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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경기불안에 패스트푸드 판매는 오히려 증가
  • 경제·무역
  • 스페인
  • 마드리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8-28
  • 출처 : KOTRA

스페인, 경기불안에 패스트푸드 판매는 오히려 증가

 

보고일자 : 2008.8.27.

박정윤 마드리드무역관

madridktc@kotra.or.kr

 

 

□ 경기불안, 소비감소에도 불구 패스트푸드 판매는 오히려 증가

 

 ○ 맥도날드, 버거킹 매출액 각 8%, 28% 증가

 

 

 ○ 경기불안과 소비 감소로 더 저렴한 식사를 찾는 인구가 늘고 있는 추세로, 패스트푸드점 매출 증가함.

 

 ○ 스페인에서는 점심시간에 직장인들 대부분이 전식·주요리와 음료·커피 및 빵을 포함해 제공하는 10~15유로 수준의 ‘오늘의 메뉴’를 주로 이용하고 있으나, 최근 소비를 줄여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5~6유로면 먹을 수 있는 맥도날드나 버거킹 등 햄버거 세트메뉴로 대신하고 있음.

 

구분

맥도날드

버거킹

매장수

31,000개

11,750개

진출국가수

118개국

72개국

매출액(백만 달러 기준)

4% 증가

9% 증가

2008년(4~6)

6,080

646

2007년(4~6)

5,840

590

당기순이익(백만 달러 기준)

 

42% 증가

2008년(4~6)

1,190

51

2007년(4~6)

-711.7

36

자료원 : LA GACETA

 

□ 맥도날드, 2008년 스페인 내 16개 매장 열어

 

 

 ○ 맥도날드는 올해 안에 스페인 내 16개 매장을 추가로 열 예정이며, 이로 인한 고용창출은 8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 향후 지속 판매성장세가 예상되며, 다양한 샐러드 판매를 강화해 건강한 음식의 이미지를 위해 노력함.

 

 

□ 버거킹 2분기 매장방문 고객수 크게 증가

 

 

 ○ 경기 악화로 오히려 매장 방문 고객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판매가 늘고 있는 추세임.

 

 ○ 이외, 버거킹 주요 햄버거 메뉴인 와퍼보다 1유로 정도 더 비싼 Steakhouse 메뉴를 제공해 제품의 차별화를 두는 한편, Burger King Snacks 이름의 과자류도 내놓는 등 차별화된 메뉴를 통한 고객확보 노력도 계속하고 있음.

 

 

자료원 : LA GACETA, CINCO DIAS, 무역관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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