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러시아 중산층용 양말시장 전망 밝아
  • 현장·인터뷰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13-06-15
  • 출처 : KOTRA

 

러시아, 중산층용 양말시장 전망 밝아

- 공급자 위주 시장 러시아, 아직 중산층 시장 덜 형성 –

 

 

 

 ○ KOTRA 모스크바 무역관의 조사 대행을 통해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중산층을 타깃으로 하는 양말 시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남.

  - 이는 러시아 중산층의 부상에 따른 품질, 디자인 선호도 증가에서 기인

 

 ○ 약 1억3000만 명의 인구를 보유한 러시아에 우리나라 양말 제품은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산 제품에 밀려 수출은 미미

  - 의류제품은 대러시아 수출 효자상품 중 하나이나, 러시아 봉제회사로의 직물류 납품이 대부분이며 완제품 수출은 적음.

 

 ○ 그러나 과거 상류층, 빈곤층으로 나눠졌던 러시아 사회에 2000년대 초부터 중산층이 성장했고, 중산층 부상에도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 공급은 상대적으로 적었음.

 

 ○ 최근 우리나라 양말 수요 증가는 이런 중산층 구매력 상승이 예가 될 수 있음.

 

 ○ 러시아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 현지 유력회사, 즉, 대형 매장 또는 체인을 보유한 회사이거나 이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유력 수입업체를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할 것

 

 ○ 소형 수입업체를 통해 제품을 공급할 경우 광대한 영토, 네트워크를 중히 여기는 비즈니스 풍토상 제품 공급이 매우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음

 

 ○ 적극적인 현지 출장을 통해 바이어와의 대면 상담으로 시장 동향과 바이어 의견 파악은 필수

 

 

자료원: KOTRA 모스크바 무역관 자체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러시아 중산층용 양말시장 전망 밝아)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