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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뎅기열과 살충제
  • 현장·인터뷰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이상훈
  • 2011-09-30
  • 출처 : KOTRA

 

싱가포르, 뎅기열과 살충제

- 2010년에만 5185명 뎅기열 발병, 갈수록 증가 -

- 살충제 시장, 모기퇴치제품 수요 압도적 -

 

 

 

□ 뎅기열 최근 동향

 

 ○ 2009년 이후 뎅기열 발병 건수 해마다 증가, 2011년 9월 기준 주간단위로 200명 이상 발병

  - 2010년부터 다시 증가추세를 보이는 뎅기열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고조

 

 ○ 아세안 회원국, 6월 15일 뎅기의 날 지정

  - 2011년 6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세안 각국 보건부, 환경부 관계자들 모여 뎅기의 날을 지정하고 뎅기열 확산 방지를 위한 국제 공조노력 강화

 

□ 살충제시장 기회요인

 

 ○ 뎅기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캠페인 확대

  - 싱가포르 정부는 광고전단, 라디오, TV에 이르기까지 모든 매체를 동원해 뎅기열 예방법, 관련 살충제, 방충제를 안내

 

 ○ 뎅기열 관련 제품 시장 성장

  - 2010년 기준 살충제 시장은 전년 대비 6% 성장

  - 특히, 모기 퇴치용 스프레이 관련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

  - 모기덫 제품 시장, 전년 대비 5% 이상 성장

  - 전기충격 살충기 시장도 4% 성장

 

 ○ 모기 퇴치용 제품, 살충제 시장 42% 차지

  - 스프레이 등 모기용 제품 수요가 지속 증가하며, 스프레이와 에어졸 겸용 제품 인기 상승

 

 ○ 열대기후인 싱가포르 환경 특성상 살충제 수요는 인구 증가와 더불어 지속 증가 예상

 

□ 경쟁 및 제품별 시장점유율

 

 ○ SC Jonson사가 45% 시장점유율을 기록, 시장은 한 두 업체가 독식하고 공격적인 가격 전략 구사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 보유가 주요 원인임.

 

 ○ 잘 알려진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 인기가 높으며, 또한 주요 유통업체의 자체 브랜드 전략은 자국 기업들마저 신규 브랜드의 시장진입을 어렵게 함.

 

기업별 싱가포르 살충제 시장점유율(%)

기업명

2006

2007

2008

2009

2010

SC Johnson &Son Pte Ltd

49.2

47.2

46.2

45.8

45.3

Reckitt Benckiser Singapore Pte Ltd

30.2

31.7

32.2

33.0

33.9

Henkel Singapore Pte Ltd

9.0

9.6

9.9

9.9

9.9

Sara Lee Singapore Pte Ltd

3.6

3.6

3.6

3.3

3.0

NTUC Fairprice Co-operative Pte Ltd

2.2

2.2

2.2

2.2

2.2

기타

5.8

5.7

5.8

5.8

5.8

자료원: Euromonitor

 

싱가포르 시장 주요 살충제

SC Johnson &Son

Reckitt Benckiser Singapore

 

□ 시사점

 

 ○ 뎅기열 관련 시장은 열대기후 지역이 많은 아세안 국가와 기후온난화 현상을 겪는 국가들 대부분으로 확대돼 시장 규모는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

 

 ○ 싱가포르 시장 및 아세안 시장을 대상으로 기존 진입한 제품과 차별화 공략 필요

  - 이미 시장을 선점한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친환경 살충제 등 공략 제품과 고객군 차별화 필요

 

 

자료원: 싱가포르 환경부, The Straits Times, Euromonitor,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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