 브랜드를 두 개 런칭해 점유율 유지

  - 사우디 여성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에 웹사이트를 구축해 주부층에게 인기

 

 ○ 글로벌 브랜드보다는 현지 브랜드가 더 높은 점유율 유지

  - 요거트는 사우디인에게 거의 필수적이라 할 수 있음.

  -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보다는 전통있는 현지 브랜드를 더 선호하는 형태를 보임.

 

요거트 브랜드별 점유율

             (단위: %)

브랜드

회사

2012

2013

2014

Al marai

Almarai Co LTd

47.6

48.1

48.2

Al Safi

Al Safi Danone Ltd

21.2

20.8

20.5

Nadec

National Agricultural Development Co.

9.3

9.3

9.4

Activia

Al Safi Danone Ltd.

5.4

5.9

6.3

Nada

Al Othman Agricultural & Processing Co

4.7

4.8

4.8

     

기타

11.8

11.1

10.7

     

합계

100

100

100

자료원: 유로모니터

 

3. 전망 및 시사점

 

□ 전망 및 시사점

 

 ○ 사우디의 빠른 인구 성장으로 요거트 수요 증가 예상

  - 높은 출산율로 사우디 인구는 빠르게 증가

  - 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됨에 따라 요거트시장의 성장도 긍정적으로 예상됨.

 

 ○ 라마단 기간 동안의 높은 소비율 예상

  - 라마단이 더운 여름에 있는 동안은 오전 금식시간을 위해 요거트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사우디 현지 기업이 강세를 이루는 시장

  - 글로벌 기업보다는 현지기업이 강세를 이루는 시장임.

  - 브랜드 파워가 약한 중소기업의 경우 더 많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다양한 광고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음.

  - 사우디 국민의 신뢰를 쌓기 위해 능력 있는 현지 에이전트를 찾는 것이 중요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사우디아라비아 요거트시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