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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피부미용시장 잠재력 커
  • 트렌드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정영종
  • 2010-07-22
  • 출처 : KOTRA

 

말레이시아 피부 미용(Skin Care) 시장 잠재력 커

- 큰 잠재수요 개발 가능성 –

 

 

 

□ 시장 현황

 

 ○ 많은 말레이시아인들에게 있어서 피부 미용은 아주 중요함. 이것은 피부 미용제품 시장이 성장하는 주요 요인임. 비록 피부는 유전적인 요소에 크게 영향을 받지만 말레이시아의 환경 그리고 식습관 또한 여드름, 색소침착 등의 피부 문제를 발생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임.

  - 많은 말레이시아인들이 지성피부에 시달리는데, 이것은 여드름, 블랙헤드, 그리고 모공확대 등의 문제를 일으킴

  - 현재 노동계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여성들은 스트레스와 각종 환경적 문제에 노출돼 칙칙한 피부에 시달리며 미백과 원기회복용 피부관리제품을 찾음.

  - 대부분 소비자들은 효과가 높으며 짧은 시간 안에 효과가 나타나는 제품을 원함.

 

 ○ 바디케어제품

  -  피부 미용은 얼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바디 케어 제품들에 대한 수요 또한 높음. 대부분의 스킨케어회사들은 바디케어를 위한 제품을 제공함.

 

 ○ 남성케어제품

  - 말레이시아 남성들은 자신의 외모를 보다 더 잘 의식하게 됐으며 자기 관리에 대해 공부함.

  -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남성을 여성적이라 의식하는 시대는 지났음.

  - 현대 남성은 여성들에 못지 않게 더욱 더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씀.

  - 오늘날 남자 연예인들은 메트로 섹슈얼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전 세계적으로 남성들이 자기 몸단장에 신경 쓰도록 영향을 미침.

  - 남성들을 위한 피부 제품들이 자리를 잡는 추세며 여성제품에 거의 맞먹는 양의 남성제품이 시장에 출시됨.

 

 ○ 시장 수요

 

  - 스킨케어 제품 수입통계 2009

                                                                         (단위 : 백만 달러)

HS Code

품목

수입액 상위 3개국

한국산 순위

330499

beauty creams, cold creams, make-up creams and cleansing creams

미국(33.5 ), 태국(22.7),

프랑스(21.4)

10th ( 5.38)

출처 : WTA

 

  - 소비자들은 서양 제품을 선호하는 편임. 이것은 이 제품들의 기술력과 회사가 가진 브랜드 가치 때문임.

  - 소비자들은 만족스러운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개의치 않음.

 

□ 공급 분석

 

 ○ 소비자들은 수입 제품을 선호하며 몇몇 주요 화장품 회사들이 시장을 지배함.

 

 ○ 다른 유통 기업들은 제품을 해외에서 제작함.

 

 ○ 주요 브랜드

 

회사명

Country of Origin

브랜드

France

Loreal

Loreal Men

Garnier

Lamcome

Biotherm

Shu Uemura

America

Anew

Avon Naturals

Solution

America

Clean and clear

Neutrogena

Roc

Japan

Biore

Men’s Biore

America

Olay

SK II

Gillette

United Kingdom

Dove

Pond’s

Vaseline

 

Eversoft

Skinz

Safi

America

Tolsom skin care for men

Artistry

United Kingdom

Various kinds

Germany

Nivea

Eucerin

La Prairie

출처 : Euromonitor and market research

 

□ 말레이시아 내 한국 스킨 케어 시장

 

○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상당한 수의 한국 제품들을 볼 수 있음.

 

 

 

 ○ 한국 화장품은 말레이시아에서 한국 문화의 유명세 덕분에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한국 여배우들의 미모에 노출돼 영향을 받음. 또한, 한국 제품은 가격 면에서 적정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가짐.

 

 ○ 일본 스킨 케어 제품들은 한국 브랜드보다 더 오래 전에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했음. 시세이도, 코세, 가네보 같은 브랜드가 그런 주요 일본 스킨 케어 라벨에 속함.

  - 일본 화장품은 아시아인의 피부에 맞춘 제품들로 아시아에서 인기를 얻음.

  - 제품들은 품질이 좋고 가격이 비싸 주로 고급 소비자들을 타겟 시장으로 함.

 

□ 시장 진출 전략

 

 ○ 한국 회사가 스킨 케어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관련 당국에 신고해야 함.

