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日, 마케팅 전략 이렇게 펼쳐라(4)
  • 현장·인터뷰
  • 일본
  • 도쿄무역관 박시은
  • 2011-10-20
  • 출처 : KOTRA

 

日, 마케팅 전략 이렇게 펼쳐라(4)

- 조화의 묘로 판매 촉진 -

- 소비자를 유혹하는 절묘한 맞춤형 판매 전략 -

 

 

 

□ 생강과 콜라가 만나다

 

 ○ 최근 일본 시장에는 의외의 조합을 특징으로 내세운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음. 생강을 콜라와 혼합한 것이 ‘윌킨슨드라이콜라(ウィルキンソンドライコラ)’로 아사히 음료가 개발한 상품임.

 

 ○ 아사히 음료의 마케팅 담당자는 20~40대의 남성을 겨냥한 상품인 만큼 탄산 강도를 높이고 생강의 매운맛도 더했으며, 칼로리는 제로로 해 술과 섞어 마시는 탄산음료로서의 이용도 기대하고 있다고 함.

 

 ○ 지금까지는 주로 바 등 음식점용이 중심이었으나, 2011년에 들어서 일반 소비자용 판매를 강화하는 것이 바로 윌킬슨 브랜드 제품으로 가격은 147엔임.

 

윌킨슨드라이콜라

 

□ 계산기 액정이 듀얼로 탄생하다

 

 ○ 두 개의 액정화면으로 구성된 제품이 카시오 계산기가 선보인 트윈 액정 전자계산기임, 메인 액정 화면과 보조용의 액정화면 두 개를 상하로 배열해 탑재한 제품임.

 

 ○ 각각의 화면 상에서는 각기 다른 계산이 가능해 계산 결과 비교와 검산 등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제품임.

 

 ○ 메인 화면에 세금 포함가를 표시하고 보조 화면에 세금을 표시하는 것도 가능해 소비자로부터 편리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음.

 

○ 메인 화면의 수치를 보조 화면으로 복사하는 기능도 겸비해 계산 결과를 일시적으로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며, 오픈가로 설정돼 있으나 일반 매장에서는 1500엔 전후부터 3000엔 전후라 상정함.

 

트윈 액정 전자 계산기

 

□ 파나소닉과 시세이도가 콤비를 이루다

 

 ○ 이색적인 조합으로 탄생한 상품이 미용가전기기 핸디미스트(ハンディミスト)임. 가방, 주머니 등에 넣어 휴대하기 쉽기에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피부 보습이 가능함.

 

 ○ 시세이도가 시판 중인 화장수(시중가 약 1680엔)를 분사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있음.

 

 ○ 파나소닉이 11월 1일에 발매할 예정이며, 오픈가로 일반 매장에서는 1만4000엔 전후로 예상됨.

 

핸디미스트

 

□ 시사점

 

 ○ 항상 새로움과 신선함,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 심리를 잘 반영한 마케팅 전략이며, 우리 기업도 조화의 묘를 잘 응용하면 시장을 섭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함.

 

 ○ 이색적인 조합과 창조적인 발상이 신규 고객 획득은 물론 신규시장 개척으로의 길을 열어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상품군으로, 수출상품 구성 시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함.

 

 

자료원: KOTRA 도쿄 무역관 자체 자료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日, 마케팅 전략 이렇게 펼쳐라(4))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