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이탈리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이정훈
  • 2008-07-26
  • 출처 : KOTRA

[이탈리아] 2008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25.

이혜린 밀라노무역관

helin@kotra.it

 

1. IT

 

□ 품목명 : iPhone

 

제조사

 Apple

브랜드명

iPhone

모델명

iPhone 3G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신개념 휴대폰

가격대

 499 Euro

선호계층

 2-40대

유통구조

이탈리아 이동통신사 TIM, Vodafone 대리점

 

□ 히트 요인

 

 ○ 터치 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폰, 모바일인터넷의 기능을 가진 모바일 전자기기인 애플사의 iPhone이 지난 6월 이탈리아에 출시되며 2008년 상반기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 중 하나로 선택됐음.

 

○ 지난 2007년 미국에서 첫 출시 후 이탈리아에 도입 전까지도 각종 매체를 통해 주목을 받아왔으며, quad-band UMTS HSDPA GSM EDGE 방식, Wi Fi 기반의 통신 방식 등을 통해 휴대전화의 혁신을 일으킨 제품으로 평가됨

 

○ 또한 iPhone 출시 통신사의 선정에 대하여 1국가당 1개의 통신사를 지닌다는 애플사의 방침에 반하여 이탈리아 지역은 TIM과 Vodafone 통신업체의 치열한 경쟁 끝에 양 사 모두 판매권을 가짐.

 

2. 식품 & 건강

 

□ 품목명 :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

 

 

□ 히트 요인

 

○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히트 상품으로 선정됨.

 

○ 특히 지난 200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며 저칼로리, 친환경, 건강 식단인 지중해 식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짐

 

○ 올리브유를 뿌린 샐러드와 파스타를 주로 이뤄진 이 식단이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이 여러 매체를 통하여 전달되고 특히 심장질환 및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나오면서 당분간 지중해 식단에 대한 인기는 계속 될 전망.

 

3. 패션

 

□ 품목명 : Crocs

 

 

제조사

Crocs™

브랜드명

 CROCS

모델명

Cayman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신소재를 이용한 편안한 착용감과 독특한 디자인

가격대

 45 Euro

선호계층

 1-20 대

유통구조

이탈리아 지역 CROCS 공식 Distributor:

Artcrafts International S.p.A.

 

□ 히트 요인

 

○ 미국 업체 크록스가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밀폐기포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크록스의 신발 Cayman이 2008년 여름 이탈리아 신발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음

 

○ 독특하고 단순한 외관에 컬러풀한 색감으로 편안함과 기능성을 갖춘 크록스의 신발은 캐주얼 의류용이나 레저 상품용으로 특히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음

 

4. 문화 콘텐츠

 

□ 품목명 : High School Musical

 

제조사

Disney

채널

Disney Channel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아동을 타깃으로 하는 스토리와 음악

선호계층

아동

유통구조

케이블 방송인 디즈니 채널을 통해 방영,

극장판 극장 개봉 및

DVD 등의 컨텐츠 판매

 

□ 히트 요인

 

○ 지난 해 이탈리아 아동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winx의 인기가 식어가면서 디즈니 채널에서 아동을 주 시청자 층으로 제작한 뮤지컬 타입의 스쿨라이프 드라마인 하이스쿨 뮤지컬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음.

 

○ DVD 및 다양한 캐릭터 상품까지 제작돼가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하이 스쿨 뮤지컬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에 수준 높은 음악과 타겟 시청자 층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학교 생활을 주제로 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음

 

5. IT 콘텐츠

 

□ 품목명 : e-commerce

 

 

□ 히트 요인

 

 ○ 이탈리아의 온라인 쇼핑몰은 지난 2007년 총 매출액 48억6800만 유로의 매출액으로 전년 대비 4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큰 호황을 맞이했음.

 

 ○ 이는 인터넷 선의 보급과 각종 e-commerce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가격 할인 서비스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게 된 것이 주 요인으로 분석됨.

 

 ○ 특히 여행상품 예약부문에서 전체 예약의 48.7%가 인터넷 상을 통해 구입된 것으로 드러나 이 업계 최고의 호황을 누렸으며, 전기제품 또한 전체 매출액의 13.4%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된 것으로 집계됐음.

 

 ○ 이탈리아의 e-commerce의 위치는 2007년 기준 세계 18위에 해당하며 (1위 한국) 앞으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6. 게임 & 레저

 

□ 품목명 : Nintendo Wii Fit

 

제조사

Nintendo

브랜드명

Nintendo Wii

모델명

Nintendo Wii Fit

원산지

일본

선정사유

콘솔 게임과 레저, fitness의 조합,

콘솔 게임 이용객의 연령층 확대

가격대

90 Euro

선호계층

전 연령층

유통구조

Distributor: Nintendo Italia

대형 전자제품 유통점에서 구입가능

 

□ 히트 요인

 

○ 2007년 하반기 닌텐도 위가 이탈리아 시장에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얻었음. 출시 시기 또한 이탈리아 선물품 매출이 가장 많은 크리스마스-연말 시즌에 걸쳐져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됨.

 

○ 닌텐도 위의 기존 콘솔 게임과의 차별화된 점은 일반적인 비디오 게임에 직접 몸을 움직이는 레저 +스포츠 기능이 가미되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게 한 점을 들 수 있음

 

○ 2008년 초반 Nintendo Wii Fit가 출시되며 요가 등의 보다 더욱 다양한 모션이 가능하게 하여, 단순한 게임이 아닌 운동효과를 더욱 부각시킴.

 

7. 식품

 

□ 품목명 : 4 Salti in Padella Sughetti

 

제조사

Fidus –Unilever

브랜드명

4 Salti in Padella

모델명

Sughetti

원산지

이탈리아

선정사유

준비가 간단한 냉동 보관용 레토르트 파스타 소스

가격대

 1.99 Euro

선호계층

 전 연령층

유통구조

슈퍼마켓

 

□ 히트 요인

 

○ 기존의 ready 파스타소스의 용기가 병, 캔으로 이루어져 있던데 반해 새로나온 Findus 4 Salti in Padella Sughetti는 비닐 포장을 사용하고 냉동 보관을 하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했음.

 

○ 냉동 파스타로 큰 인기를 모아온 4 Salti in Padella 제품에 면을 제외한 소스만으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로 하여금 취향에 따라 파스타면, 혹은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게했음.

 

○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제품을 사용한 여러가지 요리법을 동영상을 통해 홍보하고 있어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음.

 

 

자료원: il Sole 24 Ore, Largo Consumo 등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이탈리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