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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GE사 절전형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 개발
- 경제·무역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전혜미
- 2010-04-14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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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GE사 절전형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 개발
- 40W 백열구와 비슷한 밝기로 수명 25배, 77% 에너지 절약 -
- 미 정부의 에너지 효율정책에 따라 LED 조명에 소비자 관심 급증 -
□ 미국 조명시장의 흐름과 전망
○ 미 정부의 그린 정책이 전기 조명 업계에 큰 영향
- 지난 2007년 부시 정부가 통과시킨 에너지 효율성 정책은 2014년까지 현재 에너지 사용량의 25~30% 감소를 목표로 함.
- 이와 관련해 2012~2014년에 전기조명 시장에 정책적 시장 변화가 있을 예정으로 삼파장(CFL, Compact Fluorescent Light)과 LED 전구에 비해 에너지 효율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백열구는 점차적으로 시장에서 사라짐.
- 100W 백열구는 2012월 1월 이후 생산을 금지하고, 75W 전구는 2013년 1월, 60W와 40W 전구도 2014년 이후 생산을 금지시킬 예정
- 따라서, 앞으로는 절전형 전구 방면에 큰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임.
○ 대도시와 기업들도 LED 조명에 투자함으로 수요 증가세
- 뉴욕 맨하탄에 있는 타임 스퀘어 볼 전체를 LED조명으로 교체해 두 배나 밝아지는 동시에 에너지 소비는 절반으로 줄임.
- 2008년, 월트 디즈니사는 디즈니 월드의 신데렐라 궁전을 20만개가 넘는 LED전구로 장식함.
- 콜로라도 Boulder시는 다운타운에 위치한 쇼핑몰을 LED조명으로 장식하고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음.
○ 미 LED 조명 시장은 2015년까지 50%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전망
- 미국 시장에서 지난 2005년 LED 관련 산업의 가치는 20억500만 달러였지만 2010년 현재 60억 달러 규모의 시장 형성
- LED 조명이 점차적으로 현재의 백열·할로겐, 삼파장 전구를 밀어내고 조명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
□ GE사 시장 변화에 맞추어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 출시 예정
○ Osram Sylvania, Philips와 더불어 미국 조명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GE사는 올해 가을, 늦어도 내년 초 40W 전방향성 LED 전구를 선보일 예정으로 현재 다수의 특허를 신청해 놓은 상태임.
GE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 디자인
자료원 : GE
○ 성능면에서 기존 백열, 할로겐, LED 전구와 비슷하거나 우월하지만 에너지 절약 효과는 월등함.
- 백열·할로겐 전구와 비슷한 수준의 빛을 냄.
- 백열·할로겐 전구는 40W, 삼파장 전구는 10W의 전력을 소비하는데 비해 GE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는 단지 9W의 전력 소모
- 현재 시중의 LED 전구는 350 lm 이하의 빛을 발하는데 반해 GE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는 450 lm의 더 밝은 빛을 냄.
- 기존 백열구를 사용할 때 보다 77%의 에너지 절약 효과
GE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의 전 방향성 빛 분산
자료원 : GE
○ 탁월한 내구성
- 2만5000시간의 수명, 매일 4시간 사용 시 17년 사용 가능
- 기존의 40W 백열구와 비슷한 밝기를 내면서 수명은 백열·할로겐 전구의 25배나 김.
- 삼파장 전구 수명(8000시간)보다 세 배 이상 긴 수명
- 내구력 있는 디자인으로 필라멘트가 손상돼 전구의 기능을 상실할 염려 없음.
○ 환경 & 소비자 친화적 제품
- 수은을 포함하지 않아 사용 후 처리도 용이함.
- 삼파장 전구보다 저발열 전구임으로 과열로 인한 화재의 위험도 낮고, 교체시 편리함. 또, 여름 냉방비 절약에 도움
- 기존의 소켓에 끼워서 사용 가능함으로 편리
○ 가격
- GE사에 따르면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의 소비자 가격은 소매상들에 의해 결정될 예정이고, 대략 40~50달러로 예상함.
□ LED 조명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 GE 에너지 스마트® LED 전구의 출시를 앞둔 소비자들의 반응
- 뛰어난 내구성과 성능에 감탄함. 무엇보다 에너지를 77%까지 절약해 준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함.
- 일단 소비자들은 40~50달러에서 가격이 형성 될 것이라는 전망에 다소 놀라며 아직은 구매 의사가 없다는 것이 대세
○ 미국 소비자들도 에너지와 환경 친화적 제품 선호
- 2009년 통계에 따르면 전기조명 소비자의 74%가 에너지 절약형 조명제품을 구입했으며, 그 중 12%의 소비자는 LED 조명을 구입했음.
- 최근의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은 절전 제품 사용을 통해 전기료를 줄이려고 함.
- 또한, 환경문제와 관련해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보이며 시장 전체가 '그린'을 선호하는 경향임. 따라서, 에너지 효율성에서 뛰어나고 환경 친화적 제품인 LED 조명이 서서히 인기를 얻어가는 추세
□ 시사점
○ 미국 시장에서 절전형 LED 전구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하나 타 제품 대비 가격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는 어려움.
○ 최근 미국 시장 전체에 불고 있는 '그린'의 열풍으로 LED 조명 역시 서서히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추세이고, 향후 시장 전망도 굉장히 밝음.
○ 하지만, 현재 LED 조명은 가격 경쟁력에서 백열·할로겐, 삼파장 전구에 열세를 보이고 있어 좋은 제품으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미국 시장 진출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 미국 에너지 효율 관리 위원회, GE 홈페이지, Newsob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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