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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소비자, 건강보조식품에 눈뜨다
  • 트렌드
  • 칠레
  • 산티아고무역관 성기주
  • 2009-12-30
  • 출처 : KOTRA

 

칠레, 대체의약품시장 증가추세

- 인삼 관련제품 효능 인지도 상승 -

- 인삼 함유제품 및 기타 대체의약품 수요 지속 증가 예상 –

 

 

 

□ 칠레 대체의약품시장 확대추세

 

 ㅇ 칠레 대체의약품, 건강보조제시장은 총 의약품시장의 10% 정도를 차지하며 일반의약품시장의 성장률이 매년 3~5%에 머무는 데 비해 대체의약품과 건강보조제는 연 7~10%의 성장을 기록함.

 

 ㅇ 또한 소비자들 사이에 비교적 인체에 잘 맞고 부작용도 적다는 인식이 형성돼,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예상됨.

 

 ㅇ 인삼 관련제품 효능의 인지도 상승으로 인해 인삼 함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현지 3대 유명 약국체인의 천연원료 사용 약품 홍보 확대로 소비자의 인지도가 증가하고 있음.

 

 ㅇ 현재 캡슐타입의 제품 주요 브랜드는 콜롬비아 Procaps로, Garden House(www.gardenhouse.cl), Homeopatia Alemana Knop(www.knop.cl), Laboratorio Emproquim, Arama Laboratorios y Cia.(www.arama.cl) 등에서 수입함.

 

 ㅇ 또한 주요 약국체인의 경우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거나, 특정업체와 독점계약을 체결해 관련제품을 판매함.

  - Farmacias SalcoBrand의 경우 콜롬비아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자사에서 포장, 'Helty'라는 자체브랜드로 판매

  - FASA(Farmacia Ahumada)는 미국, 캐나다에서 수입한 한국산 홍삼으로 만든 GNC브랜드의 제품을 칠레에 독점판매

 

□ 제품현황

 

 ㅇ 다음은 칠레에서 판매되는 주요 관련제품 설명

 

Ginseng g 115(TM)

제조 : Boehringer Ingelheim

원산지 : Switzerland

알약타입

Up Day Energy

제조 : Garden House

원산지 : Colombia

비타민+인삼

알약타입(일 1~2정 복용)

 

 

 

 

 

Product : Infor

제조 : Prater(칠레)

비타민+인삼

캡슐타입

Ginseng Rojo Coreano

제조 : GNC(미국)

캡슐타입(일 1~2캡슐)

Ginsen o Compuesto

제조 : Ferrer(칠레)

캡슐타입(일 1~2캡슐)

Ginsen o Rojo Coreano

Garden House(칠레)

캡슐타입(일 1~2정 복용)

 

□ 수입관세

 

Product

인삼

HS Code

12112000

Description

인삼-향료용·의료용·살충용·살균용 기타 이와 유사한 용도에 적합한 식물 및 그 부분(종자와 과실을 포함하고 신선한 것 또는 건조한 것에 한하며 절단·분쇄 또는 분말상으로 한 것인지의 여부를 불문한다.)

Special

Provision

- 인삼제품은 일반 건강식품으로 분류돼 특별한 수입규제는 없음.

- 수입 시에는 스페인어로 된 라벨을 부착하고 상품의 원료, 가공방법 등 스펙(specification)을 명시해야 하며 제조일자, 유통기한 등도 표시해야 함.

- 최초 수입 시에는 칠레식품위생규정에 적합한지 여부를 관리당국인 SESMA(Servicio de Salud Metropolitana del Ambiente ; 환경건강국)를 통해 승인받아야 함. 승인절차는 약 1주일이 소요됨. 일단 SESMA의 승인을 얻은 이후 수입되는 동일브랜드의 동일품목은 승인절차를 다시 밟을 필요가 없음.

Unit

Net ㎏s.

Duty Rate

0%

VAT Rate

19%

 

 ㅇ SESMA의 판매승인을 위해 제출해야 할 서류

  - 관세청 물품위치 확인서

  - 상업송장(Invoice)

  - 원산지국가의 제품 위생허가서(Sanitary Health Certificate) 및 제품 판매허가서(Free Sale Certification)

 

□ 산티아고KBC 의견

 

 ㅇ 칠레는 일반적으로 가격에 매우 민감한 시장이나 건강과 직결된 제품이니만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음. 현지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브랜드·인지도임.

 

 ㅇ 가격도 중요한 고려요인은 될 수 있으나, 품질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유명 브랜드제품을 택하려는 경향이 강함.

 

 

자료원 : KOTRA 산티아고KBC 자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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