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인들이 선호하는 식음료 브랜드(2)
- 경제·무역
-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무역관 윤여필
- 2010-04-28
- 출처 : KOTRA
-
인도네시아인들이 선호하는 식음료 브랜드(2)
요약 : 인스턴트라면, 비스킷 시장과 마찬가지로 Jelly, 음료, Candy, Snack 제품도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음. 큰 잠재력을 가진 인도네시아 식음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Multi-Distributorship이 필요함. 또한 인프라 부족으로 발생하는 유통상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지역별 마케팅 전략이 필수
(3) Jelly
○ Jelly 시장은 약1000억 루피아 정도로 추산되며 약 20개 브랜드가 시장에 출시됨.
- Garudafood의 Okky Jelly Drink, Niramas Utama의 Inaco가 각각51.1%, 37%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그 뒤를Vita Jelly Drink(5.5%)가 따름.
- Nirama의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상위 3개사 제품은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 그리고 나머지 제품들은 저소득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함.
회사
브랜드
시장
점유율
광고비(백만 루피아)
Leanet
Sentral Multirasa Utama
Hottest
Snack extruder
Siantar Top
French Fries 2000
Garudafood
Leo
21,647
23,702
Garudafood
Gery Cracker Bera
Nuts
Mitrasatrya Perkasautama
Mr. P
0.2
Garudafood
Kacang Garuda
86.9
4,482
12,402
Dua Kelinci
Kacang Dua Kelinci
10.5
Dua Kelinci
Sukro
Dua Kelinci
Shanghai DEKA
Garudafood
Katom
Grup Orang Tua
KayaKing
0.7
22,145
Manohara Asri
Mayasi
Other
Indofood Fritolay
Jetz
4,874
97
Indofood Fritolay
Qtela
5,590
14,228
Indofood Fritolay
Lays
2,756
16,984
Unilever Indonesia
Megumi
49
Unilever Indonesia
Minori
5,389
11,089
□ 결론
○ 인도네시아 식음료시장은 큰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시장
- 경제성장과 가처분소득의 증가는 ‘Convenience Food’과 같은 High-Value 제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
- 부유한 계층사이에 퍼진 높아진 보건위생에 대한 인식은 패키지 음식에 대한 구매를 증대시킴.
- 부유한 계층 사이에 Fresh Food에 대한 소비가 증가
○ 인도네시아에서 식음료 비즈니스를 성공하기 위해선 다양한 전략이 필요
- Multi Distributorship Model이 필요. 예를 들어, Mayora 그룹은PT. Inbisco Niaga를 Main 디스트리뷰터로 사용하지만, 총 200여 개의 디스튜리뷰터를 사용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지속적인 광고활동 필요. 예를 들어 Indofood의 경우, Wings Food의 추격 저지와 1위의 시장지위 확보를 위해 매년 광고비를 증액시키고 있음.
- 인도네시아 정서에 맞는 브랜드 개발, 감성에 호소하는 프로모션 활동 전개 등이 필요
○ 또한 식음료 진출 성공을 위해 인도네시아 식음료시장이 가진 약점을 인지할 필요 존재
- 인프라 부족 그리고 섬으로 구성된 지리적 특성상, 유통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따라서 지역단위의 유통망을 가지고 영업을 해야 함.
-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기존 제품 가격에 대한 높은 내재적 인식을 가지고 있어 Premium 제품 출시가 다른 ASEAN 국가들보다 어려운 것으로 보고됨.
자료원 : SWA, BMI, KOTRA 자카트라KBC 의견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인도네시아인들이 선호하는 식음료 브랜드(2))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인도네시아인들이 선호하는 식음료 브랜드(1)
인도네시아 2010-04-28
-
2
인도네시아 아이스크림 시장의 달콤한 유혹
인도네시아 2016-01-13
-
3
中 대련 중심 상권 분석-2, 서안로상권 및 기타 상권
중국 2010-03-04
-
4
음식 한류, 인도네시아 진출 조건
인도네시아 2010-11-26
-
5
크로아티아 최대 기업 AGROKOR 성공 비결
크로아티아 2010-06-09
-
6
레바논 베이루트의 주요 쇼핑몰 현황
레바논 2007-02-07
-
1
2025년 인도네시아 의료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5-03-04
-
2
2024년 인도네시아 기초금속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4-10-24
-
3
2024년 인도네시아 관광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4-10-10
-
4
2021년 인도네시아 소비재 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2-01-10
-
5
2021년 인도네시아 기계 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2-01-10
-
6
2021 인도네시아 건설 산업 정보
인도네시아 2022-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