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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헨티나, 엘리베이터 제품 및 부품 수요 증가 전망
  • 트렌드
  •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민희정
  • 2008-06-10
  • 출처 : KOTRA

아르헨티나, 엘리베이터 제품 및 부품 수요 증가 전망

 

보고일자 : 2008.6.9.

민희정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hjmin@kotra.org.ar

 

 

□ 시장현황

 

 ○ 아르헨티나 엘리베이터 제조협회(CAFAC)에 따르면, 2007년 엘리베이터 수요는 전년대비 10% 성장

  - 이는 2002년 디폴트 선언 후, 아르헨티나 경제가 성장하면서 건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 수요 증가

  - 2002~07년간 건설부문의 고용은 225% 늘어났으며, 이는 아르헨티나 고용에 영향을 줌.

 

 ○ 엘리베이터 수요

  - 현지 엘리베이터 수요는 84%가 전자동 엘리베이터, 16%가 수동 엘리베이터임. 최근 엘리베이터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입제품 수요가 많이 늘고 있으며, 이 중 초고속 엘리베이터 등 첨단기술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

  - 주요 수입 제품은 브라질 40%, 스페인 14%, 아시아(중국·한국·대만·일본) 46%를 차지하고 있으며, 브라질 제품이 시장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 2007년 수입액은 총 165억1600만 달러를 차지하며, 2005년 대비 221%로 큰 폭으로 증가했고, 이 중 한국산 수입액은 878% 증가했음.

 

수입통계(HS Code 8428100)

                    (단위 : 달러)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1사분기)

브라질

3,070,40

3,641,982

5,524,257

1,632,803

스위스

 

 

363,098

1,366,700

한국

132,544

337,255

3,299,711

493,990

중국

2,468

19,552

733,487

330,509

대만

624,598

824,854

1,897,796

161,970

스페인

147,202

77,387

1,324,077

-

일본

975,850

1,094,044

3,166,083

-

기타

185,650

159,535

207,340

-

총 계

5,138,713

6,154,609

16,515,849

3,985,972

자료원 : MOL

 

□ 경쟁현황

 

 ○ 현지 시장에서는 제품 종류에 따라 브랜드가 구분돼 있으며, 현지 제품과 경쟁되는 제품은 주로 스페인과 중국에서 수입되는 제품임.

  - 중국산 제품은 현지 생산되는 Otis·Schindler 브랜드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밖에 Hoser·Servas 브랜드가 있음.

 

 ○ 현지 시장수요가 많은 수입 외국브랜드 제품은 주로 현지 대리점 및 지사를 설립하고, 이 곳에서 직접 수입해 판매함.

  - Mitsubishi 제품은 Heavenward Argentina S.A사(칠레·아르헨티나·우루과이·파라과이에 대리점 운영)에서 주로 주거용·사무실용 Elenessa 시리즈, 초고층용 제품으로는 Nexway 시리즈를 수입해 공급하고 있음.

  - Otis(미국)·Schindler(스위스)·Thyssenkrupp(독일) 브랜드 경우, 아르헨티나 현지 지사가 운영 중임.

  - 인지도가 높은 외국 제품 경우, 중간상 등을 거치지 않고 현지에서 직접 대리점·지사 등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판매 공급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음.

 

 ○ 제품 모델 및 가격

 

DNDT 800/1200

(중국, FOB 3만5000달러/4만 달러)

Schindler
(브라질, 3만7000달러 740㎏, 5만6000달러 1200㎏)

Schindler Smart

(브라질, FOB 3만7000달러 ,740㎏)

Thyssen Krupp Elejet

(한국, FOB 9만 달러)

Mitsubishi Elenessa

(대만, FOB 3만 달러)

Mitsubishi Nexway

(대만, FOB 5만 달러)

 

□ 관세

 

 ○ 역외 수입관세 : 0%

 

 ○ 역내 수입관세 : 0%

 

 ○ 통계세 : 0.5%

 

□ 시사점

 

 ○ 아르헨티나 부품제조업협회(CAFAC)에 의하면, 2008년 현재 엘리베이터 수요 시장은 현지 건설 경기 호황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경우, 우선 품질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지 대리점 운영방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수요 증가에 따라 현지 지사설립 후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장경쟁력 확보함.

 

 ○ 아르헨티나 엘리베이터 부품제조업협회(CAFAC)에서는 매년 건설박람회 FEMATEC(www.fematec.com)를 통해 엘리베이터 관련 산업을 홍보함.

  - 이 전시회에 엘리베이터 및 관련 부품 제조업체 및 수입업체 등이 참가해 가정용·산업용 등 첨단 엘리베이터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음.

 

 

자료원 : 아르헨티나 엘리베이터 부품제조업협회(CAFAC), MERCOSUR ON LINE(MOL), 무역관 정보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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