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이정훈
- 2008-07-26
- 출처 : KOTRA
-
[이탈리아] 2008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25.
이혜린 밀라노무역관
helin@kotra.it
1. IT
□ 품목명 : iPhone
제조사
Apple
브랜드명
iPhone
모델명
iPhone 3G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신개념 휴대폰
가격대
499 Euro
선호계층
2-40대
유통구조
이탈리아 이동통신사 TIM, Vodafone 대리점
□ 히트 요인
○ 터치 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폰, 모바일인터넷의 기능을 가진 모바일 전자기기인 애플사의 iPhone이 지난 6월 이탈리아에 출시되며 2008년 상반기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 중 하나로 선택됐음.
○ 지난 2007년 미국에서 첫 출시 후 이탈리아에 도입 전까지도 각종 매체를 통해 주목을 받아왔으며, quad-band UMTS HSDPA GSM EDGE 방식, Wi Fi 기반의 통신 방식 등을 통해 휴대전화의 혁신을 일으킨 제품으로 평가됨
○ 또한 iPhone 출시 통신사의 선정에 대하여 1국가당 1개의 통신사를 지닌다는 애플사의 방침에 반하여 이탈리아 지역은 TIM과 Vodafone 통신업체의 치열한 경쟁 끝에 양 사 모두 판매권을 가짐.
2. 식품 & 건강
□ 품목명 :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
□ 히트 요인
○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히트 상품으로 선정됨.
○ 특히 지난 200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며 저칼로리, 친환경, 건강 식단인 지중해 식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짐
○ 올리브유를 뿌린 샐러드와 파스타를 주로 이뤄진 이 식단이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이 여러 매체를 통하여 전달되고 특히 심장질환 및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나오면서 당분간 지중해 식단에 대한 인기는 계속 될 전망.
3. 패션
□ 품목명 : Crocs
제조사
Crocs™
브랜드명
CROCS
모델명
Cayman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신소재를 이용한 편안한 착용감과 독특한 디자인
가격대
45 Euro
선호계층
1-20 대
유통구조
이탈리아 지역 CROCS 공식 Distributor:
Artcrafts International S.p.A.
□ 히트 요인
○ 미국 업체 크록스가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밀폐기포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크록스의 신발 Cayman이 2008년 여름 이탈리아 신발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음
○ 독특하고 단순한 외관에 컬러풀한 색감으로 편안함과 기능성을 갖춘 크록스의 신발은 캐주얼 의류용이나 레저 상품용으로 특히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음
4. 문화 콘텐츠
□ 품목명 : High School Musical
제조사
Disney
채널
Disney Channel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아동을 타깃으로 하는 스토리와 음악
선호계층
아동
유통구조
케이블 방송인 디즈니 채널을 통해 방영,
극장판 극장 개봉 및
DVD 등의 컨텐츠 판매
□ 히트 요인
○ 지난 해 이탈리아 아동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winx의 인기가 식어가면서 디즈니 채널에서 아동을 주 시청자 층으로 제작한 뮤지컬 타입의 스쿨라이프 드라마인 하이스쿨 뮤지컬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음.
○ DVD 및 다양한 캐릭터 상품까지 제작돼가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하이 스쿨 뮤지컬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에 수준 높은 음악과 타겟 시청자 층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학교 생활을 주제로 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음
5. IT 콘텐츠
□ 품목명 : e-commerce
□ 히트 요인
○ 이탈리아의 온라인 쇼핑몰은 지난 2007년 총 매출액 48억6800만 유로의 매출액으로 전년 대비 4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큰 호황을 맞이했음.
○ 이는 인터넷 선의 보급과 각종 e-commerce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가격 할인 서비스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게 된 것이 주 요인으로 분석됨.
○ 특히 여행상품 예약부문에서 전체 예약의 48.7%가 인터넷 상을 통해 구입된 것으로 드러나 이 업계 최고의 호황을 누렸으며, 전기제품 또한 전체 매출액의 13.4%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된 것으로 집계됐음.
○ 이탈리아의 e-commerce의 위치는 2007년 기준 세계 18위에 해당하며 (1위 한국) 앞으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6. 게임 & 레저
□ 품목명 : Nintendo Wii Fit
제조사
Nintendo
브랜드명
Nintendo Wii
모델명
Nintendo Wii Fit
원산지
일본
선정사유
콘솔 게임과 레저, fitness의 조합,
콘솔 게임 이용객의 연령층 확대
가격대
90 Euro
선호계층
전 연령층
유통구조
Distributor: Nintendo Italia
대형 전자제품 유통점에서 구입가능
□ 히트 요인
○ 2007년 하반기 닌텐도 위가 이탈리아 시장에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얻었음. 출시 시기 또한 이탈리아 선물품 매출이 가장 많은 크리스마스-연말 시즌에 걸쳐져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됨.
○ 닌텐도 위의 기존 콘솔 게임과의 차별화된 점은 일반적인 비디오 게임에 직접 몸을 움직이는 레저 +스포츠 기능이 가미되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게 한 점을 들 수 있음
○ 2008년 초반 Nintendo Wii Fit가 출시되며 요가 등의 보다 더욱 다양한 모션이 가능하게 하여, 단순한 게임이 아닌 운동효과를 더욱 부각시킴.
7. 식품
□ 품목명 : 4 Salti in Padella Sughetti
제조사
Fidus –Unilever
브랜드명
4 Salti in Padella
모델명
Sughetti
원산지
이탈리아
선정사유
준비가 간단한 냉동 보관용 레토르트 파스타 소스
가격대
1.99 Euro
선호계층
전 연령층
유통구조
슈퍼마켓
□ 히트 요인
○ 기존의 ready 파스타소스의 용기가 병, 캔으로 이루어져 있던데 반해 새로나온 Findus 4 Salti in Padella Sughetti는 비닐 포장을 사용하고 냉동 보관을 하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했음.
○ 냉동 파스타로 큰 인기를 모아온 4 Salti in Padella 제품에 면을 제외한 소스만으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로 하여금 취향에 따라 파스타면, 혹은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게했음.
○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제품을 사용한 여러가지 요리법을 동영상을 통해 홍보하고 있어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음.
자료원: il Sole 24 Ore, Largo Consumo 등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이탈리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중국發 인플레 압력, 미국도 예외 아니다!
미국 2011-06-25
-
2
[유망] 인도 신발시장, 최근 5년 동안 100% 성장
인도 2017-08-09
-
3
英, 고유가속 알뜰소비 확산
영국 2008-07-25
-
4
日 배우자 공제 재검토, 맞벌이가구 소비 노려볼 만
일본 2016-11-11
-
5
폴란드, 이젠 인터넷으로 산다
폴란드 2008-07-26
-
6
2021년 10대 히트상품 트렌드
미국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