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伊, 파스타 소스의 패스트푸드화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이정훈
  • 2008-08-12
  • 출처 : KOTRA

伊 파스타 소스의 패스트푸드화

- 소비자 생활리듬 변화에 따른 레토르트 소스 시장 급증 –

 

보고일자 : 2008.8.8.

강수현 밀라노무역관

sobomy@hanmail.net

 

 

□ 伊 파스타 소스시장 규모

 

 ○ 토마토 소스의 판매량이 총 판매량의 64%를 차지했으며, 이는 총 판매액 중 50%에 이르는 수치임.

 

 ○ 페스토 소스 및 화이트 소스의 경우 각각 총 판매액의 33%, 11%를 차지함.

 

   

소스종류별 판매량                             토마토소스 내 판매량

 

□ 레토르트, 새로운 트렌드

 

 ○ 이탈리아는 토마토 제품 관련 성숙기에 접어든 거대시장이며, 이로 인해 생산자의 수익성은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음.

 

 ○ 이에 다수의 기업이 신규제품 출시를 통해 새로운 시장의 확보를 꾀하고 있음.

 

 ○ 특히 Parmalat, Barilla, Buitoni 등의 대기업이 레토르트 소스(sughi pronti)를 잇달아 출시하며 신규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음.

 

□ 등장 배경

 

 ○ 시장의 발전을 통해 세분화된 고객층을 겨냥해 신규 출시한 제품임.

 

 ○ 전통을 중시하는 이탈리아적 사고와 바쁜 현시대 직장인들의 생활형태를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배경을 바탕으로 했음.

 

 ○ 또한, 레토르트화 과정을 통해 이탈리아 식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꾀했으며, 현재 이들 제품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급등하고 있음.

 

 ○ 일부 기업의 경우 기술이전 및 현지공장 설립을 통한 ‘made in italy’의 확장을 꾀하고 있음.

 

 ○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은 경제적 성당에 따른 식생활 문화의 변화에 기인해 매년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음.

 

 ○ 중국 시장내 소스 및 조미료 제품의 총 판매량은 약 310만 톤 규모에 이르며, 이는 약 35억 달러에 이름.

 

□ 시사점

 

 ○ 새로운 소비습관과 빠른 라이프 사이클에 의해 보다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시장이 점차 확산되고 있음.

 

 ○ 글로벌 시대에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우수한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호와 시대성향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제품의 개발노력이 필요함.

 

 ○ 전통을 중시하는 이탈리아 기업이 고객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큼.

 

 

자료원 : Largo Consumo 등 전문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伊, 파스타 소스의 패스트푸드화)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