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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직결정보] 멕시코, 냉방장비시장 성장세 꾸준
  • 경제·무역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조혜연
  • 2012-09-13
  • 출처 : KOTRA

 

멕시코, 냉방장비시장 성장세 꾸준

- 바이어, 가격·품질·AS 때문에 미국산 선호 -

 

 

 

□ 인콰이어리 정보

 

 1. L.L.LUX Y LEDS, SA DE CV

 

 ㅇ 담당자: ING. JOSE ALEJANDRO LUNA PERALTA

 ㅇ 전화번호: (52) 55 – 5543 -4501

 ㅇ 주소: Division del Norte 521-501, Col.Del Valle, Mexico, DF CP 03100

 ㅇ 이메일: luxyleds@gmail.com

 ㅇ 한국 수입경험: 없음

 ㅇ 주요 수입국: 미국, 대만, 캐나다

 ㅇ 업체 요구사항: 공급업체 제품의 가격 및 기술력, 카달로그(e카달로그 사용 시 링크)

 

2. Corporativo IUSA

 

 ㅇ 담당자: Fran Felipe

 ㅇ 전화번호: (52) 55 – 5109 - 3758

 ㅇ 주소: Km 109 Carretera Panamericana Mexico-Queretaro, Estado de Mexico CP50700

 ㅇ 이메일: ffelipe@iusa.com.mx

 ㅇ 영어사용 가능

 ㅇ 원하는 제품: 벽걸이형 에어컨

 ㅇ 홈페이지: www.iusa.com.mx

 

□ 멕시코, 냉방장비 시장 동향

 

 Ο 멕시코 냉방장비시장은 산업용, 상업용의 두가지로 크게 나뉨. 냉장장비 기술과 관련해 다양한 부분에 활용되고 있음.

 

 Ο 냉방장비 관련 시장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관련 장비 시장 또한 성장세를 보임.

 

냉방장비시장 성장 추이

 

규모(백만 달러)

증가율(%)

2009

2,802,738

-

2010

3,501,810

25

2011

3,615,398

3

2012

-

10~12*

주: * 추정치

자료원: 미 상무부

 

 Ο 수입동향

  - 멕시코 냉방장비시장은 미국산 제품이 강세를 보임. 멕시코 시장 내에서도 짧은 운송기간과 무관세, 애프터서비스 덕분에 미국산 제품을 선호함. 에어컨에 있어 별걸이 창문형 에어컨 및 관련 부품, 장비 등은 중국산 제품과 한국산 제품이 인기가 있음.

  - 산업용(대형 건물용)의 경우에도 미국계 기업들이 시장을 선점함. 주요 기업은 Carrier, Johnson Controls/York, Whirlpool, Lennox, Trane 등이 있으며, 이들 기업은 멕시코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즉각적인 보상과 수리의 강점을 보임.

 

HS CODE 841810 냉장•냉동고

(단위: US$)

수입국

2010

2011

2012 *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합계

31,759

18,838,107

32,877

20,946,446

13,349

8,745,884

미국

13,185

8,719,406

16,764

10,315,346

5,608

4,259,599

한국

4,707

4,096,834

7,192

5,281,756

3,585

2,313,094

중국

12,647

5,265,856

8,256

4,817,882

4,088

2,092,811

터키

14

5,446

34

141,826

10

39,144

주: *1~5월 수치

자료원: SIAVI(SE)

 

HS CODE 8415 공기조절기(에어컨)

(단위: US$)

수입국

2010

2011

2012 *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합계

1,499,011

285,987,749

2,260,618

318,338,010

930,187

18,7179,992

중국

1,435,562

257,963,958

2,225,777

294,335,808

900,149

172,078,207

말레이시아

650

230,978

8,832

3,043,048

16,869

6,404,848

한국

2,39,39

10,465,950

9,928

5,347,811

6,968

3,643,012

미국

13,514

7,586,280

9,179

8,598,130

3,211

2,702,865

주: *1~5월 수치

자료원: SIAVI(SE)

 

HS CODE 8418 냉장고 • 냉동고 기타의 냉장 또는 냉동기구

(단위: US$)

수입국

2010

2011

2012 *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합계

31,122

16,327,394

32,246

18,483,863

13,141

7736858

미국

12,634

6,327,627

16,214

8,060,330

5,411

3,284,720

한국

4,700

4,070,576

7,175

5,230,756

3,584

2,313,024

중국

12,591

5,262,881

8,245

4,813,337

4,087

2,090,574

스페인

326

147,036

307

129,334

34

14,016

주: *1~5월 수치

자료원: SIAVI(SE)

 

□ 시사점

 

 Ο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요인은 가격, 품질, AS가 중요함. 아시아 브랜드는 시장에 이미 진출했음에도 멕시코 바이어들은 낮은 가격과 품질, AS 때문에 미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편임. 또한 미국계 기업들은 멕시코 현지에 공장을 건설해 시장에 진출하므로 우리 기업이 진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Ο 또한, 낮은 인지도 역시 시장 진출에 걸림돌이 되고 있어 온라인 광고 및 관련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함.

 

 

자료원: 미 상무부 자료, SIAVI (SE), KOTRA 멕시코 무역관 보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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