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이집트 의료기기, 치과용 인플란트 유망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김효근
  • 2010-04-12
  • 출처 : KOTRA

 

이집트 의료기기, 치과용 인플란트 유망

- 경쟁사 대비 차별적인 가격경쟁력이 시장 진입 시 중요 -

 

 

 

유망사유 : 이집트의 의료기기분야는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하며, 특히 치과용 의료기기는 이집트인들의 웰빙(Well-being) 및 미용 추세에 따라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일부 유럽제품들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나, 유럽의 제품들은 가격이 매우 높게 책정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시장에 진입한다면 유망할 것으로 판단됨.

 

1. 시장동향

 

 ○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외국의 의료 및 치과용 장비분야는 급격한 시장 성장세를 보이며, 의료용 제품의 생산이 제한적이고, 국내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수입에 의존함.

 

 ○ 이집트의 치과용 의료기기 분야는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제품에 대한 수입향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치과용 인플란트 바이어들은 제품의 상세 조건과 가격에 매우 민감함.

 

2. 제품 및 가격 동향

 

 ○ 이집트는 기술 및 경험 부족으로 임플란트 로컬 생산은 전무한 실정이며, 주로 고품질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유럽에서 대부분의 제품 수요를 수입하는 추세임.

 

 ○ 임플란트 시장은 매우 유망하며, 빠르게 성장함. 현재 수입하는 유럽제품들은 매우 높은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한국 기업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선보인다면 이집트 시장의 연착륙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음.

 

이집트 시장의 주요브랜드 및 시장점유율

브랜드명

국가

시장점유율(%)

Zimmer

미국

40

3I /Friatec

독일

30

Leader

이탈리아

20

Nobel Biocare

스웨덴

10

 

 ○ 가격은 이집트 시장에서 중요하며, 이집트 내에서 시장점유를 결정하는 중요한 관건임.

 

가격 현황

국가

상세사항

평균가격(L.E.)

미국

치과용 임플란트 Kit (윗니/아랫니)

2,500~3,000

독일

치과용 임플란트 Kit (윗니/아랫니)

2,700~3,000

이탈리아

치과용 임플란트 Kit (윗니/아랫니)

2,200~2,650

출처 : 이집트 바이어

 

3. 수입 및 수출 통계치(2007)

 

 ○ 수입 통계치(2007)

 

HS Code

9021290000

설명

DENTAL FITTINGS,OTH.THAN ARTF.TEETH

국가

가격(US$)

점유율(%)

미국

349,721

66.4

독일

92,755

17.6

스위스

79,699

15.1

대만

4,701

0.9

총 액

526,876

100.0

 

HS code

9021300000

설명

ARTF.PARTS OF BODY OTH.THAN TEETH

국가

가격(US$)

점유율(%)

미국

2,280,451

68.5

독일

437,846

13.2

프랑스

185,184

5.6

중국

129,847

3.9

아일랜드

122,698

3.7

스위스

80,608

2.4

네덜란드

55,598

1.7

터키

17,408

0.5

인도네시아

17,333

0.5

총 액

3,326,973

100.0

 

4. 마케팅 전략

 

□ 바이어의 인터뷰를 통한 시사점

 

 ○ 한국 업체가 이집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싶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춰야 함.

 

 ○ 또한 재정이 탄탄한 에이전트 혹은 디스튜리뷰터를 고용해야 함을 강조

 

□ 유용한 기타 팁

 

 ○ 관세는 2%이나, 판매세가 10%가 부과됨.

 

제품

치과용 임플란트

HS code

9021290000

설명

Orthopaedic appliances, including crutches, surgical belts and trusses, splints and other fracture appliances, artificial parts of the body, hearing aids and other applicances which are worn or carried of implanted in the body to compensate for a defect or disability

Special Provision

-

단위

kg

관세율

2%

판매세

10%

 

제품

치과용 임플란트

HS code

9021300000

설명

Other artificial parts of the body

Special Provision

-

단위

kg

관세율

2%

판매세

10%

 

□ 시사점

 

 ○ 이집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저렴한 가격임. 대부분 유럽제품은 높은 가격으로 시장에 진입했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경쟁사 대비 중요한 마케팅 요소

 

 

 자료원 : 바이어 인터뷰, 현지 언론 등 종합 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이집트 의료기기, 치과용 인플란트 유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