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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컴퓨터 보안업계, 시만텍의 새바람
  • 경제·무역
  • 인도
  • 뉴델리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03-30
  • 출처 : KOTRA

 

인도 컴퓨터 보안 업계, 시만텍의 새바람

- 보안 인프라, 디지털 자산 관리의 핵심 역할 -

 

 

 

□ 컴퓨터 보안분야 고객만족 조사

 

 ○ 2010년도 컴퓨터 보안업계는 통합이 하나의 트렌드였는데, 작년 시만텍은 보안업체 VeriSign을 인수했고, 체크포인트 역시 보안업체 Liquid Machines를 인수함.

 

 ○ 컴퓨터 보안 중 온라인 거래의 엔드포인트를 보호하는 보안은 디지털 자산관리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함.

  - 컴퓨터 보안분야의 고객 만족도는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판매업체들의 능력을 반영함.

 

판매 업체

전체 점수

2010년 랭킹

2011년 랭킹

변화

시만텍

86.0

2

1

 1.0

트렌드 마이크로

86.0

4

2

 2.0

맥아피

85.0

1

3

▽ -2.0

시스코

84.7

3

4

▽ -1.0

마이크로 소프트

83.4

5

5

 0.0

체크 포인트

83.4

6

6

 0.0

소닉월

82.4

7

7

 0.0

자료원 : DQ-IDC 고객 만족 조사 2011

 

 ○ 시만텍이 맥아피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으며, 트렌드 마이크로 역시 작년 4위에서 2위로 뛰어오른 반면, 작년에 1위를 차지했던 맥아피는 3위로 떨어지고 시스코도 한 단계 하락함.

 

 ○ 전반적으로 고객만족점수가 내려간 가운데, 트렌드 마이크로는 올해 85.96점을 얻으며 작년의 84.77점보다 점수가 오르며 고객만족점수가 상승한 유일한 업체임.

  - 트렌드 마이크로는 A/S와 배송에서는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가격 경쟁력을 잃어 2위를 차지함.

 

     

인더

스트리

시만텍

맥아피

트렌드

마이크로

체크

포인트

시스코

마이크로

소프트

소닉월

상품

84.25

85.48

84.79

85.32

84.64

86.25

84.41

84.11

프리세일즈&

마케팅

84.59

86.26

86.05

86.82

83.94

84.52

83.69

83.04

가격

83.24

87.01

84.36

83.68

81.61

83.91

82.69

82.51

배송, 설치

84.47

87.29

85.81

87.83

83.95

85.21

83.69

80.88

A/S

82.56

84.18

83.97

86.77

82.25

82.83

91.90

80.47

자료원 : DQ-IDC 고객 만족 조사 2011

 

 ○ 맥아피는 침입방지 솔루션, 게이트웨이, 방화벽 등에 집중한 결과 정부 분야의 주요 프로젝트를 따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둠.

  - 위프로와 시각화 보안을 위해 제휴를 맺음.

  - 맥아피는 고객만족도가 점차 상승하고 있어 기존 순위였던 1위 자리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됨.

 

 ○ 만족 점수를 변화시키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 것은 고객들의 우선순위와 기대치인 것으로 보임.

  - 시만텍을 택하는 고객이라면, 엔드포인트, 게이트웨이, 서버 등의 동일화된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Protection Suites를 이용하기 위한 것임.

  - 시만텍의 2010년 주 고객은 ICICI, HDFC, 위프로 등임.

  - 탄탄한 제품과 좋은 접근성을 가진 시만텍은 고객 만족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냄.

  - 시만텍은 전반적인 가격, 배송 및 설치 등에서 다른 업체들에 비해 우위를 차지했음.

 

□ 인도 컴퓨터 보안업계의 추세

 

 ○ 분석가에 따르면, 인도 컴퓨터 보안업계는 싱글 포인트 솔루션 시스템에서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홀리스틱 스위트 솔루션으로 바뀌는 추세임.

  - 보안 솔루션은 앞으로 더 정교한 컨텐트 인식(Content-Aware) 능력을 포함할 것임.

  - 중요하고 민감한 데이터, 더 높은 등급의 감지가 요구되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 요구됨.

  - 컨텐트 인식 데이터 로스 방지 소프트웨어가 그 예일 수 있음.

 

□ 시사점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Biz 산업으로 빠르게 급변하면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정보보호 인프라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됨.

  - 컴퓨터를 이용한 중요 데이터의 보관이 늘면서 이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들은 더 강화된 보안 시스템의 도입을 원하고 있음.

 

 ○ 판매 업체는 체계화되고 안정된 보안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은 이를 토대로 보안 인프라를 잘 구축해야만 사전에 해킹, 바이러스 유포, 정보 유출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자신들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음.

 

 ○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더 나은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들을 고려해야 함.

  - 제품의 설치와 도입의 편리성

  - 전반적인 제품 실행과 범위성

  - 판매업체에 대한 이해도, 특정 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

  - 가격 경쟁력

  - 거래 조건과 관계된 SLA(Service Level Agreement)

  - 서비스 제공에 용이한 지리적 접근성

 

 

자료원 : DQ-IDC Customer Satisfaction Audit 2011, Dataquest, 현지언론 종합 및 KOTRA 뉴델리 KBC 의견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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