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신성장정책]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
  • 현장·인터뷰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정영화
  • 2010-08-11
  • 출처 : KOTRA

 

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

- 체력단련용품, 건강 보조식품, 미용용품이 주류 -

- 홈쇼핑 채널, 시장 형성 단계로 조기 진출 필요-

     

     

     

□ 시장현황

     

 ○ 파키스탄에는 홈쇼핑 전문 채널은 아직 없고 일반 채널을 2~5시간 임대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홈쇼핑 광고를 함.

     

 ○ 인도에서 영업 중인 홈쇼핑 회사 3~4개사 지사를 설치, 일반 및 케이블 TV를 통한 광고를 통해 영업 활동함.

     

 ○ 파키스탄의 홈쇼핑 시장 규모는 약 미 120만 달러 수준으로 아직까지 미미한 시장규모이나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 및 직장 여성을 중심으로 홈쇼핑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돼 향후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음.

 

           

광고 중인 홈쇼핑 제품

     

□ 홈쇼핑 채널 현황

     

 ○ 현재까지 홈쇼핑 전문 채널로 정부 승인을 받은 방송사는 ARY TV 밖에 없으나, 소비자들의 인식부족 및 시장이 아직 성숙되지 않아 방송은 하지 않음.

     

 ○ 올해 Tele Mall사가 관계기관에 전문 홈쇼핑 채널 승인을 요청한 상태이며 정부 승인 즉시, 방송 예정이라고 밝힘.

     

 ○ 홈쇼핑 방송 허가권은 PEMRA(Pakistan Electronic Media Regulatory Authority)가 보유하며 보통 신청부터 승인까지 6개월이 소요됨.

     

 ○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방식으로 홈쇼핑 영업을 하고 있는 회사는 TV Brands Corporation, Hot Brand-TV24 Shopping, Telebrand Pakistan 사 등이 있음.

     

 ○ 현재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품목으로는 일반 시장에서 잘 유통되지 않은 운동용품, 가정용품, 미용용품, 건강보조제품 등의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룸.

     

 ○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방식의 광고는 일부 TV에서만 허용함.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가능 방송사

방송사

홈페이지

이메일

APNA Channel

http://www.apna.tv

nasir@apna.tv

Kook TV

http://www.kook.com.pk

nasir@apna.tv

KTN TV

http://www.ktntv.tv

N/A

Rohi TV

http://www.rohi.pk

info@rohitv.tg

Royal TV

http://www.royaltelevision

info@royaltelevison.tv

Samaa TV

http://www.samaa.tv

fahd.haroon@samaa.tv

Sindh TV

http://www.thesindh.tv

karachi@thesindh.tv

WAQT TV

http://www.hum.tv

sales@hum.tv

                       자료원 : 카라치KBC 종합

     

□ 소비자 반응

     

 ○ 홈쇼핑 전문 채널이 없이 일반 TV에서 광고 형태로 운영되면서 사후 관리, 품질 보증, 반품 등에 대한 신뢰성 문제 등으로 아직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폭 넓은 호응을 얻지 못함.

     

 ○ 또한 쇼핑을 여가 활동의 일부로 여기고 직접 물건을 보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음.

     

 ○ 그러나 최근 직장 여성 및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및 홈쇼핑을 통한 구매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임.

     

□ 전망 및 시사점

     

 ○ 파키스탄 홈쇼핑 시장은 소비자들의 인식 부족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 문제로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임.

     

 ○ 그러나 최근 인터넷에 친숙한 젊은층 및 직장인을 중심으로 홈쇼핑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돼 향후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따라서 현지 방송사 등과 공동투자 또는 지분 인수 등을 통한 홈쇼핑 시장 진출 검토 필요.

     

 

정보원 : Pakistan Economist, KOTRA 카라치KBC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신성장정책]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