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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내비게이션기기 판매량 증가세 지속
  • 경제·무역
  • 독일
  • 뮌헨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6-30
  • 출처 : KOTRA

독일, 내비게이션기기 판매량 증가세 지속

 

 

보고일자 : 2008.6.30.

정승진 뮌헨무역관

danielle.c@kotra.or.kr

 

 

□ 시장현황 및 전망

 

 ○  휴대용 내비게이션기기 판매량이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음. 2008년에는 480만개가 팔릴 것으로 예상되며 2007년의 360만대에 비해 33% 증가했음. 휴대용 내비게이션은 디지털 기기로서 지도의 계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교통정보, 최단거리 검색 등의 추가기능으로 종이에 인쇄된 기존의 지도를 무색하게 함.

 

  가격 이 계속 떨어지는 것도 현 추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 2006년에 400유로에서 2007년에는 약 300유로였던, 그리고 올해는 약 200유로선에서 구매가 가능해 매년100유로 가까이 가격이 떨어지고 있음. 독일 정보통신협회(BITKOM)은 가격하락현상으로 인해 2008년 매출이 약 3%로 소폭 증가해 10억1000만유로에서 머물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휴대용 내비게이션기기 500만개

자료원 : 독일 정보통신협회 BITKOM

 

□ 제품 트렌드

 

 ○  화면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추가기능이 다양한 제품이 인기가 있음. 2007년에 3~3.6인치 화면이 일반적이었던 반면, 2008년에는 4.3인치 기기들의 시장점유율이 커지고 있음.

 

 ○  판매된 내비게이션기기의 과반수가 디지털 교통정보 수신기능 TMC(Traffic Message Channel)을 탑재하고 있으며, 기기의 약 40%는 MP3 기능을, 약 25%는 핸즈프리 기능이 추가로 있음.

 

 

자료원 : 독일정보통신협회, 악셀 스프링어 보고서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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