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싱가포르 스킨케어시장, 기능성 고가제품 인기
  • 현장·인터뷰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이상훈
  • 2011-09-30
  • 출처 : KOTRA

 

싱가포르 스킨케어시장, 기능성 고가제품 인기

- 안티 에이징 등 기능성 고가 화장품 수요 증가 -

 

 

 

□ 스킨케어 시장 동향

 

 ○ 직장인 여성, 노령화 인구 급증으로 인한 기능성 화장품 수요 증가

  - 2010년 기준 스킨케어 제품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7% 상승한 3억8500만 싱가포르 달러(1달러 = 1.3싱가포르 달러) 달성

  - 영양제와 안티에이징 제품의 인기 급증

 

□ 스킨케어 시장 특징

 

 ○ 더욱 전문화된 제품 선호

  -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점점 더 지식 기반의 제품 선호

  - 피부과 의사에게 직접 피부 관리를 받거나 특정기능으로 세분화된 제품 선호

 

 ○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

  - 피부 미용의 특성상 고기능 고가제품이 더 효과적이라는 소비자 인식으로 같은 기업 제품 중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특별히 선호

 

 ○ 얼굴 스킨케어 제품, 화이트닝 기능제품 중심 성장

  - 2010년 기준 얼굴 세안제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8% 증가

  - 이 중 화이트닝 기능제품은 20%를 차지

 

 ○ 열대기후 특성에 따른 피부 트러블 관리 제품 수요 지속

  - 여드름 치료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

  - 크림 및 젤 유형제품이 인기

 

 ○ 보디 케어제품 인기 지속

  - 싱가포르는 열대기후이지만 에어컨 생활이 하루 대부분을 차지해 수분 강화 보디케어제품이 인기

 

□ 높은 브랜드 충성도

 

 ○ SKII, Shiseido 등 상위 소수기업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음.

  - 주로 고가의 유럽 및 일본 제품이 인기가 많으며, 한국 제품은 Laneíge가 1.3% 점유율을 기록

 

싱가포르 스킨케어 제품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브랜드명

기업명

2007

2008

2009

2010

SK-II

Procter & Gamble (S) Pte Ltd

10.5

10.8

10.8

10.8

Shiseido

Shiseido (S) Co Pte Ltd

6.3

6.2

6.1

6.1

Estée Lauder

Estée Lauder Cosmetics Pte Ltd

6.0

5.9

5.6

5.6

Clarins

Clarins Pte Ltd

5.1

5.2

5.5

5.6

Lancôme

L'Oréal (S) Pte Ltd

5.3

5.1

4.9

5.1

Kosé

Kosé Singapore Pte Ltd

4.4

4.4

4.4

4.4

L'Oréal Dermo-

Expertise

L'Oréal (S) Pte Ltd

2.9

3.3

3.7

3.7

Bio-essence

LD Waxson (S) Pte Ltd

2.5

2.8

3.3

3.5

Biotherm

L'Oréal (S) Pte Ltd

3.0

3.0

3.4

3.4

Clinique

Estée Lauder Cosmetics Pte Ltd

3.3

3.4

3.3

3.3

The Body Shop

Body Shop (S) Pte Ltd, The

2.9

3.0

3.1

3.0

Neutrogena

Johnson & Johnson Pte Ltd

2.5

2.6

2.7

2.7

Nivea Visage

Beiersdorf (S) Pte Ltd

2.2

2.2

2.4

2.3

Olay

Procter & Gamble (S) Pte Ltd

1.6

1.8

2.0

2.2

Nivea Body

Beiersdorf (S) Pte Ltd

1.9

2.0

2.0

2.0

Fancl

Fancl Asia (Pte) Ltd

1.6

1.9

1.9

1.9

Nu Skin

Nu Skin Enterprises Singapore Pte Ltd

1.9

2.1

1.7

1.6

Chanel

Précision

Chanel (S) Pte Ltd

1.3

1.4

1.5

1.5

Laneíge

Laneige Singapore Pte Ltd

0.9

1.0

1.2

1.3

Bioré

Kao (S) Pte Ltd

1.6

1.7

1.4

1.2

Artistry

Amway (S) Pte Ltd

1.1

1.2

1.2

1.2

L'Oréal Body-

Expertise

L'Oréal (S) Pte Ltd

1.1

1.1

1.1

1.1

Clean & Clear

Johnson & Johnson Pte Ltd

1.2

1.1

1.1

1.1

Elizabeth Arden

Elizabeth Arden (S) Pte Ltd

1.2

1.2

1.0

1.0

Christian Dior

Christian Dior Singapore Pte Ltd

1.0

0.9

1.0

1.0

La Prairie

Beiersdorf (S) Pte Ltd

1.0

1.0

0.9

0.9

Kanebo

Kanebo Cosmetics Inc

1.0

1.0

0.9

0.9

Simple

Simple Health & Beauty Group Ltd

-

-

0.8

0.9

Dove

Unilever Singapore Pte Ltd

0.9

0.8

0.7

0.7

Eversoft

Unza Co Pte Ltd

0.5

0.5

0.7

0.7

Biotherm

Aquasource

L'Oréal (S) Pte Ltd

0.5

0.6

0.6

0.6

L'Oréal Men

Expert

L'Oréal (S) Pte Ltd

0.2

0.4

0.5

0.5

Herbalife

Herbalife International Singapore Pte Ltd

0.5

0.5

0.5

0.5

Sensé

USANA Health Sciences Singapore Pte Ltd

1.5

1.0

0.6

0.4

Other Private

Label

Other Private Label

0.4

0.4

0.4

0.4

Nu Skin age LOC

Nu Skin Enterprises Singapore Pte Ltd

-

-

-

0.4

Nivea for Men

Beiersdorf (S) Pte Ltd

0.3

0.3

0.3

0.3

Guardian

Dairy Farm International Holdings Ltd

0.3

0.3

0.3

0.3

Garnier Skin

Naturals

L'Oréal (S) Pte Ltd

0.3

0.3

0.3

0.3

Vaseline

Intensive Care

Unilever Singapore Pte Ltd

0.3

0.3

0.3

0.3

Simple

Accantia Health & Beauty Ltd

0.9

0.9

-

-

Lifecella

Hisamitsu Pharmaceutical Co Inc

0.4

0.2

-

-

Others

Others

17.6

16.0

15.7

15.5

자료원: Euromonitor

 

□ 스킨케어 시장 접근 전략

 

 ○ 저가보다는 고가의 기능성을 강조, 한국적 이미지를 부각시킨 제품으로 공략

 

 ○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기업들의 제품 인기가 높아지나, 저가 위주로 유행에만 민감한 제품으로 승부하기보다는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을 공략, 시장 기반을 다질 필요

 

 

자료원: The Straits Times, Euromonitor,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싱가포르 스킨케어시장, 기능성 고가제품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