  -  관련 법

 

1984년 약물 및 화장품 관리 규정

Control of drugs and cosmetics regulation 1984

 

  - 신고 절차

   . 제조 수출회사는 국립 약품청(NPB)에 신고해야 함.

   . 회사의 제품이 지침사항들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무국이 후-시장 조사 (Post Market Surveillance)를 실시 할 것임. 이것은 지침 기준에 따라 제품 또는 항의사항과 비교해 무작위로 시행함.

  -  제출 서류

   . 제품 개발은 NPB에 통보 제출 이전에 말레이시아 화장품 관리 지침에 부합해야 함. 지침은 아래의 주소에서 찾아 볼 수 있음 :http://portal.bpfk.gov.my/index.cfm?menuid=63&parentid=34

  - 처리 수수료 : 브랜드의 각 제품 당 50링깃임. 포장 사이즈에는 적용되지 않음.

  - 처리 기간

   . 신고일로부터 3영업일.

      a.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음. 2008년에 규정이 바뀌어 MAL 라벨 시스템은 폐지됨.

      b. 이러한 변동으로 인해 소비자는 제품의 정품 여부를 사무국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야 함.(회사가 사무국에 신고한 경우에만 가능함)

   . 후-시장 조사는 제품 판매 약 한달 후에 실시됨.

  - 처벌

   . 화장품 산업은 위의 관련법규에 의해 관리됨.

   . 결함 제품 판매가 발각된 회사는 NPB가 회사의 통지를 취소할 것이며,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을 회수해야 함.

   . 구성요소와 관련된 문제의 경우 제품당 2만5000링깃의 벌금이 적용함.

   . 후-시장 조사를 통과하지 못한 회사들은 지침을 충족시킨 후 NPB에 재등록이 가능함.

 

 ○ 관할 관청 연락처

 

관청명

National Pharmaceutical Bureau

성명

Mohd Fazli Azmi

직위

Pharmacy Assistant Director Officer

소속

Cosmetics

DID

603- 788 35537

Fax

603- 795 56772

Email

fazli@bpfk.gov.my

Website

www.bpfk.gov.my

주소

No. 36, Jalan Universiti, Peti Surat 319, 46730 Petaling Jaya,

 Selangor Malaysia

담당분야

Cosmetic regulations

 

 ○ 유통구조

 

  - 말레이시아 내 스킨 케어 제품 판매는 다단계 판매, 현존 유통업자와의 OEM 그리고 백화점 진열 등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음.

 

 ○ 피부과 테스트를 거쳐 제품 허가를 받으면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판매 기회를 높일 수 있음.

 

 ○ 시장에서의 강도 높은 홍보와 제품 교육이 필수임.

  - 쇼핑 몰에서 로드 쇼를 통해 대중에게 제품을 시범 홍보함.

  - 미용 잡지를 통한 무료 샘플과 백화점 상품 배포

  - 유명인을 통한 홍보로 판매 기회를 높임.

 

 ○ 유통 업자 리스트

 

Company Name

E-Mail

Brand

Alliance Cosmetics Sdn Bhd

www.silkycosmetics.com

adc@alliancedc.com.my

Revlon, Avene skin care, Elancyl bodycare, Silkygirl, Tokalon, Cutex

Beauty Quotient Enterprise Sdn Bhd

www.bqesb.com

info@bqesb.com

Palladio, Mariannebolle, Genic, Dermazone

Esthetics International Group

  www.estheticsgroup.com

sc.ong@estheticsgroup.com

Dermalogica, Averine, Eve Taylor, Clinelle, Bioxil, Lexwel, Airellis, Medklinn, Leonard Drake Professional Skin Care, AsterSpring Origin

Simply Siti Sdn Bhd

www.simplysiti.com.my

joshua@simplysiti.com.my

Simplysiti

GCH Retail Sdn Bhd (Giant and Guardian)

www.giant.com.my

lin_yen@giant.com.my

 

AEON Co (M) Bhd

www.jusco.com.my

simone.wong@jusco.com.my

 

 출처 : Market Research

 

 ○ 관세율

 

HS2002

품목

단위

수입관세

판매세

330499

beauty creams, cold creams, make-up creams and cleansing creams

kg

0

0

 

 

정보원 : 소비자, 매장 전문가 인터뷰, kotra콸라룸푸르 K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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