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러시아 의류시장 꾸준히 성장
  • 경제·무역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11-03-08
  • 출처 : KOTRA

 

러시아 의류시장 꾸준히 성장

 

 

 

 ○ 의류와 사람의 이미지와 외모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품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1년에 몇 차례 정도 의류를 구입하고 있음.

 

 ○ 2010년 들어 경제가 조금씩 회복을 보이면서 러시아 패션업계 소매상들은 소매가 앞으로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하고 있음.

 

 ○ 2010년 여름 시즌 초에는 최근 유행을 선도하는 Glance, Savage, Sela, Ralph Ringer, Ekonika, Tervolina 등과 같은 브랜드와 Mango, Uniqlo, H&M, Henderson 등과 같은 해외 유명 브랜드 등 거의 모든 유명 상표의 수요가 급격하게 올랐음.

 

 ○ 연말까지 해외 유명 브랜드들은 직영점 또는 체인점을 10개 이상씩 새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함. 그 외에도 해외 유명 브랜드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시장에 런칭하고 기존 브랜드를 쇄신하려 노력하고 있음.

 

 ○ 2010년 하반기 의류 체인망은 자사의 투자금액을 매장당 300만~500만 달러씩 올렸음.

 

 ○ ‘대부분의 러시아 인들이 아직까지 새 집이나 자동차를 살만한 돈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이제 옷장 안을 새롭게 바꾸는 일만 남았습니다. 최근 의류 시장은 회생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Glance의 의류산업발전부 팀장인 안드레이 꾸쁘리야노프는 언급함. 올해에만 Glance는 매장을 70개로 늘리고 있는 중임.

 

 ○ Finn Flare사는 동일한 이름의 24개의 매장을 오픈 중에 있고, Apple moon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으로 13개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임. Savage 체인점은 18개의 쇼핑망을 개설했고, Peopl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으로 9개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임. 상트페테르부르크 회사인 Melon Fashion Group(Befree, Zarina, Love Republic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은 러시아와 CIS 지역에 100개의 새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또한 프랑스 계열 회사들은 Springfield, Women's secret, Colours &Beauty 라는 새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 중에 있음.

 

 ○ 지방으로의 매장 확장 판도도 바뀌고 있음. 경제 위기 전까지 패션 업체들이 대도시에서만 활동하려고 노력했다면, 오늘날은 소도시나 멀리 떨어져 있는 도시에까지 관심을 두고 있음.

 

품목 구분에 따른 의류 HS코드 61군 수입

HS

품목설명

수입액(백만 달러)

점유율(%)

증감률(%)

2008

2009

2010

2008

2009

2010

10/09

0

--World--

699.18

523.43

685.25

100.00

100.00

100.00

30.91

1

China

326.38

273.07

337.00

46.68

52.17

49.18

23.41

2

EU

30.51

36.72

51.55

4.36

7.02

7.52

40.40

3

Germany

41.62

31.73

39.72

5.95

6.06

5.80

25.21

4

Turkey

70.01

27.27

37.87

10.01

5.21

5.53

38.88

5

Unidentified Country

1.95

7.72

18.41

0.28

1.48

2.69

138.43

6

India

27.31

18.00

14.86

3.91

3.44

2.17

-17.45

7

Azerbaijan

13.43

7.80

13.30

1.92

1.49

1.94

70.57

8

United Kingdom

10.10

7.35

12.57

1.44

1.40

1.83

70.97

9

Ukraine

11.49

7.57

11.67

1.64

1.45

1.70

54.16

10

Lithuania

3.73

4.48

10.76

0.53

0.86

1.57

140.39

11

Pakistan

10.41

6.98

10.01

1.49

1.33

1.46

43.48

12

Turkmenistan

8.48

4.36

9.93

1.21

0.83

1.45

127.42

13

Poland

10.68

7.46

9.81

1.53

1.43

1.43

31.58

14

United States

15.97

5.69

8.10

2.28

1.09

1.18

42.22

15

Italy

7.59

6.80

8.09

1.09

1.30

1.18

18.94

16

Korea,South

15.57

6.17

8.05

2.23

1.18

1.18

30.52

17

Bangladesh

3.41

4.54

7.39

0.49

0.87

1.08

62.87

18

France

3.52

1.98

6.24

0.50

0.38

0.91

214.46

19

Netherlands

12.85

9.41

6.03

1.84

1.80

0.88

-35.87

20

Vietnam

6.77

4.29

4.98

0.97

0.82

0.73

16.05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러시아 관세청

 

 

자료원 : Expert, RBC, Vedomosti, KOTRA 모스크바 KBC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러시아 의류시장 꾸준히 성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