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공공 화장실용품 및 장비시장 히트상품
  • 트렌드
  • 미국
  • 시카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4-09
  • 출처 : KOTRA

美, 공공화장실 용품 및 장비 시장 히트상품

- 디자인과 효율성을 겸비한 제품 강세 -

 

보고일자 : 2008.4.7.

황선창 시카고무역관

khwang@kotrachicago.com

 

 

□ 미국 공공화장실 용품 시장

 

 ○ 공공화장실 용품 시장

  - 미국 내 대표적인 위생용품 전문 디스트리뷰터 잡지인 Sanitary Magazine에 따르면, 미국 공공화장실 용품 시장은 규모는 약 231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음.

  - 이 중에서 대학을 포함한 학교가 전체 시장의 약 14%인 약 32억3000만 달러 시장규모를 기록했으며, 두 번째로는 청소 전문업체에 판매되는 화장실용품이 전체 판매의 약 13.7%인 31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음.

 

주요 공공화장실 용품 시장별 규모 및 점유율

주요 수요 시장

시장규모(달러)

점유율(%)

학교

3,232,556,600

14.0%

청소 용역업체

3,163,287,530

13.7%

제조업체

2,840,031,870

12.3%

병원, 요양원

2,655,314,350

11.5%

상업용 빌딩

2,378,238,070

10.3%

소매 매장

1,893,354,580

8.2%

숙박업소

1,731,726,750

7.5%

식당

1,662,457,680

7.2%

정부기관

1,662,457,680

7.2%

공항 및 철도 역

646,511,320

2.8%

극장, 운동 경기장

461,793,800

2.0%

교회 등 종교 기관

415,614,420

1.8%

아파트

346,345,350

1.5%

합 계

23,089,690,000

 

자료원 : www.cleanlink.com

 

 ○ 공공화장실 관련용품 유통 체계

  - 2006년 2월 이 잡지가 미국 Building Service Contractors(BSCs : 빌딩 서비스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 이상이 위생기기·용품을 업체가 소재한 인근 지역 내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위생기기·용품 서비스 지역 구분

자료원 : Sanitary Magazine

 

  - 또한, 대부분(63%)이 위생용품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위생기기·용품을 구매하며,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구매하는 경우는 13%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위생기기·용품 유통채널

자료원 : Sanitary Magazine

 

  -  설문지 응답자들은 구매했다고 밝혔으며, 이 중 70% 정도는 2006년에도 위생기기·용품 구매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했음.

  - 공공화장실 위생용품 중 세제 및 화학약품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42.7%를 기록했으며, 종이와 화장지 그리고 플라스틱 백 구매비중이 26.5%를 기록하고 있음. 또한 청소 관련장비 구입도 12.7%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음.

 

위생기기·용품 구매(2005년)

제품 종류

비중(%)

세제 및 화학 약품

42.7

종이 및 화장지·플라스틱 백

26.5

소모품·액세서리

15.2

장비

12.7

기타

2.9

자료원 : Sanitary Magazine

 

□ 주요 공공 화장실 히트용품

 

 ○ 주요 히트제품의 특징

  - Sanitary Magazine은 공공화장실 청소 히트용품을 소개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의 특징은 크게 청소를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에서부터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한 제품이 주로 선정됐으며, 시장에서도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특히 Dyson사의 화장실 손 건조기는 기존 제품 디자인과 확연하게 다른 미려한 외관과 성능으로 인해 고급 화장실 위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

 

유망 공공화장실 청소용품

제품명

Disinfectant Wipes

Dispenser/Scrubber

Hand Dryer

Floor Scrubber

업체명

Kaivac Inc

EnvirOx LLC

Cannon Hygiene USA

Tornado Industries

브랜드명

KaiWipes™

ScrubBuddy

Dyson Airblade

Floor scrubbers

제품명

Hand Sanitizer

Backpack Vacuum

Disinfectant

Door-Handle Cleanser

업체명

Zogics, LLC

ProTeam Inc

EnvirOx LLC

Sloan JANSAN Division

브랜드명

Alcohol-Free Hand Sanitizer

Super CoachVac®

HEPA

H2Orange2™

 SJS-1950

자료원 : Sanitary Magazine

 

□ 시사점

 

 ○ 디자인과 효율성이 강조된 제품이 강세

  - 그동안 미국 공공화장실 용품 및 관련장비 산업은 견고함과 성능, 그리고 효율성이 강조됐으나 점차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특히 미국 공공화장실 용품 및 장비 제품 중에서 손 건조기는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전문가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센서가 부착된 자동 물비누 공급기와 바닥 청소기 등이 주목받고 있음.

  - 한국 업체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 제품 특성에 맞는 적절한 유통채널을 확보해야 함.

 

 

자료원 : Sanitary Magazine, www.cleanlink.com, 무역관 종합 및 의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공공 화장실용품 및 장비시장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