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장정책]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
- 현장·인터뷰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정영화
- 2010-08-11
- 출처 : KOTRA
-
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
- 체력단련용품, 건강 보조식품, 미용용품이 주류 -
- 홈쇼핑 채널, 시장 형성 단계로 조기 진출 필요-
□ 시장현황
○ 파키스탄에는 홈쇼핑 전문 채널은 아직 없고 일반 채널을 2~5시간 임대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홈쇼핑 광고를 함.
○ 인도에서 영업 중인 홈쇼핑 회사 3~4개사 지사를 설치, 일반 및 케이블 TV를 통한 광고를 통해 영업 활동함.
○ 파키스탄의 홈쇼핑 시장 규모는 약 미 120만 달러 수준으로 아직까지 미미한 시장규모이나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 및 직장 여성을 중심으로 홈쇼핑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돼 향후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음.
광고 중인 홈쇼핑 제품
□ 홈쇼핑 채널 현황
○ 현재까지 홈쇼핑 전문 채널로 정부 승인을 받은 방송사는 ARY TV 밖에 없으나, 소비자들의 인식부족 및 시장이 아직 성숙되지 않아 방송은 하지 않음.
○ 올해 Tele Mall사가 관계기관에 전문 홈쇼핑 채널 승인을 요청한 상태이며 정부 승인 즉시, 방송 예정이라고 밝힘.
○ 홈쇼핑 방송 허가권은 PEMRA(Pakistan Electronic Media Regulatory Authority)가 보유하며 보통 신청부터 승인까지 6개월이 소요됨.
○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방식으로 홈쇼핑 영업을 하고 있는 회사는 TV Brands Corporation, Hot Brand-TV24 Shopping, Telebrand Pakistan 사 등이 있음.
○ 현재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품목으로는 일반 시장에서 잘 유통되지 않은 운동용품, 가정용품, 미용용품, 건강보조제품 등의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룸.
○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방식의 광고는 일부 TV에서만 허용함.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가능 방송사
방송사
홈페이지
이메일
APNA Channel
http://www.apna.tv
nasir@apna.tv
Kook TV
http://www.kook.com.pk
nasir@apna.tv
KTN TV
http://www.ktntv.tv
N/A
Rohi TV
http://www.rohi.pk
info@rohitv.tg
Royal TV
http://www.royaltelevision
info@royaltelevison.tv
Samaa TV
http://www.samaa.tv
fahd.haroon@samaa.tv
Sindh TV
http://www.thesindh.tv
karachi@thesindh.tv
WAQT TV
http://www.hum.tv
sales@hum.tv
자료원 : 카라치KBC 종합
□ 소비자 반응
○ 홈쇼핑 전문 채널이 없이 일반 TV에서 광고 형태로 운영되면서 사후 관리, 품질 보증, 반품 등에 대한 신뢰성 문제 등으로 아직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폭 넓은 호응을 얻지 못함.
○ 또한 쇼핑을 여가 활동의 일부로 여기고 직접 물건을 보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음.
○ 그러나 최근 직장 여성 및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및 홈쇼핑을 통한 구매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임.
□ 전망 및 시사점
○ 파키스탄 홈쇼핑 시장은 소비자들의 인식 부족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 문제로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임.
○ 그러나 최근 인터넷에 친숙한 젊은층 및 직장인을 중심으로 홈쇼핑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돼 향후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따라서 현지 방송사 등과 공동투자 또는 지분 인수 등을 통한 홈쇼핑 시장 진출 검토 필요.
정보원 : Pakistan Economist, KOTRA 카라치KBC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신성장정책]파키스탄 홈쇼핑 시장,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상승)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2010 시드니 국제 보트쇼 속으로
호주 2010-08-11
-
2
떠오르는 파키스탄 온라인 쇼핑시장
파키스탄 2015-06-17
-
1
2023년 파키스탄 IT산업 정보
파키스탄 2023-10-31
-
2
2023년 파키스탄 농업 시장 정보
파키스탄 2023-09-06
-
3
2022년 파키스탄 제약산업 정보
파키스탄 2022-09-15
-
4
2022년 파키스탄 자동차 산업 정보
파키스탄 2022-08-04
-
5
2022년 파키스탄 화학산업 정보
파키스탄 2022-07-20
-
6
2021년 파키스탄 산업 개관
파키스탄 2021-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