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캄보디아, 세계 최빈국도 유아용품 인기
  • 트렌드
  • 캄보디아
  • 프놈펜무역관 이형석
  • 2009-11-05
  • 출처 : KOTRA

 

캄보디아, 세계 최빈국도 유아용품 인기

- 출산율 증가에 따른 유아용품산업 성장 -

 

 

 

□ 캄보디아 유아용품시장

 

 ○ 캄보디아 출산율 현황

  - 내전 후 최근 10년 동안 늘어난 출산율로 캄보디아 부모에게 아이 양육은 새로운 관심거리로 떠오름.

  - 매년 20만여 명의 아이가 캄보디아 내에서 출산됨에 따라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보고 키울 수 있는 유아용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음.

  - 현재 캄보디아 내 유아용품시장은 광범위하고 가능성이 큼.

 

□ 캄보디아 대표적 유아용품산업 기업

 

 ○ BMG Corporation

  -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유아용품 및 산후조리를 위한 용품의 수입회사이며, 계속 나오는 혁신적 유아용품에 대해 산모들의 만족도가 높음.

  - 2007년 1월에 기업이 설립됐으며, 이 회사는 캄보디아 내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유아용품 판매를 목표로 함.

  - Farlin 유아케어용품의 독점 공급회사이며, 다른 고급 유아용품 등을 기타 여러 나라에서 수입도 함.

  - 2007년 기업 설립 후 유아용품 및 장남감 판매범위는 크게 확대됐으며, 이웃나라인 라오스와 미얀마에도 지점을 설립, 그들만의 독자적인 안전기준 및 기술력 향상으로 이 나라들에서도 넓은 소매시장을 형성하고, 인도차이나 전역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음.

 

 ○ BMG Corporation 기업담당자(Mr. Sok Piseth) 인터뷰

 

  - 최근 캄보디아시장 내 질 좋은 유아용품의 공급 부족으로 유아용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음.

  - 캄보디아 부모들은 매년 GDP 성장으로 부유해짐에 따라 아이들에게 더 질 높은 삶을 제공하고 더 좋은 유아용품으로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을 적게 낳기 시작함. 그러면서 그 아이에게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려는 추세이며, 그 중 유아용품은 빠질 수 없는 항목 가운데 하나임.

 

 ○ 기타 참고사항

  

  - 캄보디아 내 지속되는 각종 국제학교들의 건립, 다양한 국제기구의 캄보디아 주재로 인해 자녀를 국제학교에 보낼 수 있는 재정적 여건이 되는 지역 부유층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아용품의 수요가 늘어나게 됨. 이 기업이 설립되기 전에는 몇몇 부모들이 주로 해외에 나가 질 좋은 장난감을 사가지고 왔다고 함.

  - 사업 시작 후 약 1년 동안은 약 20%의 로컬 소비자가 형성됐으나 그 후 소비자층이 빠르게 증가하기 시작함. 특히 그들은 좋은 제품, 안전한 제품, 교육적인 기능이 가미된 제품을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유아용품을 고르는 습관이 변하기 시작했음.

  - 이 회사 제품에 대한 보증성, 안전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면서 최근에는 해외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도 끌고 있음.

 

 

  

 

  - 이 회사는 유아용품으로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인 기술혁신 및 개발을 하고 있음.

 

 

자료원 : Cambodia Business Magazine(Economics Today 2009.11)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캄보디아, 세계 최빈국도 유아용품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