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사우디 화장실 용품 시장 동향
  • 트렌드
  • 사우디아라비아
  • 리야드무역관 Osama Alhajouj
  • 2016-05-03
  • 출처 : KOTRA

 

사우디아라비아 화장실용품 시장 동향

- 화장실용품, 2015년 12% 성장 -

- 제품 평균가격 2015년 3% 정도 증가 -

- 화장실용품, 2020년 3600만 달러의 매출액이 예상되며 7%의 연평균 성장률 기대 -

 

 

 

□ 사우디아라비아 화장실용품 동향

 

 ○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신경을 쓰면서 다양한 장소에서 위생 실천에 관심을 가짐.

  - 사우디에서 메르스가 발병했고, 이에 정부가 위생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제조업자들은 항균성 제품 제조를 활성화함.

  - 사우디는 이슬람 세계의 중요한 두 도시인 메카와 메디나가 위치한 국가라 순례자들이 매년 끊임없이 방문함. 전 세계에서 오는 순례자들에 의해 사우디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음.

  - 끊임없는 모래 폭풍과 강수량 부족이 호흡기 질병과 같은 전염병 확장을 야기. 따라서 실내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세균을 박멸하기 위해 위생습관 개선에 노력함.

 

  화장실용품은 2015년에 전년대비 1% 감소한 12%의 성장을 보임.

  - 위생에 대한 우려 증가로 인해 개인위생, 화장실 위생 등 전반적인 위생에 대해 관심이 증가함.

  - 제조업자들은 쇼핑몰과 슈퍼마켓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에 중점을 둠.

 

 ○ 화장실 액체용품은 2015년 13%의 성장을 보임.

  - 일반적으로 사우디 여성은 화장실을 청소할 때 액체용품 사용에 더 익숙함.

  - 이러한 제품들은 화장실 고체용품에 비해 오래 지속되므로 훨씬 경제적

 

카테고리별 화장실용품 판매 현황

            (단위: 백만 리얄)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In-Cistern Devies

3.4

3.9

4.2

4.5

4.9

5.2

고체용품

15.1

17.4

19.0

21.0

23.4

25.6

액체용품

35.9

41.9

46.3

52.4

60.2

67.8

자료원: 유로모니터

 

 ○ 화장실 액체용품 이외에도 고체용품은 2015년에 큰 성장을 보임.

  -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새로운 제품들이 슈퍼마켓과 쇼핑몰에 등장했고, 이는 대중에게 제품이 발전하고 있다는 인식을 줌.

  - 사우디 여성은 화장실의 악취를 없애기 위해 강력한 제품을 찾고 있으며, 고체용품은 이를 충족시켜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음.

  - In-cistern devices(변기 물탱크에 청소용품을 두는 형식의 제품)는 사우디 내에서 여전히 작은 카테고리임. 화장실 액체용품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받아들여지는 데 시간이 걸릴 것

 

□ 경쟁 동향

 

 ○ Reckitt Benckiser Arabia FZE는 2015년에 화장실용품 분야에서 47%의 시장점유율을 보임.

  - 이 기업의 브랜드인 Harpic은 사우디 시장에서 오래 전부터 판매돼 왔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음.

  - 이 브랜드는 또한 화장실 고체용품과 in-cistern devices와 같은 카테고리의 화장실용품으로 성공적으로 확장함.

  - 이 회사는 강력한 광고와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2015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늘림.

 

화장실용품 회사별 시장점유율

                        (단위: %)

 

2011

2012

2013

2014

2015

Reckitt Benckiser Arabia FZE

41.7

43.6

45.1

45.7

46.8

Brill Manitoba SpA

14.5

14.3

12.7

12.3

12.3

Spartan Chemical Co

8.6

9.3

9.7

10.0

9.2

Saudi Jognson Industrial Co

12.1

10.2

8.9

8.5

8.2

Abu Dawood Industrial Co

6.4

6.8

7.3

7.5

7.8

Henkel Dac

5.3

6.3

6.5

6.6

7.0

Other

11.4

9.5

9.8

9.4

8.7

자료원: 유로모니터

 

 ○ 화장실용품 시장은 Harpic, WC net, Flash, Toilet Duck, Clorox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에 의해 지배됨.

  - 매년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제품 생산에 투자하고 있음.

  - 소비자들은 글로벌 브랜드이기 떄문에 이 제품이 고품질 제품이라고 믿고 있음.

  - 이들은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지 기업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음.

 

 ○ 화장실용품 분야에서 홍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함.

  - 방송을 통한 광고는 점차 줄고 있지만, 오프라인 홍보와 매력적인 라벨링은 여전히 제조업자들이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임.

  - Henkel Dac과 같은 회사는 2015년 지속적으로 이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음.

  - 반면, Reckitt Benckiser Arabia와 같은 선도 제조업자들은 그들의 제품 라벨링이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이익을 전달할 것이라 확신함.

  - 이것은 위생에 신경쓰는 소비자들이 더 쉽게 그들의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줌.

 

□ 전망

 

 ○ 위생은 사우디에서 더욱 중요하게 인식될 것으로 전망

  - 사우디 사람들은 메르스와 같은 심각한 전염병의 발생으로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쓰고 있음.

  - 건강관리시설의 향상, 정부 캠페인, 인터넷을 통해 위생습관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 등은 사우디 위생 증진과 홈 케어 제품 및 청소용품 수요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임.

 

 ○ 9%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여준 것과 비교해, 향후 이보다 조금 감소한 7%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대함.

  -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로 고품질 화장실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은 회사들이 새로운 혁신 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있음.

  - 더 효과적인 변기 청소를 제공하는 Dac Power Active Rim blocks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이 소개됐고,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음.

  - 새로운 제품 개발로 더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

  - 게다가 다른 시장처럼 제조업자들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환함.

  - Henkel Dac 등 소수의 회사는 시장 안에서 소설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함.

  - 이런 인기가 지속 증가하면서 더 많은 회사들은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소설 미디어처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채택할 것으로 보임.

 

 ○ 화장실 액체용품은 7%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됨.

  - 액체용품은 효과적으로 화장실 청소를 도와줌.

  - 방향제품 증가, 오프라인 홍보, 효과적인 제품 개발은 관련 부문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임.

 

 

자료원: 유로모니터, BMI 및 KOTRA 리야드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사우디 화장실 용품 시장 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