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싱가포르, 기업 선물용품시장 성장 중
  • 트렌드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유선아
  • 2009-10-25
  • 출처 : KOTRA

 

싱가포르, 기업 선물용품시장 성장 중

- 경제 성장 및 기업 선물용품 활용 확대로 시장 성장 중 -

- 구매자 및 받는 이 사로잡을 독특함과 품질 갖춰야 -

 

 

 

□ 시장동향

 

 ○ 시장규모

  - TTG Asia Media에 따르면 2008년 싱가포르 기업 선물용품 판매는 약 2억 싱가포르달러로 추정됨.

   · 도매상 및 유통업체들이 가장 큰 기업 선물용품 구매그룹임.

  - 싱가포르 기업 선물용품시장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선물용품 공급업체들은 고객들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만족 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 수요 특징

  - 싱가포르 기업 광고 및 선물용품 산업은 1950년대 중반에 처음 형성되기 시작

   · 초기에는 주로 대기업들이 충성고객 및 핵심고객에 대한 감사 표현의 형태로 기업 선물용품을 구매 및 배포하면서 기업 선물용품시장을 형성

   · 당시 기업 선물용품은 주로 다이어리, 노트 패드, 펜, 열쇠고리, 와인 등에 한정됨.

  - 오늘날 기업 선물용품의 범주는 제한이 없다고 할 만큼 다양해짐.

   · 기업 선물용품의 종류 및 수준은 선물을 제공한 기업과 고객 간 관계의 긴밀함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척도가 되기도 함.

   · 다양한 기업 선물용품 범위 사례

 

의류 및 모자

차량 액세서리

상, 명판, 트로피 및 메달

배지, 컬러 및 타이 핀

가방

받침

사무용품 및 액세서리

장식품

전기 및 전자 제품

의료용품

가정용품 및 부엌용품

IT 액세서리

가죽제품

생활용품

야외용품

종이제품

개인용품

주머니칼 및 도구

 

  - 경쟁이 치열한 시장구조는 기업들이 독창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이 가능한 기업 선물용품 공급처를 찾도록 만들고 있음.

  - 기업들은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선물용품이 실제로는 단순한 선물이 아니라 기업 자체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소프트셀링 도구가 된다는 특성을 인식하고 있음.

   · 사무실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기업 선물용품 및 판촉상품들은 매우 실용적이고 뚜렷한 강화물이 될 수 있음.

   · 기업 선물용품이 펜이든, 머그잔이든, 서랍 열쇠를 보관할 수 있는 열쇠고리나 기업 운동팀 티셔츠 또는 스웨터셔츠든 기업 선물용품들은 고객 및 잠재고객의 시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매우 강력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수단임.

  - 기업 선물용품산업의 성장은 국가 발전에 크게 좌우됨.

   · Gifts Association Singapore에 따르면 선물은 사회의 부와 관련돼 있기 때문에 발전된 국가일수록 감사 및 선의의 표시로 선물을 더 많이 활용함.

  - 기업 선물용품은 최신 유행에 따라 매력적이고 독특한 특성과 뛰어난 품질을 갖춰야 함.

  - 기업 선물용품은 충성고객 및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 표시 외에도 신규 제품 발매 및 신규 서비스 개시, 뛰어난 직원 시상, 인센티브 프로그램, 전시회 경품 및 무료 견본, 골프 토너먼트 및 연례 만찬 등 특별행사 등에 활용되는 등 용도가 확대됨.

 

□ 경쟁동향

 

 ○ 선물용품시장은 매우 다양해 선물용품 제작업체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매자를 사로잡고 받는 이의 주목을 끌 수 있어야 함.

  - 선물용품 제작업체들은 선물용품 개발 및 제작에 있어 문화적·인종적·종교적 규범에도 신경을 써야 할 뿐 아니라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 선물용품 아이디어 사례

 

회사명

제품

Evergreen Group Pte Ltd

차잎으로 만든 방향 베개

- 다양한 차잎 구성에 따라 서로 다른 아로마 효과를 자랑

Immaculate Collection Pte Ltd

보관용기를 갖춘 우산

- 플라스틱 덮개 대신 와인병 모양으로 디자인된 용기 속에 소형우산이 보관됨.

 

  - 받는 이의 관심과 주목을 끌기 위한 노력이 필요

   · 기업 선물용품이 아무리 창의적이라고 할지라도 많은 기업들이 기업 선물용품을 핵심사업 및 기업 창의성의 부수적 확장 정도로 여기고 있으며, 펜이나 폴더 등의 평범한 선물용품들은 받는 이의 주의를 끌기 어려움.

   · 받는 이의 관심과 주목을 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에 따라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짐.

   · 일례로 Canono에서는 자사의 유명 디지털카메라 모양을 본뜬 USB를 기업 선물용품으로 활용

 

 ○ 자사의 제품을 기업 선물용품으로 활용하는 기업들도 있으며, 때로는 보다 큰 가치창출을 위해 다른 기업들과 협력하기도 함.

  - 일례로 사케를 수입하는 Inter Rice Asia Pte Ltd에서는 사케 제품을 크리스마스 및 새해 선물바구니에 포함시키는 것을 계획 중임.

 

□ 참고사항

 

 ○ 기업 선물용품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주문량 및 짧은 배송시간을 요하는 주문들을 처리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함.

 

 ○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선물용품 제품군을 저가에서 고가까지 다양하게 갖추는 것이 유리함.

 

 

자료원 : TTG Asia Media, Gifts Association Singapore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싱가포르, 기업 선물용품시장 성장 중)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