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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2011년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 CIS 지수 발표
  • 경제·무역
  • 중국
  • 광저우무역관
  • 2011-08-31
  • 출처 : KOTRA

 

中, 2011년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 CIS 지수 발표

- Honda광저우 2009년에 이어 제1위 등극 -

- 고품질과 A/S의 완미결합 -

     

     

 

□ JD 파워 소개

 

창립

1968년

국가

미국

홈페이지

www.jdpower.com

지사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

내용 소개

  - 1968년에 제임스 데이비드 파워 3세가 설립한 세계적인 마케팅정보 서비스 회사. 본사는 캘리포니아주에 있으며 맥그로-힐의 자회사이기도 함.

  - 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고객만족과 제품 품질, 구매자의 행동 등 조사. 조사대상은 전 세계 자동차산업부터 컴퓨터, 사무기기, 통신, 금융, 호텔, 유통 등 다방면에 조사대상으로 하지만 특히 자동차분야의 소비자 만족조사로 많이 알려졌음. JD 파워는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자동차산업에 대해 연례 설문조사를 하고 현지 언어를 사용해서 조사를 함.

자료원: 네이버 백과사전

     

□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와 CIS(애프터서비스만족도) 지수

 

설립

1990년

국가

일본

중국사무처

2005년 1월 상하이에 설립

CIS 지수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2001년부터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는 중국 자동차 애프터서비스 시장조사 시작

 - 자동차 구매 후 12~24개월 기간 소비자가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주요 평가지침

 - 평가 5개 요소: 서비스가동시간, 서비스고문, 서비스환경, 수리소요시간, 서비스질로 구성

 - 평가의 만점은 1,000점, 점수 높을수록 소비자가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높음을 설명

 * 애프터서비스(A/S): 상품판매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사후 서비스

자료원: 바이두 바이커

 

□ Honda광저우

     

 ○ 2009년에 이어 다시 1위로 등극

  - 2011년 7월 28일, JD파워아시아태평양회사 중국 애프터서비스 만족도조사(CIS) 보고에 따르면 Honda광저우 1위 차지

 

2009~2011년 CIS 조사 점수 및 순위

 

2009년

2010년

2011년

점수

순위

점수

순위

점수

순위

Honda광저우

870

1

874

2

896

1

Honda둥펑

845

5

871

3

891

2

Buick

834

12

851

9

887

3

Citroen둥펑

838

8

853

8

883

4

Citroen GM 상하이

838

8

875

1

879

5

자료원: 중국봉황망

주: 2011년 선정 순위, 만점 1000점

     

2011년 CIS 조사

자료원: 왕이망

     

  - Honda광저우는 2009년 870점, 2010년 874점, 2011년에는 896점을 기록하면서 평균치 833점보다 무려 63점이나 넘었음. Honda광저우는 BMW, Benz, Lexus 등 럭셔리카를 제치고 엄연히 1위 차지

  - Honda광저우는 서비스가동시간과 서비스환경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조사기구를 통해 여러 측면의 소비자조사를 진행해 부단히 개진. 이외 좌담회, 딜러 교류회 등을 진행해 경험을 나누기도 함.

  - Honda광저우 중국 내 애프터서비스점이 무려 470집이 있음. 서비스 내용과 질을 확대해 럭셔리카는 아니지만 럭셔리카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

 

 ○ Honda광저우의 인기상품 - Accord(雅,어코드)

  - 2008년 Accord는 중국자동차기술연구중심 중국자동차평가규정(C-NCAP)의 5성급자동차 인증을 받았음.

  - 2011년 Accord는 미국 국가교통안전관리국의 5성급자동차 인증받았음.

  - Accord는 중국시장 진출 12년만에 120만 대 판매. 2011년 상반기 판매량은 6만9733대로 중국 자동차 판매량 제1위 차지

 

Honda광저우 Accord

 

□ 고품질과 애프터서비스

 

 ○ 고품질과 애프터서비스로 소비자 사로잡아

  - 경제발전과 더불어 중국에서의 자동차는 일상용품으로 보편화되는 추세. 잇달아 소비자는 자동차의 품질뿐만 아니라 애프터서비스 능력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

  - 다년간의 CIS 조사로 볼 때 자동차 구매 시 애프터서비스점의 분포 정황, 서비스 상황 등 역할이 점점 커짐.

 

     

자료원: 광저우일보, 왕이망, http://www.ghac.cn 등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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