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폴란드 홈퍼니싱시장 동향과 전망
  • 트렌드
  • 폴란드
  • 바르샤바무역관 임태형
  • 2012-10-21
  • 출처 : KOTRA

 

폴란드 홈퍼니싱시장 동향과 전망

- 풍족한 목재로 가구 생산 유리 -

- 현지인 관심이 높아 시장 성장 지속될 듯 -

 

 

 

□ 폴란드 홈퍼니싱시장 현황

 

 ○ 폴란드 홈퍼니싱 관련 제품 시장은 성장세

  - 홈퍼니싱 제품이란 가구를 포함한 집안 곳곳의 인테리어 소품을 포함한 제품

  - 형태는 개별적인 DIY 제품과 완제품 세트 등 다채로움.

  - 2011년 폴란드 홈퍼니싱 관련 시장 규모는 71억 즈워티(1즈워티=약 340원)로 전년대비 3% 증가한 수치

  - 폴란드는 유럽국가 중에서 숲 면적이 유럽국가 평균보다 넓고, 목재생산량이 많아 목재가구 제작에 용이함.

 

폴란드 홈퍼니싱 제품 판매 현황

(단위: 백만 즈워티)

 

2009년

2010년

2011년

실내가구와 인테리어

5,297.3

5,490.2

5,678.3

조명

148.5

154.0

162.0

실외가구

251.4

253.0

254.3

창문/창틀

328.8

334.2

337.6

기타

719.8

689.9

700.8

총 합계

6,727.8

6,921.4

7,133. 0

자료: Euromonitor

 

 ○ 폴란드인들은 집을 꾸미는 것에 관심이 높으며, 품질과 더불어 가격에도 민감한 편

  - 가격을 너무 높거나 지극히 저렴하게 책정하면 현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가 어려움.

  - 예전보다 가격이 비싸도 품질을 더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었지만, 아직은 중저가 제품이 시장 주도

  - 향후 몇 년간 폴란드 가구 포함 홈퍼니싱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예상

 

폴란드 홈퍼니싱 제품 판매 현황

        (단위: 백만 즈워티)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실내가구와

인테리어

5,678.3

5,845.2

5,898.0

6,129.7

6,241.9

6,333.2

조명

162.0

174.1

182.7

188.5

193.1

195.3

실외가구

254.3

261.8

268.3

275.3

281.5

286.1

창문/창틀

337.6

342.9

354.9

367.8

380.8

393.2

기타

700.8

713.9

731.2

746.8

759.7

796.6

총 합계

7,133. 0

7,337.9

7,526.0

7,708.1

7,857.0

7,977.4

자료: Euromonitor

 

□ 폴란드 내 홈퍼니싱 관련 기업 현황

 

○ 폴란드 홈퍼니싱 생산 기업

  - 폴란드 내 대표적인 가구와 홈퍼니싱 제품 기업은 IKEA사와 Black Red White사로, 이를 포함한 다른 기업들도 제작과 유통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음.

 

폴란드 주요 홈퍼니싱 기업시장 점유율

            (단위: %)

기업명

2009

2010

2011

Black Red White SA

11.0

10.1

10.2

IKEA Retail Sp zoo

7.1

6.7

7.0

Fabryki Mebli Forte SA

6.4

6.1

6.0

Fabryki Mebli Bodzio Bogdan Szewczyk

3.3

3.4

3.4

Kier SA

1.9

1.7

1.7

Fabryka Dywanów Agnella SA

0.8

0.8

0.8

K &K Kosniewski Import Export

0,2

0.2

0.2

Dywilan SA

0.2

0.1

0.1

Zara home Polska Sp zoo

0.0

0.1

0.1

Others

69.0

70.9

70.4

총 합계

100.0

100.0

100.0

자료: Euromonitor

 

 ○ 폴란드 주요 홈퍼니싱 제품

 

제품/제조사

가격

비닐봉투 보관함/IKEA

5.99즈워티

목재 테이블/ IKEA

89.99즈워티

목재 서랍장/Black Red White

500~550

즈워티

식탁용 의자/Black Red White

200즈워티

탁상포함 침대틀/Meble K&D

1200즈워티

자료: 각 제조사 홈페이지, allegro.pl

 

 시사점과 전망

 

 ○ 홈퍼니싱 시장에서는 가격경쟁력이 관건

  - 폴란드 홈퍼니싱 시장은 몇몇 제조와 유통을 함께 하는 기업들이 주도하며, 경쟁이 치열한 편

  - 중저가 브랜드인 IKEA 제품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Black Red White 제품 등 현지시장 제품을 참고해 수출 시 정확한 제품의 종류와 가격대를 고려해야 함.

 

 ○ 주문 제작형 가구 구입이 증가하는 추세

  - 특히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 희망하는 디자인과 크기에 따른 가구와 소품을 주문하는 비율이 점점 늘어나는 중

  - 제품 구매 시 매우 신중하고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폴란드인의 성향을 고려해 품질과 더불어 변화하는 유행에 따라 꾸준한 디자인 연구도 중요

 

 ○ 활발한 마케팅 활동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야

  - 폴란드 가구와 각종 홈퍼니싱 제품시장은 경쟁이 치열하고 기업 수도 많음.

  - 따라서 각종 할인행사, 프로모션이나 매체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지도를 높여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필요

  - 사전에 손쉽게 제품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제품 사진과 상세정보를 게시하고, 온라인 구매사이트를 마련하는 것도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것임.

 

 

자료원: Euromonitor보고서, GUS, 각종 일간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폴란드 홈퍼니싱시장 동향과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