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태국 방폭모터 시장 동향 및 전망
  • 트렌드
  • 태국
  • 방콕무역관 이성훈
  • 2007-03-30
  • 출처 : KOTRA

태국 방폭모터 시장 동향  전망

- 품질인증과 브랜드 인지도가 구매결정 요인 -

- 소형제품시장부터 단계적으로 접근해야 -

 

보고일자 : 2007.3.30

이성훈 방콕무역관

kotra2@kotrathai.com

 

 

□ 시장 동향

 

 Ο 위험한 작업장에서 사용되는 제품 특성상 품질(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며 UL, CSA,  IEC, NEMA 등 품질인증마크가 구매의 중요한 요인임.

 

 Ο 아시아국가 제품의 경우 아직까지는 수요자로부터 폭 넓은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대형용량 제품의 경우는 미국, 유럽 등의 유명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고 있음.

 

 Ο 주유기에 들어가는 방폭모터 시장의 경우, 태국에는 주유기 제조업체가 소수에 불과하며 그나마 일본 및 미국 등 선진국 투자업체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어 비브랜드 제품의 신규진입이 쉽지 않음.

 

 Ο PetroGere, Pump Thai, N Tech 등 현지 주유기 제조업체들에 따르면 소형용량 방폭모터의 경우 “Franklin" 제품이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음.

 

 Ο 태국시장에서는 현재 Baldo, USEM, Magnertek, Reliance, General Electric, Leeson,ABB, Siemens, Crompton, WEG 등 10여개의 모터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음

 

□ 수요 동향

 

 Ο 모터시장은 태국 자체브랜드가 거의 없고 오랜 간동안 외국기업투자로 시장이 형성돼 왔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 분야임.

 

 Ο 따라서 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포함해 외국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특히 방폭모터의 경우는 수입제품의 점유율이 큼.

 

 Ο 2006년도 수입규모(HS Code 850120 기준)는 약 1300만 달러로, 이 중 중국제품의 비중이 약 46%에 달하고 있음.

 

 Ο 중국제품은 2005년부터 수입이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UL마크 등 객관적인 품질인증 획득과 저가를 앞세워 특히 소용량제품 시장에 집중적으로 침투하고 있음.

 

 Ο 수입실적

                                                                                                         (단위 : 100만 바트)    

국가명

2004년

2005년

2006년

중국

49.7

137.7

228.8

일본

83.5

92.4

95.4

한국

7.2

61.3

46.5

미국

14.0

30.7

33.8

독일

21.6

10.4

27.6

싱가포르

13.9

22.7

20.8

이탈리아

9.2

6.7

10.1

타이완

8.7

16.3

7.7

영국

1.1

3.7

3.9

총수입

232.1

398.1

491.5

                           자료원 : Customs Department(HS Code 850120)

                           적용가능환율 : 2004년, 2005년 US$1=40.26바트, 2006년 US$1=37.92바트

 

 Ο 전기모터의 수입관세율은 10%이며 7%의 부가세가 별도로 부과됨.

 

□ 향후 전망 및 한국제품 진출 가능성

 

 Ο 태국의 주유업계는 ESSO, Shell, Caltex 등 대형업체들이 석권하고 있으며 이들업체의경우 주유기와 모터 등 주요부품을 본사에서 특정업체를 지정해서 납품받고 있음.

 

 Ο 따라서 처음 시장에 진입하는 경우, PTT(태국석유공사)가 직영하는 태국 내 주유소와 태국산 주유기를 사용하는 라오스, 캄보디아 등 인근국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정하는 것이 바람직 함.

 

 Ο 유통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최종수요자부터 설득하는 전략을 고려할 수 있으며 태국의 경우 가장 큰 수요자인 PTT를 직접 공략하는 것도 초기진출 시 유용한 방법임.

 

 Ο 태국시장에서 선진국 유명브랜드에 뒤져 있는 제품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품질의 안정성을 확인시키면서 장기적, 단계적으로 접근해야 함.

 

 

자료원(접촉 바이어) : Flowco(thailand) Co., Ltd., Tatsuno Engineering & Service Co., Ltd.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태국 방폭모터 시장 동향 및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